백석대학교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아래의 모집단위별 문제는 전년도 기출문제입니다.
2018학년도 신ㆍ편입학 면접, 실기고사 예상문제는 향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041-550-0800~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좌우로 이동해서 볼 수 있습니다.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면접구술고사 기출문제(편입)
연번 문제
1 지적장애 아동에 대한 정의를 간단히 말씀해 보십시오.
2 시각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는 징후를 설명해 보십시오.  
3 특수학교의 유치부를 방문해 본 경험이 있다면 이러한 경험에 근거하여 유치원의 실내학습영역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4 학습자가 가지고 있는 동기를 귀인과 연계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5 반항장애 아동이 나타내는 일반적인 특징을 설명해 보십시오. 
6 DSM-5에 제시된 자폐범주성 장애의 핵심적인 두 가지 특징을 설명해 보십시오. 
7 자폐스펙트럼 장애 관련 영화 속 주인공의 행동 특성을 DSM-5의 진단 기준에 근거하여 말씀해 보십시오. 
8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제시된 건강장애인의 정의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9 유창성 장애라 불리는 말더듬 아동이 말을 더듬을 때 교사를 비롯한 성인이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10 보완대체 의사소통이란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11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제시된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12 학습된 무기력이란 무엇인지 말씀해 보십시오. 
13 긍정적 행동지원의 정의 및 특성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14 영재 아동의 일반적인 특성 세 가지를 말씀해 보십시오. 
15 조음장애의 네 가지 유형을 말씀해 보십시오. 
16 통합교육의 긍정적 효과를 일반아동에게 미치는 혜택의 측면에서 말씀해 보십시오. 
17 적응행동의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그 예를 들어 설명해 보십시오. 
18 특수교육은 다양성에 대한 이해에서 출발합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개인간 차이와 개인내 차이를 설명해 보십시오. 
19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의 유형을 특수교육의 배치 측면에서 설명해 보십시오. 
20 다운증후군의 개념과 다운증후군 아동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본 면접고사 기출문제에는 정답이 없으며, 제시된 자료와 같은 형식으로 자신의 의견과 그러한 의견을 갖게 된 이유나 배경에 관해 구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