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모집단위별 문제는 전년도 기출문제입니다.
2018학년도 신ㆍ편입학 면접, 실기고사 예상문제는 향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041-550-0800~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번 | 문제 |
---|---|
1 | 지적장애 아동에 대한 정의를 간단히 말씀해 보십시오. |
2 | 시각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는 징후를 설명해 보십시오. |
3 | 특수학교의 유치부를 방문해 본 경험이 있다면 이러한 경험에 근거하여 유치원의 실내학습영역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4 | 학습자가 가지고 있는 동기를 귀인과 연계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5 | 반항장애 아동이 나타내는 일반적인 특징을 설명해 보십시오. |
6 | DSM-5에 제시된 자폐범주성 장애의 핵심적인 두 가지 특징을 설명해 보십시오. |
7 | 자폐스펙트럼 장애 관련 영화 속 주인공의 행동 특성을 DSM-5의 진단 기준에 근거하여 말씀해 보십시오. |
8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제시된 건강장애인의 정의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9 | 유창성 장애라 불리는 말더듬 아동이 말을 더듬을 때 교사를 비롯한 성인이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
10 | 보완대체 의사소통이란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11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제시된 특수교육대상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2 | 학습된 무기력이란 무엇인지 말씀해 보십시오. |
13 | 긍정적 행동지원의 정의 및 특성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14 | 영재 아동의 일반적인 특성 세 가지를 말씀해 보십시오. |
15 | 조음장애의 네 가지 유형을 말씀해 보십시오. |
16 | 통합교육의 긍정적 효과를 일반아동에게 미치는 혜택의 측면에서 말씀해 보십시오. |
17 | 적응행동의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그 예를 들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특수교육은 다양성에 대한 이해에서 출발합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개인간 차이와 개인내 차이를 설명해 보십시오. |
19 | 특수교육대상 학생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의 유형을 특수교육의 배치 측면에서 설명해 보십시오. |
20 | 다운증후군의 개념과 다운증후군 아동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
본 면접고사 기출문제에는 정답이 없으며, 제시된 자료와 같은 형식으로 자신의 의견과 그러한 의견을 갖게 된 이유나 배경에 관해 구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