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아래의 모집단위별 문제는 전년도 기출문제입니다.
2018학년도 신ㆍ편입학 면접, 실기고사 예상문제는 향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041-550-0800~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좌우로 이동해서 볼 수 있습니다.
기독교학부 면접구술고사 기출문제(편입)
연번 문제
1 기독교인에게 있어 직업의 의미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2 종교와 과학의 차이점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3 오늘날 종교다원주의 시대에 어느 특정 종교의 배타적 주장은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본인은 다른 종교들 간의 대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야기 하고 기독교인은 다른 종교에 대해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4 타인을 사랑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본인의 생각을 말씀해 보십시오. 
5 현대의 광고에는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해 여성 신체의 특정부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대해 기독교인으로서 본인의 생각을 말씀해 보십시오.
6 종교적 진리와 과학적 진리의 일치 여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이야기하고, 종교와 과학의 진리 인식에 차이가 있다면 무엇인지 말씀해 보십시오.
7 인간의 불행의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이야기하고, 기독교에서는 불행 극복 방법에 대해 어떻게 가르치고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8 오늘날 사회에 반 기독교적인 정서가 점차 확산되고 있는 추세에 있습니다.
기독교인으로서 본인은 왜 사람들이 반 기독교적인 태도를 가지게 된다고 생각하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9 동물에게도 종교가 있다고 생각하는지, 아니면 사람에게만 종교가 있다고 생각하는지 이야기 하고,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10 성폭력 사건이 미디어를 통해 보도되는 것을 종종 접합니다. 성폭력의 의미와 그것을 근절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11 성과 사랑의 관련성을 보는 다양한 입장이 있는데 본인은 어떤 견해를 갖고 있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12 사회나 문화가 어떤 경우에 변할 수 있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13 기독교의 인간관, 구원관, 윤리관 중 하나를 택해 설명해 보십시오.
14 다양한 직업적 성공과 도덕적 의미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말씀해 보십시오.
15 우리나라 고등학교 3학년의 희망진로를 알고 싶을 때 어떤 방법을 사용하면 파악할 수 있을지 설명해 보십시오.
16 우리나라의 사회계층 구조를 폐쇄적으로 보는지, 아니면 개방적으로 보는지 본인의 생각을 말씀해 보십시오.
17 인간이 동물과 다른 특성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18 경제활동과 환경윤리를 결합시킨 새로운 소비 방식인 윤리적 소비형태가 있는데 이에 대해 예를 들어 말씀해 보십시오.
19 자본주의의 문제점과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20 대뇌, 소뇌, 뇌간의 모든 기능을 상실한 사람을 뇌사자라고 합니다.
뇌사를 죽음으로 인정하자는 의견은 심장 이식 수술의 성공으로 건강한 장기 이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른 것입니다.
뇌사를 죽음으로 인정하는 입장과 뇌사를 죽음으로 인정하지 않는 입장은 팽팽히 맞서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기독교인으로서 가져야 할 입장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말씀해 보십시오.

본 면접고사 기출문제에는 정답이 없으며, 제시된 자료와 같은 형식으로 자신의 의견과 그러한 의견을 갖게 된 이유나 배경에 관해 구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