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게시된 예상문제는 2023학년도(전년도) 면접, 실기고사 예상문제입니다.
번호 | 문제 |
---|---|
1 | 최근 우리 삶 속에 팬데믹을 유발한 코로나-19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카푸어(Car Poor)란 무엇이며, 카푸어가 되는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3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지 설명해 보십시오. |
4 | 빅데이터(Big Data)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메타버스(Metaverse)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6 | 신기술, 신산업의 발달에 따른 미래 유망산업, 직업에 대해 아는 대로 말해 보십시오 미래에 예측되는 산업, 직업 동향에 대응하려면 어떠한 역량을 갖추어야 하는지 말해 보십시오. |
7 |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전쟁이 발발한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유럽연합과 미국 등 서방에서 우크라이나를 지원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
8 | 지속가능한 발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가스라이팅이 무엇이고 왜 문제가 되는지 말해 보십시오. |
10 | '씨앗의 전쟁'이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씨앗의 전쟁에 대응하기 위해 국가차원 및 국민차원에서 준비해야 하는 것이 있다면 말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기독교학부 | 구약과 신약은 총 몇 권으로 되어 있는지 말해 보십시오. |
2 | 기독교학부 | 구약의 십계명 가운데 첫 번째 계명은 무엇인가요? |
3 | 기독교학부 | 복음서란 무엇이며 무엇에 대한 기록입니까? |
4 | 기독교학부 | 왜 우리는 세계선교를 해야 합니까? |
5 | 기독교학부 | 기독교학부에서 공부하면 자신의 미래에 어떤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 하는지 말해 보십시오. |
6 | 기독교학부 | 신앙이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기독교적 관점에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해 보십시오. |
7 | 기독교학부 | 기독교인들이 거룩하게 살기 위한 방법을 말해 보십시오. |
8 | 기독교학부 | 상담자의 자질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예시를 들어 설명해 보십시오. |
9 | 기독교학부 | 심리학과 상담학의 공통점이나 차이점을 설명해 보십시오. |
10 | 기독교학부 | 사회문제가 되는 인간의 심리 문제를 하나 선택하여 기독교적 해결방안을 제시하세요. |
11 | 기독교학부 | 복음의 핵심이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어떤 분으로 믿으시는 지 말해 보십시오. |
12 | 기독교학부 | 기독교 관점에서 타종교를 대하는 성경적인 태도에 말해 보십시오. |
13 | 기독교학부 | SNS, 미디어 영역에서 그리스도인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말해 보십시오. |
14 | 기독교학부 | 최근에 비혼주의자들이 임신과 출산을 합법화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혼주의자들의 임신과 출산의 문제점을 성경적 관점에서 말해 보십시오. |
15 | 기독교학부 | 학교에서 일어나는 청소년 폭력을 근본적으로 예방(해결)하기 위한 교육과 대책은 무엇이 있는지 말해 보십시오. |
16 | 기독교학부 | 기독교학부에서 공부하면 자신의 미래에 어떤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 하는지 말해 보십시오. |
17 | 기독교학부 | 창세기 1장 1절은 무엇이며, 당신에게 어떤 의미가 있습니까? |
18 | 기독교학부 | 주기도문을 외워보세요. |
19 | 기독교학부 | 기독교학부에서 공부해야만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
20 | 기독교학부 | 백석대학교의 교훈은 무엇입니까? 안다면 무슨 뜻을 가지고 있나요?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어문학부 | 한국문화의 세계화 방안을 말해 보십시오. |
2 | 어문학부 | 패러디(parody)와 표절(plagiarism)의 차이를 말해 보십시오. |
3 | 어문학부 | 뉴미디어 방식의 특징을 설명해 보십시오. |
4 | 어문학부 | 한글의 특성과 우수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어문학부 | 언어와 문화와의 관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어문학부 | 외래어 표기법이 무엇인지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설명해 보십시오. |
7 | 어문학부 | 소수 언어를 지키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어문학부 | 세계화 시대에 외국어 학습이 어떤 이점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9 | 어문학부 | 외래어가 외국어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보십시오. |
10 | 어문학부 | 미취학 아동의 영어 조기교육에 대해 찬성 혹은 반대를 얘기하고, 그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11 | 어문학부 | <파친코>나 <오만과 편견> 등 소설을 영상으로 만든 영화들이 많이 있습니다. 소설과 영화 중 어떤 것을 선호하는지 밝히고, 그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12 | 어문학부 | 중국어의 위상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어문학부 | 중국이란 나라의 정식 명칭과 수도 국가주석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어문학부 |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어문학부 | 일본어와 한국어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어문학부 | 현재 일본의 여러 사회문제 중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17 | 어문학부 | 파파고나 인공지능서비스 등의 번역기들이 있습니다. 특히 한국어와 어순이 같다고 하는 일본어는 기계번역상의 오류가 적다고 여겨집니다. 그렇다면 파파고나 인공지능서비스 등의 번역기들의 있는 상황에서 여전히 통역사가 필요한 이유가 있다면 왜 그런지 그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18 | 어문학부 | 영국 영어와 미국 영어는 발음에서 특히 차이를 보인다고 합니다. 미국 영어의 모음 [ӕ]가 영국 영어에서는 [ɑ]로 발음됩니다. 예를 들면 ask, chance, dance, path, laugh, class 등이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영어 교육현장에서는 미국 영어 발음이 주로 쓰이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영국식 영어 발음을 이해할 필요가 있는지, 있다면 그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19 | 어문학부 | 랑그와 파롤의 개념을 설명해 보십시오. |
20 | 어문학부 |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사회복지학부 |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대책을 말해 보십시오. |
2 | 사회복지학부 | 아동학대 발생 원인을 설명하고 학대예방이 왜 필요한지 설명해 보십시오. |
3 | 사회복지학부 | 여성의 취업증가에 따른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4 | 사회복지학부 | 아동의 권리 중 참여의 권리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5 | 사회복지학부 | 아동복지서비스 원칙 중 전문성의 원칙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6 | 사회복지학부 | 청소년 상담이 일반 상담과 다른 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사회복지학부 | 청소년기의 특징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8 | 사회복지학부 | 청소년복지시설 중 청소년 쉼터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사회복지학부 | 청소년 복지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0 | 사회복지학부 | 촉법소년은 무엇이며, 촉법소년 연령기준을 낮추는 것에 대해 의견을 말해 보십시오. |
11 | 사회복지학부 | 독거노인 증가원인과 대책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12 | 사회복지학부 | 노인여가 복지서비스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사회복지학부 | OECD국가 중에서 우리나라 노인의 빈곤율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노인빈곤의 원인은 무엇이며 필요한 예방대책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4 | 사회복지학부 | 노인재가복지서비스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사회복지학부 | 시설에서 생활하시는 노인에게 특히 노인인권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사회복지학부 | 보편적 복지와 선별적 복지를 비교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7 | 사회복지학부 | 사회복지 실천원칙 중에서 개별화 원칙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사회복지학부 | 사회복지 재원 중에서 민간재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사회복지학부 | 우리나라 5대 사회보험제도를 말하고, 국민연금제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사회복지학부 | 사회복지 급여형태 중 바우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경찰학부 | 경찰의 직무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2 | 경찰학부 | 선거의 종류 중 보궐선거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3 | 경찰학부 | 서들랜드의 차별적 접촉이론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4 | 경찰학부 | 시·도자치경찰위원회의 성격과 구성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5 | 경찰학부 | 경찰시보임용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6 | 경찰학부 | 행정상의 대집행(代執行)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7 | 경찰학부 |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전략(CPTED)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8 | 경찰학부 | 형벌의 일반예방과 특별예방이론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9 | 경찰학부 | 자치경찰제의 장점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0 | 경찰학부 | 범죄피해자단계론 중 3차 피해자화에 설명해 보십시오. |
11 | 경찰학부 | 스토킹범죄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2 | 경찰학부 | 저항권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3 | 경찰학부 | 불문법원 중 조리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경찰학부 | 고위공직자 범죄수사처(공수처)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5 | 경찰학부 | 수강명령제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경찰학부 | 한시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7 | 경찰학부 | 간이공판절차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경찰학부 | 특수공무집행방해죄에 설명해 보십시오. |
19 | 경찰학부 | 교정상 귀휴제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경찰학부 | 공무원의 징계처분 중 파면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경상학부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경상학부 | 환율 상승이 수출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3 | 경상학부 | 수출기업이 FTA(자유무역협정) 상대국으로 수출할 경우 누릴 수 있는 혜택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4 | 경상학부 | 기업의 재무제표 종류를 아는 대로 말해 보십시오. |
5 | 경상학부 | 대차대조표의 차변과 대변 항목들을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6 | 경상학부 | SWOT분석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경상학부 | 마케팅에서의 4P 또는 5P가 무엇인지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8 | 경상학부 | 생산관리분야에서 간트차트를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9 | 경상학부 | 채찍효과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0 | 경상학부 | 인사관리분야에서 내부모집의 장점을 말해 보십시오. |
11 | 경상학부 | 리더십연구의 흐름을 설명해 보십시오. |
12 | 경상학부 | 마이클포터의 산업경쟁구조모델(5C모델)을 설명해 보십시오. |
13 | 경상학부 | 재무회계와 관리회계를 구분하는 기준이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4 | 경상학부 | 공헌이익의 의미를 설명해 보십시오. |
15 | 경상학부 | 복식부기의 의미와 특징을 설명해 보십시오. |
16 | 경상학부 | 회계학에서 발생주의의 의미를 설명해 보십시오. |
17 | 경상학부 | 병행수입제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경상학부 | 관세환급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경상학부 | 중계무역(intermediary trade)과 중개무역(merchandising trade)의 차이점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20 | 경상학부 | 신용장(Letter of Credit; L/C)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지속가능한 관광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MICE 산업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3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서비스 접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4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생태여행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여행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항공사 동맹(Alliance)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시티투어버스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관광산업의 긍정적 영향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오버투어리즘(over tourism)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관광주체, 객체, 매체 중 관광매체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No-Show 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2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체인호텔에 대해 설명하고 예를 들어 보십시오. |
13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호텔의 특성 중 비저장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호텔서비스의 특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우리나라의 호텔등급은 총 몇 성으로 구분하며, 등급표시는 무엇으로 하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16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미국식요금제도(Amercan Plan)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7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싱글 룸(Single Room)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8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아웃사이드 룸(Outside Room)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9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오버 부킹(Over Booking)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20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셀프서비스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에서 Rack Rate(랙 레이트)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
2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Upselling(업셀링)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
3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의 경영형태 중 리퍼럴방식(Referral Chain)은 무엇입니까? |
4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의 마케팅에서 사회지향적 개념이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5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산업의 특성 중 생산과 소비의 동시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러시안서비스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직무기술서(Job Description)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8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에서 RevPAR(렙파)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
9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에서 ADR의 의미는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0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DND(Do Not Disturb)의 의미는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1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Out of order와 Out of service의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2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Petty Cash의 의미는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3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사업의 특성 중 경영상의 특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PPL광고가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5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SWOT분석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16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표적마케팅(Target Marketing)이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7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경영방식에 의한 요금제도 중 미국식플랜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경영방식에 의한 요금제도 중 컨티넨탈플랜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턴다운서비스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비즈니스센터업무는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서비스 전공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서비스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해 본 경험이 있다면 업무 관련해서 개선 및 발전시킨 사례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3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서비스전공에 편입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였는지 말해 보십시오. |
4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코르시아 배출권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기에 탑재되는 비상장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사 코드쉐어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보잉737기종의 가장 큰 특징 3가지를 간단히 설명해 보십시오. |
8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사 승무원의 기본자질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9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손님이 자리를 바꿔달라고 하면 어떻게 할 것인지 말해 보십시오. |
10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기 객실구조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객실승무원이 항공기 탑승 후 Pre-flihgt check 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2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기 객실승무원의 임무와 책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3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객실 브리핑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기내에 서비스되는 Non-Alcoholic Beverage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기내식 제공 시 유의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기가 심한 기류변화로 흔들렸을 때 승무원의 조치사항을 설명해 보십시오. |
17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비행기의 비상장비 중 의료장비의 종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PSU란 무엇이고, 어떤 종류가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19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기내에서 제공되는 Special menu는 어떤 것이 있는지 3가지만 설명해 보십시오. |
20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이륙 시 승무원의 30second review하는 내용을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컴퓨터공학부 |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의 주요 기능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컴퓨터공학부 | 5세대 이동 통신이라 불리는 5G의 특징을 설명해 보십시오. |
3 | 컴퓨터공학부 | 사용자 인터페이스로서 인공지능 스피커의 기능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4 | 컴퓨터공학부 | 알고리즘의 의미를 간단히 설명해 보십시오. |
5 | 컴퓨터공학부 | 정렬(sorting)방법으로 내부정렬과 외부정렬이 있는데 각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해 보십시오. |
6 | 컴퓨터공학부 | 인터넷 프로토콜 IPv6가 도입된 배경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컴퓨터공학부 | 보안 프로토콜 방화벽(firewall)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컴퓨터공학부 | 기본적인 논리 게이트인 AND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컴퓨터공학부 | 비트(bit)와 바이트(byte)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컴퓨터공학부 | CPU스케줄링 방법 중 SJF(Shortest-Job-First)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컴퓨터공학부 | 해싱(hashing)이란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해 보십시오. |
12 | 컴퓨터공학부 | 인터넷 프로토콜인 IPv6를 주소의 개수를 기준으로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컴퓨터공학부 | 메타버스(meta bus)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컴퓨터공학부 | 배열과 레코드의 차이를 데이터 타입이라는 용어를 이용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컴퓨터공학부 | 운영체제란 무엇인지 간략하게 설명해 보십시오. |
16 | 컴퓨터공학부 | 빅데이터의 속성(특징)을 5V로 간단히 설명해 보십시오. |
17 | 컴퓨터공학부 |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소프트웨어와 응용 소프트웨어로 분류할 수 있다. 각각의 의미를 간단히 설명해 보십시오. |
18 | 컴퓨터공학부 | 롬(ROM)과 램(RAM)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컴퓨터공학부 | 소프트웨어 개발 생면주기 모형 중 폭포수 모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컴퓨터공학부 | 빅데이터 처리과정을 간략하게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첨단IT학부 | 사물인터넷(IoT)이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2 | 첨단IT학부 | 5세대 이동 통신이라 불리는 5G기술이 왜 필요한지 설명해 보십시오. |
3 | 첨단IT학부 | 클라우드 서비스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4 | 첨단IT학부 | 디지털 트윈기술이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5 | 첨단IT학부 | 스마트공장이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6 | 첨단IT학부 | 빅데이터 특성 3V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7 | 첨단IT학부 | 빅데이터 활용이 조직의 의사결정에 왜 필요할까요? |
8 | 첨단IT학부 | 빅데이터가 온라인 마케팅에 활용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9 | 첨단IT학부 | 빅데이터 분야는 어떤 기술을 공부할까요? |
10 | 첨단IT학부 | 빅데이터 종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정형, 반정형, 비정형) |
11 | 첨단IT학부 | 핀테크의 정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2 | 첨단IT학부 | 암호화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첨단IT학부 | NFT란 무엇입니까? |
14 | 첨단IT학부 | P2P 금융업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첨단IT학부 | 현재 화두가 되고 있는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6 | 첨단IT학부 |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에 관해 서술하십시오. |
17 | 첨단IT학부 | 1992년에 발표된 닐 스티븐슨의 SF 소설 『스노우크래쉬(Snow Crash)』에서 처음 등장한 메타버스란 무엇입니까? |
18 | 첨단IT학부 | 메타버스 플랫폼의 해외 사례로는 미국의 10대들에게 유튜브보다 더 많은 시간을 보낸다는 로블록스가 대표적입니다. 이외에도 국내외 사례로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19 | 첨단IT학부 | 360° VR 카메라 스티칭원리에 관하여 서술하십시오. |
20 | 첨단IT학부 | AR(증강현실)을 활용한 기술 중에 널리 대중화되어 사용되고 있는 것 하나를 예를 들어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어깨이음복합체(shoulder girdle complex)를 형성하는 관절을 설명해 보십시오. |
2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근육의 수축 중 등척성 수축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3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척수의 기능을 설명해 보십시오. |
4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엉덩관절을 가로지르는 인대를 말해 보십시오. |
5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민무늬근의 기능을 설명해 보십시오. |
6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뉴톤 운동법칙 중 제1법칙을 설명해 보십시오. |
7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세포대사(cell metabolism)를 설명해 보십시오. |
8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인체의 항상성(homeostasis)을 설명해 보십시오. |
9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세포막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
10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인체를 구성하는 계통은 무엇입니까? |
11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외골격계(skeletal system)의 기능은 무엇입니까? |
12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외피계(피부)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습니까? |
13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물리치료를 정의해 보십시오. |
14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얼굴머리뼈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습니까? |
15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관절가동범위를 설명해 보십시오. |
16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인체의 움직임을 설명하는 축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7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심장에 있는 판막을 말하고 그 기능을 설명해 보십시오. |
18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뇌신경 12쌍의 이름을 말해 보십시오. |
19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대뇌의 기능을 설명해 보십시오. |
20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소뇌의 기능을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굴절력의 단위인 디옵터(diopter)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2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색수차(chromatic aberaation)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3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백내장(cataract)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4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굴절이상 중 난시(astigmatism)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5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약시(amblyopia)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6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가성근시(pseudomyopia)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7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결막(conjunctiva)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8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굴절검사법 중 운무법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9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파동에 대한 간섭 현상 중 소멸간섭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0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비정시의 종류 중 축성비정시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1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굴절이상의 종류 중 근시성 단난시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2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수정체의 조절 메카니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3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수정체의 조절력과 관련된 원시의 분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4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구면수차(spherical aberration)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5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근점(near point)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6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회절(diffraction)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7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군날개(pterygium)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8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원점(far point)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9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굴절률(refractive index)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20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소프트 콘택트렌즈의 장단점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세포의 핵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가슴압박 소생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3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착한 사마리아인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4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저혈당증의 원인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사스, 메르스, 코로나-19와 같은 호흡기 바이러스 질환의 예방수칙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심폐소생술에서 자동제세동기를 사용하는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7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병원체'란 무엇인지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8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교감신경 효과에 대하여 설명하십시오. |
9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기도폐쇄 응급처치의 하나인 하임리히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호스피스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인체의 항상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2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벌에 쏘였을때의 응급처치 방법을 설명해 보십시오. |
13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열대야의 정의와 대처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4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뇌하수체 후엽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에 대하여 설명하십시오. |
15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응급환자 발생 시 대처 요령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6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감염성질병을 예방하는 데에 사용되는 백신이란 무엇이며, 어떠한 기전으로 질병을 예방하는지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7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날씨가 추울 때에 체온을 보존하기 위한 신체의 작용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8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응급환자와 긴급환자의 차이를 설명해 보십시오. |
19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내분비계의 기능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중추신경계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과위생사의 직업윤리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환자의 의무기록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3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개인보호장구(PPE) 종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4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주병(치주질환, 잇몸질환 등)의 원인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과위생사에게 필요한 예방접종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아우식의 원인이 되는 균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
7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아 경조직 종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설명해 보십시오. |
9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아우식병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은염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구강관리용품의 종류에 대해 4가지 이상 설명해 보십시오. |
12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면세균막 관리의 목적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3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다운증후군의 구강보건 교육 시 접근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과용 인상재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구강보건진료전달체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세계보건기구의 건강에 대한 정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7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구강질환관리 원리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아우식증 예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경부마모증 환자에게 적절한 칫솔질 교습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주조직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치료사가 되기 위해 어떤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2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고령사회에서 작업치료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3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치료학과에 편입학한 후에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생활할 것인지 말해 보십시오. |
4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뇌의 기능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치료사로써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 이유는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6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감각통합치료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자폐스펙트럼 장애의 특성 및 발병 시기에 대해서 말씀해 보십시오. |
8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조현병의 주요 양성 증상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치매의 종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치료에서 '작업'이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1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치료사의 주요 업무 범위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2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건강이란 무엇인지 건강의 개념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3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치료의 대상은 누구라고 생각하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
14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근육의 종류 및 특징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5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치매의 증상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6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뇌성마지 아동 재활치료에 대해서 말씀해 보십시오. |
17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감각통합치료의 3요소를 설명해 보십시오. |
18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표준화된 아동검사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9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코로나시대에 작업치료사의 역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가상현실 기반 작업치료프로그램을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간호학과 | 알도스테론의 작용기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간호학과 | 우리나라 고령화가 가파르게 진행되면서 치매 인구가 늘어 정부는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부담감을 줄여주고자 치매국가책임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치매환자의 특성과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들에게 가장 필요한 도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3 | 간호학과 | 적혈구의 생성과 소멸 과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4 | 간호학과 | 투약을 할 때 확인해야 하는 5 rights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5 | 간호학과 | 폐순환과 전신순환을 설명해 보십시오. |
6 | 간호학과 | 호흡생리 중 흡기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간호학과 | 코로나19 상황에서 간호사들이 일선에서 환자를 돌보는 것을 보면서 국민들이 간호사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간호사 처우를 개선해야 한다는데 공감하고 있으며 여야 3당에서 간호법 제정을 발의한 상태입니다. 지원자가 생각하는 간호법 제정의 필요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
8 | 간호학과 | 예방접종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간호학과 | 우리 몸의 체액과 전해질 이동 조절 기전 중 삼투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간호학과 | 우리 몸에서 혈액의 주요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1 | 간호학과 | 우리 몸의 내분비선에서 생산되어 분비되는 호르몬의 정의와 특성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2 | 간호학과 | 1형 당뇨병과 2형 당뇨병을 구분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3 | 간호학과 | 미생물 침입으로 인한 질병과 그 밖의 문제로부터 인간을 보호하는 주된 방어기전인 면역의 주요 역할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4 | 간호학과 | 미생물이 숙주와 접촉한 후 서로 상호작용을 일으킨 상태인 감염의 회로(연결고리)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5 | 간호학과 | 프로이드(Freud)의 성격발달단계(5단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간호학과 | 소변의 형성과정을 설명해 보십시오. |
17 | 간호학과 | 감염의 전파를 막기 위한 격리주의에서 표준주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간호학과 |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작용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간호학과 | 혈압감소시 혈압을 정상화 시키는 조절기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간호학과 | 아나필락시스 쇼크 반응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놀이의 특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 놀이중심교육을 강조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3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2019 개정 누리과정의 5개 영역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4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관찰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장애유아와 비장애유아의 통합교육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사용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말해 보십시오. |
7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의 놀이를 지원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8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와 교육의 개념을 토대로 바람직한 유아교육이 무엇인지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9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영유아의 문제행동을 지도하기 위해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0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영유아의 언어발달을 효과적으로 촉진하게 위해 어떻게 환경을 구성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1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교육기관의 하루 일과 계획 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2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비고스키의 근접발달영역이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에게 바람직한 학습의 경험이 반복되어 쌓일 수 있도록 교과내용을 조직하기 위해서 고려해야 할 원리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의 놀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를 위한 바람직한 실내교육환경 구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초연계교육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7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전조작기 유아의 사고 특징 중의 하나인 자기중심적 사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2019 개정 누리과정의 5개 영역 중 유아수학교육과 관련된 영역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이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20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될 수 있는 부모 참여 및 부모교육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배치의 유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개별화교육계획(IEP)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3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특수교육공학의 개념과 장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4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장애학생의 통합교육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전공과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순회교육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직접교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9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교육적 조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UDL(보편적 디자인을 적용한 학습설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특수교사의 자격 제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2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문제행동의 직접 관찰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긍정적 행동지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강화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행동계약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지적장애학생의 특성 중 기억과 관련된 내용을 설명해 보십시오. |
17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자극 일반화의 의미를 예를 들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구인타당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보완대체의사소통의 구성요소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수업 시간에 간질하는 학생에 대한 대처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통합교육이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장애 유아를 양육하는 부모와 가족을 위한 지원에는 어떤 요소가 있는지 말해 보십시오. |
3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3-5세 특수교육대상 유아는 의무교육대상자입니다. 의무교육의 의미를 말씀하시고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의무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4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통합교육이 일반유아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장애 명칭의 사용에는 부정적인 측면도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애 명칭의 사용이 필요한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6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개별화교육계획이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7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유아특수교육 대상자의 조기 발견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8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장애영유아 교육의 실행에서 가족과의 협력과 지원이 필요한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9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학습된 무기력이란 어떤 의미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0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개인간 차이와 개인내 차이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놀이 참여 지원이 필요한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12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2019개정 누리과정의 목적과 5개 영역을 말해 보십시오. |
13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장애 명칭 사용이 필요하다는 점에 많은 사람들이 동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장애 명칭 사용의 부정적인 측면도 있습니다. 그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14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최근 모든 학습자를 위한 보편적학습설계(U이)가 추천되고 있습니다. 보편적학습설계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15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특수교육대상 유아를 위한 교육기관의 유형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6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모든 유아에게 놀이는 어떤 의미를 지닌다고 생각하는지 말해 보십시오. |
17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최소제한환경이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18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지적장애를 지닌 특수교육대상자를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령의 특수교육대상자 선정기준에 근거하여 말해 보십시오. |
19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자폐성장애를 지닌 특수교육대상자를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령의 특수교육대상자 선정기준에 근거하여 말해 보십시오. |
20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특수교육대상 영유아를 위한 교육 실행시 교육효과가 입증된 중재 방법, 즉 근거기반의 중재법을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말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특수체육과 일반체육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특수체육지도자가 갖추어야 할 자질이나 품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3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스포츠 참가는 장애인에게 어떤 효과를 줄 수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4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운동체력요소 중 민첩성(agility)을 정의하고, 이 체력요소를 향상시키는 훈련법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5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뇌병변장애인(뇌성마비)이 실시하는 보치아(boccia)의 주된 규칙을 설명해 보십시오. |
6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시각장애인이 참가하는 스포츠 종목을 3가지 이상 나열해 보십시오. |
7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휠체어스포츠 종목을 3가지 이상 말해 보십시오. |
8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특수체육에서 개별화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9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패럴림픽은 어떤 장애인이 참가하는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언제 어디에서 실시되는지 등을 설명해 보십시오. |
10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지적장애 아동의 경우 아동기부터 체력관리가 매우 중요시되는데 그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11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지적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관리에 대해 가르칠 때, 필수적으로 가르쳐야 할 내용을 3가지 이상 말해 보십시오. |
12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척수손상이 있는 상이군인들의 재활을 위해 휠체어 스포츠가 본격적으로 발전하게 되었습니다. 휠체어 스포츠는 상이군인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인 측면에서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청각장애가 있는 사람과 의사소통을 할 때 알아야 할 에티켓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신체활동을 지도할 때 환경 구성시 주의해야 할 내용을 3가지 이상 말해 보십시오. |
15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영역형 경쟁 스포츠 종목의 예를 3가지 나열하고 이러한 경쟁 스포츠 활동의 참여 가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6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체육 지도시 지도자는 운동 수행에 대한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해야 합니다. 피드백을 제공할 때 주의할 점을 3가지 이상 말해 보십시오. |
17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수상형 여가활동과 산악형 여가활동의 구체적인 예시를 말하고 이러한 장애학생들에게 야외 활동 지도시 유의사항을 말해 보십시오. |
18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운동발달 검사도구를 장애아동에게 적용할 때 주의할 점을 말해 보십시오. |
19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장애이해교육을 실시할 때 활용할 수 있는 학습자료를 구체적으로 말해 보십시오. |
20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장애학생의 통합교육을 교육권 보장의 측면에서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디자인영상학부 |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덕목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2 | 디자인영상학부 | 융합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고, 본인의 전공분야와 타전공을 융합하여 어떤 디자인을 탄생시키고 싶은지 설명해 보십시오. |
3 | 디자인영상학부 | 포스트모더니즘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4 | 디자인영상학부 | 코비드시대 이후 주거공간의 디자인의 변화적 요소와 전망을 설명해 보십시오. 상업공간의 경험마케팅의 사례를 통해 MZ세대의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방법으로 공간디자인의 중요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
5 | 디자인영상학부 | 디자인과 예술의 차이점을 설명해 보십시오. |
6 | 디자인영상학부 | 디자인의 조건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7 | 디자인영상학부 |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4대 매체를 설명해 보십시오. |
8 | 디자인영상학부 | 디자인의 사회적 의미를 설명해 보십시오. |
9 | 디자인영상학부 | 환경보호를 고려한 디자인의 사례를 설명해 보십시오. |
10 | 디자인영상학부 | 서비스디자인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디자인영상학부 | 팝아트(Pop Art)의 대표적 작가를 말씀해 보십시오. |
12 | 디자인영상학부 | 미술공예운동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3 | 디자인영상학부 | 최초의 유선형 스타일을 만든 디자이너를 아는 대로 말씀해 보십시오. |
14 | 디자인영상학부 | 디자인의 전통적 정의와 디자인의 인문학적 정의를 말씀해 보십시오. |
15 | 디자인영상학부 | 미디어 아트에 대해 설명하고, 기억에 남는 전시에 대해서 장점과 단점을 설명해 보십시오. |
16 | 디자인영상학부 |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서 정의해 보십시오. |
17 | 디자인영상학부 | 매가트랜드 정의와 미래사회에 디자인이 어떻게 영향을 끼칠지 본인의 생각을 말씀해 보십시오. |
18 | 디자인영상학부 | 유니버셜 디자인에 대한 정의와 유니버셜 디자인의 우수사례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9 | 디자인영상학부 | 게슈탈트 이론에 대한 정의와 게슈탈트 이론에 기반한 디자인 사례를 설명해 보십시오. |
20 | 디자인영상학부 | 미래사회를 위한 디자이너 역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말씀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스포츠과학부 | 식사의 영양소가 스포츠활동에 미치는 영양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스포츠과학부 | 본인이 실시하고 있는 비만 관리 방법에 관해 설명해 보십시오. |
3 | 스포츠과학부 | 운동종목 중 순발력을 필요로 하는 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4 | 스포츠과학부 | 음주와 흡연이 건강에 나쁜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5 | 스포츠과학부 | 마라톤경기에는 어떠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을지 설명해 보십시오. |
6 | 스포츠과학부 | 웨이트 트레이닝의 대표적인 운동 네 가지를 말해 보십시오. |
7 | 스포츠과학부 | 트레이닝의 방법 중 과부하의 원칙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8 | 스포츠과학부 | 준비운동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스포츠과학부 | 근력, 지구력, 조정력에 대한 설명을 간단하게 설명해 보십시오. |
10 | 스포츠과학부 | 아마추어스포츠와 프로패셔널 스포츠의 차이점에 관해 말해 보십시오. |
11 | 스포츠과학부 | 우리가 일상에서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12 | 스포츠과학부 | 본인이 생각하는 스포츠맨십에 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스포츠과학부 | 스파르타식 교육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그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14 | 스포츠과학부 |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본인만의 방법을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스포츠과학부 | 스포츠일탈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6 | 스포츠과학부 | 2년간 코로나19로 스포츠도 무관중경기가 실시되어왔습니다.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말해 보십시오. |
17 | 스포츠과학부 | 종종 운동경기 중 뜻대로 경기가 안 풀리면 폭력을 쓰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말해 보십시오. |
18 | 스포츠과학부 | 스포츠맨십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말해 보십시오. |
19 | 스포츠과학부 | 지금은 사회체육, 생활체육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말해 보십시오. |
20 | 스포츠과학부 |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에 입학 후 진로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연극의 '현장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종합예술'로서의 연극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3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부조리극'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4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연극의 3요소 또는 4요소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고대 그리스 연극의 기원에 대해 간략히 설명해 보십시오. |
6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영화에서 사용하는 시퀀스(sequence)의 의미를 설명해 보십시오. |
7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제4의 벽 이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극장을 구성하는 2개의 필수요소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아리스토텔레스가 그의 '시학'속에서 언급한 '카타르시스'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러시아의 극작가 '안톤체홉'의 대표작을 2개 이상 말해 보십시오. |
12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꼬메디아 델 아르떼'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3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무대와 객석의 물리적 관계로 볼 때 '원형무대'와 반대개념의 무대형태는 무엇입니까? |
14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상징주의 연극 사조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고대 그리스의 3대 비극작가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6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극장에서 흔히 사용하는 용어인 '상수'와 '하수'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7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대사의 3요소 중 '방백'이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18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영화에서 사용하는 쇼트(shot)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스타니슬라브스키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20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무대와 객석의 물리적 관계에 따라 극장을 3개의 유형으로 분류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는 모두 몇곡인지 답해 주세요. |
2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인상주의 피아노 음악의 작곡가명들을 답해 주시고 특징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3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음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보십시오. |
4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낭만주의시대 피아노 음악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클래식음악의 장점과 특징이라고 생각하는 점들을 설명해 보십시오. (다른 장르 음악과 비교해도 좋음) |
6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바흐의 평균율곡집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슈만의 피아노 음악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리스트의 피아노 음악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바로크 시대 음악의 특징을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0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소나타 형식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1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본인이 좋아하는 작곡가 한명과 그의 작품에 대하여 설명해 보시고 좋아하는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12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빠르기 종류를 느린 순서에서 빠른 순서대로 나열해 말해 보십시오. |
13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본인이 좋아하는 피아니스트를 소개하고 그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14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작곡가 슈베르트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5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현대 피아노 음악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6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표현주의 음악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7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본인이 아는 악상기호의 종류와 그 의미에 대하여 3가지만 말해 보십시오. |
18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악상기호 중 Appassionato와 Dolce의 의미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19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장조와 단조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20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장조와 단조외에 아는 음계가 있으면 말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자신이 좋아하는 뮤지컬과 그중 기억되는 뮤지컬 넘버는 무엇인가요? |
2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당신이 연출자라면 춤을 잘추는 배우를 뽑을까? 아니면 노래를 잘하는 배우를 뽑을까요? |
3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당신이 닮고 싶은 배우가 있다면 무엇 때문인지 말해 보십시오. |
4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쇼뮤지컬 중 생각나는 뮤지컬은 무엇일까요? |
5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과 오페라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6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 프리뷰(Preview)란 무엇을 의미 하는가? |
7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메가 뮤지컬(Mega Musical)중 가장 성공한 4대작품은 무엇인가요? |
8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 캣츠에 대하여 간단하게 설명해 보십시오. |
9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Andante(안단테)는 어떻게 연주 하는 것인가요? |
10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일반적으로 ~~~ 4분음표(♩)는 어떤 길이(몇박) 입니까? |
11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Dolce(돌체) 는 어떤 뜻입니까? |
12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오페라나 뮤지컬을 실제 관람한 적이 있습니까? |
13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4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발라드오페라는 무엇일까요? |
15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코메디는 무엇일까요? |
16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프로덕션 넘버 (Production number)는 무엇을 의미하나요? |
17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넘버 오프닝 넘버는 무엇을 말하는가요? |
18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국내에서 올려진 창작극을 3개 이상 말해 보십시오. |
19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라이선스 와 창작뮤지컬 차이는 무엇이 다를까요? |
20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안무란 무엇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