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게시된 예상문제는 올해 면접, 실기고사 예상문제입니다.
번호 | 문제 |
---|---|
1 | 중동에서의 전쟁에 대한 긴장 상황이 국제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2 | 신냉전 시대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3 | 인공지능의 발달로 어떠한 직업이 대체될 가능성이 높은지 말해 보십시오. |
4 | 자율주행에 대해서 말해 보십시오. |
5 | 개인 데이터 보호를 강화하기 위한 국가 및 사회적 방안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6 | 의과대학 정원 증원과 관련하여 정부와 의료계의 갈등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말해 보십시오. |
7 | RE100이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8 | 지방소멸화 현상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9 | 베리어프리(Barrier Free) 환경의 중요성은 무엇인가요? |
10 | 페이스사인(Face Sign)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기독교학부 | 심리학과 상담학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세요. |
2 | 기독교학부 | 귀하가 갖고 있는 좋은 상담자로서의 인간적 자질을 소개해 주세요. |
3 | 기독교학부 | 상담이나 상담자를 나타내는 성경 구절을 알고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
4 | 기독교학부 | 심리학을 기반으로 하는 상담과 신학을 기반으로 하는 상담의 공통점을 제시하세요. |
5 | 기독교학부 | 상담 도중에 다루기 힘든 상담주제나 내담자 행동과 마주쳤을 때 상담자의 대처 방법을 설명하세요. |
6 | 기독교학부 | 기독교인 상담자가 비기독교인 내담자를 상담할 때의 장점과 주의점을 설명하세요. |
7 | 기독교학부 | 편입 또는 입학 동기를 말해 보십시오. |
8 | 기독교학부 | ‘하나님 보시기에 좋은 문화콘텐츠’를 만든다는 것이 어떤 의미일까요? |
9 | 기독교학부 | 기독교문화콘텐츠를 잘 만들어 나간다면 일반 대중문화에 어떤 영향을 끼칠 수 있을까요? |
10 | 기독교학부 | 최근 당신이 경험한 영화나 드라마, 혹은 연극이나 뮤지컬 중에 기독교문화콘텐츠로서 기억에 남는 작품이 있나요? 있다면 어떤 것이 기억나나요? |
11 | 기독교학부 | 물질이나 권력의 힘과 견주어 ‘문화의 힘’에 대해 이야기 해 보세요. |
12 | 기독교학부 | 기독교문화콘텐츠를 전공으로 택한다면 어떤 장르를 깊이 배우고 싶은가요? |
13 | 기독교학부 | 기독교문화콘텐츠 전공을 선택한 동기가 무엇인가요? |
14 | 기독교학부 | 기독교 변증학에 대해 복음 전도와 연관하여 아는 대로 말해보세요. |
15 | 기독교학부 | 바울이 여러 유형의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기 위해 어떻게 했나요? |
16 | 기독교학부 | 하늘이 하나님의 영광을 선포하고 궁창이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나타낸다는 시편 말씀(시 19:1)은 어떤 계시를 암시 하나요? |
17 | 기독교학부 | 베드로 전서는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 어떻게 하라고 합니까? |
18 | 기독교학부 | 구약과 신약 사이의 역사를 신구약 중간사라고 한다. 이 기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19 | 기독교학부 | 성경 가운데 70인 역에 대해 설명하시오. |
20 | 기독교학부 | 탈무드에 대한 상식을 말하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어문학부 | 글로벌 언어로서 영어의 위상에 대해 설명하십시오. |
2 | 어문학부 | 취업에서 토익 등 공인영어점수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십시오. |
3 | 어문학부 | 외국어를 배우는 목적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4 | 어문학부 | 외국인 노동자가 한국산업현장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5 | 어문학부 | 사투리와 방언의 차이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6 | 어문학부 | 한국과 다른 일본문화 가운데 장인정신에 대해 언급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장인정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어문학부 | 중국어의 위상과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어문학부 | 국어의 로마자 표기법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9 | 어문학부 | 문학작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장점을 말해 보십시오. |
10 | 어문학부 | 언어적 의사소통과 비언어적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어문학부 | 일본어와 일본문화 사이의 관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어떤 점에서 이 둘이 서로 연관되어 있다고 생각하는지 말씀해 주십시오. |
12 | 어문학부 | 최근에 읽은 일본어 소설이나 만화, 애니메이션, 또는 드라마 가운데 기억에 남는 것이 있으면 이야기 해 주십시오. 그리고 그 작품이 왜 인상적이었는지 설명해 주십시오. |
13 | 어문학부 | 일본어 학습의 필요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왜 편입해서 일본어를 공부하려고 하는지 자세히 설명해 주십시오. |
14 | 어문학부 | 최근 웹소설을 영화나 드라마로 만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영상 텍스트와 문자 텍스트의 차이를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어문학부 | 지금까지 읽어본 영문학 작품이 있다면 어떤 작품인지 소개해 주십시오. |
16 | 어문학부 | 미취학 어린 아동의 외국어 조기교육에 찬성하는지 여부를 밝히고, 그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
17 | 어문학부 | 간체자(簡體字)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8 | 어문학부 | 고려인과 조선족의 차이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어문학부 | 중국의 만리장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어문학부 | 중국의 일대일로 정책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사회복지학부 | 어린이집 유형에 대해서 설명해 보세요. |
2 | 사회복지학부 | 어린이집 보육교사가 갖추어야 할 역할과 자질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3 | 사회복지학부 | 다함께돌봄센터에 대해서 설명해 보세요. |
4 | 사회복지학부 | 여러 가지 사정으로 부모로부터 분리되어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제공되는 아동복지서비스는 무엇이 있나요? |
5 | 사회복지학부 | 부모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사회복지학부 | 우리나라의 인구 고령화 속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사회복지학부 | 노인이 겪는 어려움과 문제들과 그 해결방안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사회복지학부 | 노인의 사회활동 참여가 가지는 중요성과 이를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설명해 보십시오. |
9 | 사회복지학부 | 노인복지관의 개념과 역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사회복지학부 | 노년기에는 특히 여가활동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사회복지학부 | 가족과 사회환경이 청소년의 부적응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12 | 사회복지학부 | 청소년 수련활동, 교류활동, 문화활동 등 청소년활동이 청소년의 성장에 중요한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사회복지학부 | 청소년 쉼터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사회복지학부 | 최근 청소년범죄가 심각해지면서 촉법소년 연령기준을 낮추자는 의견이 있습니다. 이에 대해 의견을 말해 보십시오. |
15 | 사회복지학부 | 촉법소년은 무엇이며, 촉법소년 연령기준을 낮추는 것에 대해 의견을 말해 보십시오. |
16 | 사회복지학부 | 사회복지 재원 중에서 공공재원과 민간재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7 | 사회복지학부 | 다문화 가족이 경험하는 어려움과 이를 지원해주는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사회복지학부 | 지역사회에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 기관으로서 지역사회종합사회복지관의 기능과 역할에 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사회복지학부 | 사회복지 급여형태 중 현금급여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사회복지학부 | 소득재분배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경찰학부 | 경찰의 직무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2 | 경찰학부 | 자치경찰제의 장점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3 | 경찰학부 | 공무원의 징계처분 중 파면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4 | 경찰학부 | 환경설계를 통한 범죄예방전략(CPTED)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5 | 경찰학부 | 형벌의 일반예방과 특별예방이론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6 | 경찰학부 | 시·도자치경찰위원회의 성격과 구성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7 | 경찰학부 | 체포구속적부심사제도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8 | 경찰학부 | 헌법상의 행복추구권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경찰학부 | 청구권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경찰학부 | 일사부재리의 원칙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경찰학부 | 촉법소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2 | 경찰학부 | 보호관찰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3 | 경찰학부 | 불심검문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경찰학부 | 유치장과 구치소를 비교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경찰학부 | 고소와 고발을 비교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경찰학부 | 수강명령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7 | 경찰학부 | 낙인이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경찰학부 | 죄형법정주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경찰학부 | 미란다 원칙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경찰학부 | 지역사회경찰활동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경상학부 | 환율이 상승하면 수출기업의 수출이 증가할까요? 감소할까요? 그 원인은 무엇인가요? |
2 | 경상학부 | 수출기업이 FTA(자유무역협정) 상대국으로 수출할 경우 누릴 수 있는 혜택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3 | 경상학부 | 기업의 재무제표 종류를 아는 대로 말해 보십시오. |
4 | 경상학부 | SWOT분석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경상학부 | ESG 경영에 대해서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6 | 경상학부 | 제품수명주기이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경상학부 | 중심통화란 무엇이며, 현재 세계의 중심통화와 중심통화 보유에 따른 이익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경상학부 | 규모의 경제 현상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경상학부 | 순운전자본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0 | 경상학부 | 손익분기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경상학부 | 경상수지는 무엇이며, 어떤 수지들의 합계인지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2 | 경상학부 | STP 마케팅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3 | 경상학부 | 관세에 대해서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4 | 경상학부 | 재무비율분석이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 중 부채비율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경상학부 | MIS란 무슨 뜻이며, 어떠한 학문분야인지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6 | 경상학부 | 국민경제 3대 주체는 무엇이며, 이 중 경영학은 무엇에 대해 연구하는 학문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7 | 경상학부 | 생산물시장과 생산요소시장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경상학부 | Deglobalization(탈세계화)의 의미에 대해서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9 | 경상학부 | 투자안 평가법 중 순현재가치법(NPV법)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20 | 경상학부 | OTT 서비스란 무엇인지 설명하고, OTT 시장의 성장이 방송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관광산업의 긍정적 영향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고객만족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3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관광상품의 특성 중 소멸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
4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생태관광의 의미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5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관광주체, 객체, 매체 중 관광매체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서비스 접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지속가능한 관광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오버투어리즘(over tourism)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지역축제의 역할은 무엇인지 말씀해 보십시오. |
10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여행업의 종류와 업무에 대해 말씀해 보세요. |
11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체인호텔에 대해 설명하고 예를 들어 보십시오. |
12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호텔의 특성 중 비저장성에 대해 설명하세요. |
13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체크인과 체크아웃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
14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혼성주에 대하여 설명해 보세요. |
15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벨데스크의 업무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더블 룸(Double Room)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7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오버부킹(Over Book)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
18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유럽식요금제도(Europeon Plan)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
19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에어포트(Air Port)호텔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
20 | 관광학부 (관광경영학,호텔경영학) |
노쇼게스트(NO-Show Guest)에 대해 설명하세요.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에서 NO-Show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
2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에서 Over Booking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
3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의 스위트 룸(Suit Room)의 특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4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직무명세서(JOB SPECIFICATION)이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5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스키퍼(Skipper)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내부마케팅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관계마케팅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고객가치란 무엇인가요? |
9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에서 order taker의 역할은 무엇인가? |
10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A La Carte(알라카르트)에 대해 설명하시오. |
11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Afternoon Tea에 대해 설명하시오. |
12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호텔식 음료부문에서 Aging(에이징)의 의미를 설명하시오. |
13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American Service에 대해 설명하시오. |
14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A.O.C(Appellation D'origine Controlee)에 대해 설명하시오. |
15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Aperitif(아페리티프)의 의미를 설명하시오. |
16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Sunny Side up(써니 사이드업)에 대해 설명하시오. |
17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FIT의 의미를 설명하시오. |
18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제품차별화에 대해 설명하시오. |
19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브랜드정체성에 대해 설명하시오. |
20 | 관광학부 (글로벌호텔비즈니스) |
마케팅에서 4p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설명하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기내에서 제공되는 Special menu는 어떤 것이 있는지 3가지만 설명해 보십시오. |
2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비행기 이륙 시 점검사항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3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서양식 코스요리의 특성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4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Pre-flight check는 어떠한 것을 점검해야 하는 지 설명해 주세요. |
5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메르비안법칙에 대해 말해 주세요. |
6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C.I.Q가 무엇인지 설명해 주세요. |
7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서비스와 관련된 업무를 수행해 본 경험이 있다면 업무 관련해서 개선 및 발전시킨 사례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8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서비스전공을 학습하는 학생으로 가장 중요한 자질은 어떤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지 말해 보십시오. |
9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기내 휴대 수하물 보관 위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0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충격방지자세 Brace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1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비상구 착석 불가 승객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2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사의 초과예약(overbooking)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3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왜 항공서비스전공과 승무원이 되려고 하는지 지원동기를 말해 보십시오. |
14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UM에 대해 그 의미와 서비스 절차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5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의료용 침대(stretcher)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6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기내 운송 가능한 반려동물 3가지를 말해 보십시오. |
17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객실승무원이 30-secondreview 시 되새기는 내용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8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객실 사무장의 임무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9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객실 내 산소공급 장비인 휴대용 산소통(protableoxyenbottle)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20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 항공기 응급처치 장비에 대해 대표적인 것을 말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컴퓨터공학부 | 자료구조에서 스택(stack)에 대해서 설명해 보세요. |
2 | 컴퓨터공학부 | 폰노이만구조와 하바드 구조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
3 | 컴퓨터공학부 | 컴퓨터 부팅과정을 설명하세요. |
4 | 컴퓨터공학부 | 논리게이트 XOR(Exclusive OR)에 대해서 동작을 설명하세요. |
5 | 컴퓨터공학부 | 알고리즘의 의미를 간단히 설명해 보십시오. |
6 | 컴퓨터공학부 | 롬(ROM)과 램(RAM)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컴퓨터공학부 | 인터넷 주소체계에서 IPV4와 IPV6에 대해서 설명해 보세요. |
8 | 컴퓨터공학부 | C언어에서 char 데이터 타입과 unsigned char 데이터 타입의 차이점을 설명해 보세요. |
9 | 컴퓨터공학부 | 정렬 알고리즘에서 버블정렬에 대하여 정렬 원리를 설명해 보세요. |
10 | 컴퓨터공학부 | 전가산기(Full Adder)와 반가산기(Half Adder)의 동작원리와 차이점을 설명해 보세요. |
11 | 컴퓨터공학부 | 컴퓨터에서 비트연산과 논리연산의 차이를 비교, 설명해 보세요. |
12 | 컴퓨터공학부 | C언어에서 while문과 for문을 비교해서 설명해 보세요. |
13 | 컴퓨터공학부 | 컴퓨터에서 음수는 2의 보수로 표현됩니다. 2진수에 대한 2의 보수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
14 | 컴퓨터공학부 | 컴퓨터에서 메모리계층(memory hierarchy)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
15 | 컴퓨터공학부 | 선형대수에서 Ax=y가 주어질 때 A의 역행렬을 이용해서 x의 해를 구하는 원리를 설명해 보세요. |
16 | 컴퓨터공학부 | 논리에서 p OR ~p가 항상 참임을 설명해 보세요. |
17 | 컴퓨터공학부 | 시스템 동작 중에 인터럽트의 개념을 설명해 보세요. |
18 | 컴퓨터공학부 | 자료 구조에서 이진트리에 대해 설명하시오. (이진 트리로 구축된 자료를 검색 한다고 가정하고 설명해 보세요.) |
19 | 컴퓨터공학부 | C언어 컴파일 과정을 설명해 보세요. |
20 | 컴퓨터공학부 | C언어에서 증가, 감소 연산자에 대해서 설명해 보세요. (a와 b의 초기값은 10이라고 가정하고 a++, ++a, a=++b, a=b++의 4가지 경우의 예를 가지고 설명하세요.)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첨단IT학부 | IoT의 주요 이점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2 | 첨단IT학부 | IoT가 직면한 주요 도전 과제는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3 | 첨단IT학부 | IoT 기반 자율 주행 자동차는 어떻게 작동하는지 말해 보십시오. |
4 | 첨단IT학부 | 클라우드 서비스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5 | 첨단IT학부 | 자율 주행 자동차의 주요 안전 기술은 어떤 것이 있는지 말해 보십시오. |
6 | 첨단IT학부 |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과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의 차이점을 아는 대로 말해 보십시오. |
7 | 첨단IT학부 | AR/VR기술에 3D 그래픽이 왜 중요한지 말해 보십시오. |
8 | 첨단IT학부 | 360º VR화면을 제작하기 위한 방식은 어떤 것이 있는가 말해 보십시오. |
9 | 첨단IT학부 | 브이튜버(VTuber)에 대해 아는 대로 말해 보십시오. |
10 | 첨단IT학부 | AR(증강현실)을 활용한 기술 중에 널리 대중화되어 사용되고 있는 것 하나를 예를 들어 말해 보십시오. |
11 | 첨단IT학부 | 빅데이터의 속성 3V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2 | 첨단IT학부 | 우리사회가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는 사례들이 있습니다. 그중 심야버스 노선에 빅데이터를 활용한다면 이 정보를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3 | 첨단IT학부 | 빅데이터가 우리 사회에서 기술을 리딩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14 | 첨단IT학부 | 빅데이터 기술인 생성 - 저장 - 분석 - 표현 기술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5 | 첨단IT학부 | 빅데이터에서 비정형 데이터와 비정형 데이터를 위한 데이터 베이스의 특징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6 | 첨단IT학부 | 핀테크 분야에서 대규모 데이터 작업과 데이터 분석 기술 활용이 어떻게 적용된다고 생각하시는지 말해 보십시오. |
17 | 첨단IT학부 | 핀테크에서 블록체인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장점을 말해 보십시오. |
18 | 첨단IT학부 | 핀테크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금융 거래에 주는 주요 이점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9 | 첨단IT학부 | 모바일 결제 시스템이 전통적인 결제 방식에 비해 가지는 주요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말해 보십시오. |
20 | 첨단IT학부 | 핀테크의 정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역학의 역할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2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사회보장제도 중 국민건강보험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3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전염병 관리에서 보균자 관리가 어려운 이유는 무엇인가요? |
4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건강(Health)의 정의를 말해 보십시오. |
5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관절의 종류 중 윤활관절의 정의와 종류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6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어깨관절에서 일어나는 동작에 대해 모두 말해 보십시오. |
7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적색근육과 백색근육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8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사람의 면을 3방향으로 나누어 말해 보십시오. |
9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인체의 계통 중에서 소화계통의 기능은 4가지입니다. 소화계통의 기능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10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인체의 신경계를 중추신경계와 말초신경계로 구분합니다. 각각의 신경계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11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인체의 호흡기능에 관여하는 호흡기계의 구조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12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인체의 근육조직을 어떻게 분류하는지 말해 보십시오. |
13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인체를 구성하는 조직은 4가지가 있습니다. 4가지 조직의 유형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4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척추사이원반(disc)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15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척추뼈(spine)의 구성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16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근육수축 형태에 따른 운동의 종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7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관절염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18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파킨슨병의 증상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19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도수치료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20 | 보건학부(물리치료학과) | 물리치료의 정의는 무엇인가요?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굴절력의 단위인 디옵터(diopter)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2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소프트 콘택트렌즈의 장단점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3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백내장(cataract)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4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굴절이상 중 난시(astigmatism)에 대하여 말해 보십시오. |
5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굴절검사법 중 운무법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6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굴절률(refractive index)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7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수정체의 조절 메카니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8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콘택트렌즈의 화학소독법의 장점과 단점을 말해 보십시오. |
9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맥락막의 기능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0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비정시안의 교정원리를 말해 보십시오. |
11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근시성 단성 도난시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2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원시성 단성 직난시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3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비점수차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4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사상판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5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페르마의 원리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6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임계각의 정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7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각막의 투명조건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8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열가소성 수지와 열경화성 수지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9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원점의 정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20 | 보건학부(안경광학과) | 부등상시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응급환자가 발생한 현장으로 원활하게 출동할 수 있도록 사전에 필요한 준비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2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응급환자 발생 현장에 도착했을 때에 현장안전을 우선 점검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3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응급구조사가 특별히 감염예방을 위하여 힘써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4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비번인 응급구조사가 외출 중 응급환자를 발견한다면, 응급처치를 제공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이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말씀하시고, 그렇게 생각하게 된 이유를 설명해 주십시오. |
5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응급구조사가 응급환자를 처치하는 과정에서 개인적인 사정으로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환자의 상황이 악화되었다면, 응급구조사의 어떤 과실이라고 볼 수 있는지 의견을 말씀해 보십시오. |
6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응급구조사가 응급환자에게 처치를 제공하던 중 알게 된 비밀을 절대 누설해서는 안되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7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가슴압박 소생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착한 사마리아인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골절 환자에게 부목처치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국가적인 차원에서 음주운전을 단속하는 것은 응급의료체계와 어떤 관련성이 있을지 설명해 보십시오. |
11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응급구조사에게 기초체력 관리가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2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응급구조학과에 재학중인 실습생이 구급차에 동승하여 응급처치 과정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면, 이 상황을 환자나 보호자에게 알리는 것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지 본인의 의견을 말씀해 보십시오. |
13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무의식 환자의 의식을 확인할 때에 양쪽 어깨를 두드리며 큰소리로 불러보는 이유에 대하여 말씀해 보십시오. |
14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본인이 응급구조사를 직업으로 삼고자 하는 이유를 직업의 기능과 연관하여 말씀해 보십시오. |
15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응급환자에게 증상을 물어볼 때의 질문형태 중 개방형질문의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십시오. |
16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젊은 연령의 사람에게 응급상황이 발생하여 장기간 치료를 받게 되었을 때에 국가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17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차량이 전방충돌 할 때에 자동차의 핸들과 운전자의 가슴이 부딪히는 과정을 뉴턴의 운동법칙을 근거로 설명해 보십시오. |
18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대도시의 인구 과밀현상에 대한 문제점을 설명하고, 이로 인한 응급처치 장애요인은 무엇이 있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
19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호흡이 생명유지에 있어 중요한 이유를 말씀해 보십시오. |
20 | 보건학부(응급구조학과) | 교통수단의 발달로 인구의 국제이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응급구조사가 준비해야 할 것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질병의 발생원인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설명해 보십시오. |
3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과 진료를 위해서는 환자의 전신질환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4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과치료 시 의료팀은 개인 방어용 장비인 마스크, 글러브, 보안경, 가운 등을 착용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유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영구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스켈링(치석제거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건강한 구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해 보십시오. |
9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감염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진단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타액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2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과위생사의 의사소통능력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13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과치료에서 마취를 시행하는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14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유치의 질환에 대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15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아 교정치료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전문직 윤리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7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과 공포증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올바른 칫솔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과위생사가 환자에게 시행하는 구강위생교육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보건학부(치위생학과) | 치아의 형태적 구조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치료사의 기본적인 치료목표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말해 보십시오. |
2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감각통합치료의 목표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3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신경계 작업치료'에 대한 정의를 설명해 보십시오. |
4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조현병의 주요 양성 증상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치매의 증상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6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치료사로서 가장 중요한 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7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치료에서 '작업'이 무엇인지 설명해보십시오. |
8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노인 작업치료 대상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9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우리나라의 정신사회 작업치료 대상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0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치료사로써 취업하고자 하는 작업치료의 분야는 어떤 곳인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11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AI, 로봇 등의 기술 발달이 작업치료사의 업무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12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근육의 종류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3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뇌졸중에 대해서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4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치료사의 업무범위에 대해서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5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장애인의 정의에 대해서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6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의 영역을 쓰시오. |
17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작업치료의 과정을 쓰고 설명하시오. |
18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국제기능장애건강분류(ICF; International Classification of Functioning, Disability and Health)란? |
19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성인작업치료사가 임상현장에서 활용하는 평가도구에 대해 설명하시오. |
20 | 보건학부(작업치료학과) |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작업치료 학문 융합 학습을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간호학과 | 발열 단계에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간호학과 | 등장성 운동의 특징과 예시를 설명해 보십시오. |
3 | 간호학과 | 저산소증 상태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상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4 | 간호학과 | 투약을 할 때 확인해야 하는 5 rights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5 | 간호학과 | 예방접종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간호학과 | 감염의 전파를 막기 위한 격리주의에서 표준주의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간호학과 | 아나필락시스 쇼크 반응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8 | 간호학과 | 욕창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9 | 간호학과 | 음성피드백이란 무엇인지 말하고 우리 몸에서 음성피드백으로 조절되는 기능을 설명하세요. |
10 | 간호학과 | 의료비 지불 보상제도 중 포괄수가제(DRG)란 무엇인지 설명하세요. |
11 | 간호학과 |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사전의사결정서 또는 사전의료지시서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말해보세요. |
12 | 간호학과 | 자율신경계의 유형을 구분하고 각 신경계 말단에서 분비되는 신경전달 물질의 이름과 이들이 심장과 폐 기관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세요. |
13 | 간호학과 | Maslow의 인간의 기본욕구에 대해 설명하세요. |
14 | 간호학과 | 간호과정에 대해 설명하세요. |
15 | 간호학과 | 간호사법의 취지와 목적에 대해 설명하시오. |
16 | 간호학과 | 전담간호사에 문제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말하시오. |
17 | 간호학과 | 생명윤리 원칙 중 정의의 원칙에 대해 설명하시오. |
18 | 간호학과 | 우리나라 보험수가체계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
19 | 간호학과 | 4차산업혁명을 비롯한 디지털 혁명이 간호에 적용되는 사례를 말하시오. |
20 | 간호학과 | Chat GPT의 사용이 간호에 미칠 영향은?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놀이의 특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2019 개정 누리과정의 5개 영역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3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 제시한 "영유아의 놀이를 지원할 수 있도록 공간을 융통성 있게 구성한다"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4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비고스키의 비계설정이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5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관찰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인간의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놀이가 영유아의 발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8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교육의 개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2019 개정 누리과정의 5개 영역 중 유아언어교육과 관련된 영역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2019 개정 누리과정을 적용하고 있는 유아교육기관의 하루 일과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1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2019 개정 누리과정에서 교사가 유아에게 '제대로 된 지원'을 제공한다는 것이 어떤 의미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2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고전적 놀이이론 중 휴식이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교육사상에 대해 학습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교사의 다양한 역할 중 '일과 계획 및 운영자'로서의 역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부모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초연계교육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7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파튼이 제시한 사회적 놀이 유형 중 '병행놀이'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전조작기 발달단계의 유아가 지닌 사고 특징 중 '비가역적 사고'가 무엇인지에 대해 예를 들어 설명해 보십시오. |
19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교과내용 조직의 원리 중 '계열성의 원리'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20 | 사범학부(유아교육과) | 유아미디어교육이 필요한 이유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말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장애학생을 위한 교육과정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2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개별화교육계획(IEP)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3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장애학생의 통합교육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4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긍정적 행동지원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5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시각장애학생의 시력평가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6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청능훈련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교수적 수정(혹은 교수적합화)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장애학생의 교육적 배치와 관련한 '특수교육의 연계적 서비스 체계'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보편적 학습설계(Universal Design for Learning)의 개념을 설명해 보십시오. |
10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보완대체의사소통(Augmentative and Alternative Communication)의 개념을 설명해 보십시오. |
11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지적장애학생이 보이는 인지 및 학업성취 영역에서의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
12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자폐성장애학생의 의사소통 특성을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상 특수교육 및 특수교육 관련서비스의 개념을 설명해 보십시오. |
14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전환교육의 필요성과 교육의 영역을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수업 중 큰 소리로 떠드는 행동을 감소시키기 위한 중재 전략의 예를 설명해 보십시오. |
16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기능적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7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학습장애를 진단하기 위한 중재반응모형(RTI)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8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에듀테크의 정의와 특수교육 현장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말해 보십시오. |
19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인지적 혹은 신체적 제한으로 인해 쓰기에 어려움을 보이는 장애학생을 쓰기과제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대안적 접근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20 | 사범학부(특수교육과) | 보조공학의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2019 개정 누리과정의 목적과 5개 영역을 말씀해 보십시오. |
2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발달지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데 긍정적인 측면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
3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특수교육대상 영유아를 위한 효과적인 교수는 연구를 기반으로 하는 교수 전략의 사용입니다. 이 부분에 동의하신다면, 그 이유를 말씀해 주십시오. |
4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자폐성장애를 지닌 특수교육대상자를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령의 특수교육대상자 선정기준에 근거하여 말씀해주십시오. |
5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발달장애의 원인 중에 출생 후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을 말씀해 보십시오. |
6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지적장애를 지닌 특수교육대상자를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령의 특수교육대상자 선정기준에 근거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
7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최근 모든 학습자를 위한 보편적학습설계(UDL)가 추천되고 있습니다. 보편적학습설계란 무엇인지 말씀해 보십시오. |
8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발달지체를 지닌 특수교육대상자를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시행령의 특수교육대상자 선정기준에 근거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
9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특수교육이 장애위험군 유아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장애 영유아를 양육하는 부모와 가족이 필요로 하는 지원이 무엇인지 말씀해 보십시오. |
11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3-5세 특수교육대상 유아는 의무교육대상자입니다. 의무교육의 의미를 말씀하시고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의무교육이 필요한 이유를 말씀해 보십시오. |
12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통합교육이 일반유아에게 미치는 효과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장애 영유아를 교육하는 교사의 장애에 대한 태도는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14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개별화교육계획이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15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유아특수교육 대상자의 조기 개입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6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장애영유아 교육의 실행에서 전문가와의 협력이 필요한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17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발달장애의 원인을 정확히 알기는 어려운데 그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18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개별화 가족지원 계획이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19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특수교육대상 유아에게 또래와의 놀이가 중요한 이유를 말씀해 보십시오. |
20 | 사범학부(유아특수교육과) | 모든 유아에게 놀이는 어떤 의미를 지닌다고 생각하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스포츠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한 수정과 변형 방법에 대해 간략히 말해 보십시오. |
2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장애인스포츠 등급분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3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장애가 있는 학생을 위한 특수체육의 정의적 목표는 무엇인가요? |
4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체육활동에서 과제를 제시할 때 지도자 또는 교사에게 주의를 집중시키기 위한 방법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5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장애학생에게 체육 측정 평가를 실시하는 목적에 대해서 말해 보십시오. |
6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패럴림픽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7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장애학생에게 있어 체육의 가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8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특수체육의 정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9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통합체육의 정의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0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특수체육에서 과제분석은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말해 보십시오. |
11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장애인스포츠에서 공정한 경쟁이 될 수 있도록 어떻게 해야 할지 말해 보십시오. |
12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건강 체력은 무엇이고 어떠한 요소들이 있는지 말해 보십시오. |
13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스포츠심리학이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14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스포츠사회학이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15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기본운동기술 중 이동기술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6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신체활동과 운동을 구분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17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시각장애인이 축구를 하기 위하여 필요한 변형과 수정 방법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18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운동 체력은 무엇이고 어떠한 요소들이 있는지 말해 보십시오. |
19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특수체육에서 발달적 접근법이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20 | 사범학부(특수체육교육과) | 시각장애를 지닌 특수교육대상자란 무엇인지 말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디자인영상학부 | 디자이너가 갖추어야 할 덕목은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2 | 디자인영상학부 | 융합디자인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하고, 본인의 전공분야와 타전공을 융합하여 어떤 디자인을 탄생시키고 싶은지 설명하시오. |
3 | 디자인영상학부 | 기업이 디자인을 비즈니스 활동으로 인식하는 가장 큰 이유는? |
4 | 디자인영상학부 | MZ세대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상업공간이 어떻게 디자인되면 좋을지 설명해 보십시오. |
5 | 디자인영상학부 | 디자인과 예술의 차이점을 설명해 보십시오. |
6 | 디자인영상학부 | 디자인의 조건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7 | 디자인영상학부 |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4대 매체를 설명해 보십시오. |
8 | 디자인영상학부 | 디자인의 사회적 의미를 설명해 보십시오. |
9 | 디자인영상학부 | 환경보호를 위해 우리가 노력해야 할 점과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의 사례와 그 이유를 설명해 보십시오. |
10 | 디자인영상학부 | A.I. 발달이 디자인에 미칠 영향과 그에 대응하는 디자이너의 자세를 본인의 생각을 담아 설명해 보세요. |
11 | 디자인영상학부 | 실감미디어에 대해 정의해 보시고, 그에 해당하는 영역 또는 사례들을 적어보세요. |
12 | 디자인영상학부 | GOOD DESIGN에 대한 정의를 말씀해 보십시오. |
13 | 디자인영상학부 | 퍼스널컬러 정의와 퍼스널컬러를 적용한 우수사례를 예를 들어 설명해 보세요. |
14 | 디자인영상학부 | 디자인에서 컬러의 역할에 대해 말씀해 보세요. |
15 | 디자인영상학부 | 미디어 아트에 대해 설명하고, 기억에 남는 전시에 대해서 장점과 단점을 설명해 보십시오. |
16 | 디자인영상학부 | 인테리어 디자인에 대해서 정의해 보십시오. |
17 | 디자인영상학부 | 최근 공간 디자인의 스타일트렌드를 설명해 보세요. |
18 | 디자인영상학부 | 유니버셜 디자인에 대한 정의와 유니버셜 디자인의 우수사례에 대해서 설명해 보세요. |
19 | 디자인영상학부 | 디자인의 종류를 아는 대로(5개 이상) 제시하고, 그 중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의 특성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세요. |
20 | 디자인영상학부 | 미래사회를 위한 디자이너 역할에 대해서 자신의 생각을 말씀해 보세요.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스포츠과학부 | 도핑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2 | 스포츠과학부 | 스포츠 폭력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3 | 스포츠과학부 | 본인이 생각하는 스포츠 승부조작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4 | 스포츠과학부 | 스포츠에서의 페어플레이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말해 보십시오. |
5 | 스포츠과학부 | 스포츠의 개념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6 | 스포츠과학부 | 준비운동의 필요성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7 | 스포츠과학부 | 스포츠교육의 의미에 대하여 설명해 보십시오. |
8 | 스포츠과학부 | 음주와 흡연이 건강에 나쁜 이유를 말해 보십시오. |
9 | 스포츠과학부 |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한 본인만의 방법을 설명해주세요 |
10 | 스포츠과학부 | 트레이닝의 방법중 과부하의 원칙에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1 | 스포츠과학부 | 본인이 실시하고 있는 비만 관리 방법에 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2 | 스포츠과학부 | 아마추어 스포츠와 프로패셔널 스포츠의 차이점에 관해 말해 보십시오. |
13 | 스포츠과학부 | 운동종목 중 순발력을 필요로 하는 종목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14 | 스포츠과학부 | 신체 구성 성분의 종류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스포츠과학부 | 단백질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6 | 스포츠과학부 | 스트레스의 원인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7 | 스포츠과학부 | 본인이 생각하는 스포츠맨십에 관해 이야기 해 보십시오. |
18 | 스포츠과학부 | 종종 운동경기 중 뜻대로 경기가 풀리지 않으면 폭력을 쓰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말해 보십시오. |
19 | 스포츠과학부 | 지금은 사회체육, 생활체육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말해 보십시오. |
20 | 스포츠과학부 |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에 입학 후 진로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챗GPT가 무엇인지 말씀해 보십시오. |
2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아리스토텔레스의 3막 구조를 설명해 보십시오. |
3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연극 연출가의 주요 역할을 말씀해 보십시오. |
4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연극 연출과 영화 연출의 차이를 간단히 설명해 보십시오. |
5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한국영화 스크린쿼터 제도를 간단히 설명해 보십시오. |
6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무대에서 제4의 벽을 설명해 보십시오. |
7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연극의 4요소를 말씀해 보십시오. |
8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희곡의 형식상 3요소를 말씀해 보십시오. |
9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희곡의 내용상 3요소를 말씀해 보십시오. |
10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대사의 3요소를 말씀해 보십시오. |
11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브레히트의 거리두기 효과를 설명해 보십시오. |
12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영화 사운드의 3요소를 말씀해 보십시오. |
13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영화의 점프 컷을 설명해 보십시오. |
14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퍼포먼스의 뜻을 간단히 설명해 보십시오. |
15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영화에서 장면(scene)을 나누는 기준을 말씀해 보십시오. |
16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세익스피어의 4대 비극을 말씀해 보십시오. |
17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고대 그리스의 3대 비극 작가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18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코메디아 델라르테(Commedia dell'arte)를 간단히 설명해 보십시오. |
19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대사의 3요소 중 방백이 무엇인지 말씀해 보십시오. |
20 | 문화예술학부(연기예술) | 영화용어 쇼트(shot)를 설명해 보십시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인상주의 피아노 음악의 작곡가명들을 답해 주시고 특징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주세요. |
2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음정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
3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는 모두 몇곡인지 답해 주세요. |
4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실내악곡의 종류를 악기수에 따라 말씀해 주세요. |
5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모짜르트가 작곡한 오페라의 제목을 두개 이상 말씀해 주세요. |
6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본인이 좋아하는 작곡가 한명과 그의 작품에 대하여 설명해 보시고 좋아하는 이유를 말씀해 주세요. |
7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장조와 단조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주세요. |
8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바흐의 평균율곡집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9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소나타 형식에 대하여 설명해 주세요. |
10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현대 피아노 음악에 대하여 설명해 주세요. |
11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슈만의 피아노 음악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12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빠르기 종류를 느린 순서에서 빠른 순서대로 나열해 말씀해 주세요. |
13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작곡가 슈베르트에 대하여 설명해 주세요. |
14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국민악파의 작곡가들 이름을 아는 대로 말씀해 주세요. |
15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에튜드(연습곡) 장르에 대해 아는 대로 말씀해 주세요. |
16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작곡가 바르톡에 대해 아는 대로 설명해 주세요. |
17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다음의 용어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1. maestoso 2. smorz |
18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오페라와 오라토리오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주세요. |
19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낭만주의시대 피아노 음악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
20 | 문화예술학부(피아노) | 클래식음악의 장점과 특징이라고 생각하는 점들을 설명해 주세요. (다른 장르 음악과 비교해도 좋습니다.) |
번호 | 학부 | 문제 |
---|---|---|
1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공연의 4요소는 무엇인가요? |
2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희곡은 무엇일까요? |
3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이 무엇인지 말씀해 보세요. |
4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 구성요소를 아는 대로 말씀해 보세요. |
5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극본 또는 희곡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
6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연출자의 역할은 무엇일까요? |
7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오페라와 뮤지컬의 차이를 아는 대로 답해보세요. |
8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무용이란 무엇인가요? |
9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에서 무용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아는 대로 말씀해 보세요. |
10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카메론 맥킨토쉬의 4대 뮤지컬은 무엇인가요? |
11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한국에서 공연되고 있는 창작 뮤지컬을 3개 이상 열거 하십시오. |
12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 프리뷰(Preview)란 무엇을 의미하나요? |
13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라이선스와 창작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
14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국내 뮤지컬 공연의 세계화를 위해서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요? |
15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에 있어서 서곡은 무엇일까요? |
16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문화예술(뮤지컬)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17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바람직한 뮤지컬 배우 및 예술가의 세계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
18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을 본 경험이 있다면 설명해 보세요. |
19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왜 뮤지컬 배우가 되고 싶은지 말씀해 보세요. |
20 | 문화예술학부(뮤지컬) | 뮤지컬 레미제라블에서 주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말씀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