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모집단위별 문제는 전년도 기출문제입니다.
2018학년도 신ㆍ편입학 면접, 실기고사 예상문제는 향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문의는 백석대학교 입학관리처 041-550-0800~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번 | 문제 |
---|---|
1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서 제시하고 있는 특수교육대상자 장애유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설명해 보십시오. |
2 | 장애아동에 대한 특정 장애 명칭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장ㆍ단점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3 | 특수교육기관의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말씀해 보십시오. |
4 | 장애아동에 대한 통합교육의 법적 근거와 이를 위한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5 | 협력교수의 정의와 유형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6 | 맹학생은 발견이 쉬우나 저시력 학생의 발견에는 아직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7 | 청각장애 아동의 중재 방법 중 이중언어접근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8 | 정신지체 아동의 성격과 동기 특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9 | 정서행동장애 아동의 보편적인 행동 특성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0 | 보완대체의사소통체계(aac)의 네 가지 구성요소를 설명하고, 그 중 상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 보십시오. |
11 | 장애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교육하는 통합교육에서 최소제한환경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2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는 모든 특수교육 대상자에게 개별화교육계획서를 작성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개별화교육계획서의 구성 요소를 아는 대로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장애아동을 발견하고 진단평가하는 과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4 | 특수교육에서 장애아동 부모의 역할은 중요합니다. 장애아동 부모에게 요구되는 역할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주의력결핍과잉장애(ADHD) 학생이 보이는 주요 특징에 대해 설명해 보십시오. |
16 | 장애아동은 학교교육 대신 재택순회교육을 받기도 하는데 재택순회교육이 무엇인지 설명해 보십시오. |
17 | 만약 특수학급의 장애아동이 일반학급의 아동들로부터 따돌림을 받는다면 교사로서 장애아동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 지 말씀해 보십시오. |
18 | 장애인 체험 활동을 해 본 경험이 있다면(없다면 주변 시설을 생각하여) 장애인의 입장에서 불편한 점과 개선점을 말씀해 보십시오. |
19 | 장애인 편의시설을 아는 대로 말씀해 보십시오. |
20 | 특수학교와 일반학교 특수학급의 장ㆍ단점에 대해 말씀해 보십시오. |
본 면접고사 기출문제에는 정답이 없으며, 제시된 자료와 같은 형식으로 자신의 의견과 그러한 의견을 갖게 된 이유나 배경에 관해 구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