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소모임 소개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시선 >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6-25 10:53 조회 7447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릴 동아리는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시선”입니다!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 전공소모임 “시선”'청소년의 시선으로 바라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시선”은 주로 청소년들과 관련된 영상 촬영 기획부터 시나리오, 연기, 촬영, 편집까지 역할을 맡아 영상을 제작합니다. 따라서 영상촬영과 관련한 모든 것들을 직접 활동하며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전공소모임 “시선”에서 별도로 소지하고 있는 카메라가 있기 때문에 개인 카메라가 없어도 지원가능합니다.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시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학년도 소모임장을 맡고 있는 사회복지학부 19힉번 최세림 학우와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최세림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시선” 소모임장을 맡고 있는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전공 19학번 최세림입니다.

백녹담: 전공모임 "시선"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최세림 학우: "시선"은 사진과 영상을 통해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촬영과 제작 활동을 하는 소모임입니다.

백녹담: 전공소모임 시선에서 하는 활동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최세림 학우: 촬영 기획에서부터 시나리오, 연기, 촬영, 편집까지 학생들이 각자 역할을 맡아서 영상을 제작합니다. 직접 영상을 제작해 청소년들과 어떻게 소통하고 어떤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합니다. 또한, 학교에서 이뤄지는 전공 행사에서 다같이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부스를 기획하고 따로 전공소모임 안에서 '영상제' 행사를 열어 친목을 다지기도 합니다.
 

 

백녹담: 전공소모임 "시선"에서 활동한다면 어떤 것들을 배울 수 있나요?

최세림 학우: 촬영이나 연기를 해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없었다면 '시선'에서는 충분히 모든 소모임원들이 촬영이나 연기 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직접 영상제작을 기획하고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편집 프로그램을 따로 사용하기 때문에 간단한 편집 기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신이 하고 싶은 활동을 하면서 청소년들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배울 점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앞으로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시선”의 활동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최세림 학우: 2020년도부터 2021년도까지 비대면으로 회의를 진행해왔습니다. 비대면일 때는 계속 해오던 대로 1학기에는 영상제 행사를 했으니 2학기에는 전공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전공 행사 때 역할 분배를 철저히 해 전공 행사를 천천히 준비하고 청소년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각자 생각해 볼 예정입니다. 대면일 때도 마찬가지로 전공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니 그대로 준비해 전공행사를 진행하고 출사도 준비해서 다같이 친목다짐으로 사진 찍고 좋은 시간 보낼 예정입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백석인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최세림 학우: 저는 백석대학교 입학으로 굉장히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전공을 선택하고 입학했을 때 처음에는 내가 생각했던 미래가 아니었지만 전공에 차차 적응하다보니 제가 원했던 진로가 이게 아니었을까 하는 확신을 얻게 되었습니다. 물론 전공 말고도 하고 싶었던 취미나 활동이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동아리나 전공소모임에 들어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학기 중에 학우들과 전공소모임 활동을 같이 하고 나서는 후회한 적 없이 너무 좋은 경험과 좋은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예비 백석인분들도 백석대학교를 입학하여 많은 경험과 미래를 쌓아 나가시길 바랍니다.
 

현재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시선”은 비대면으로 수업이 이뤄짐에도 불구하고 
소모임 안에서 자체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계획 및 실행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시선”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