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대학생의 일상과 연관된 백석대학교의 여러 정보들] 대학생들은 방학동안 뭐할까? (2)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8-31 22:08 조회 3615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예비대학생 여러분들은 여름방학을 어떻게 보내셨나요? 8월 30일 기준 백석대학교 학생들은 개강을 맞이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개강 전 여름방학 동안 대학생들의 생활을 더욱 알차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전 ‘대학생들은 방학 때 뭐할까’ 기사에 이어 백석대학교와 관련된 정보들과 동시에 다양한 정보를 준비했으니 확인해보세요 :)
 
혹시 여러분 중에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들과 모여 활동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대외활동을 추천합니다! 많은 대학생들이 방학동안에도 다양한 대외활동, 교내활동 및 공모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작년부터 전공과 관련한 대외활동을 알아보고 참여해보았는데요, 다른 대학교 친구들과 관심있는 분야의 활동을 하면서 새로운 인맥도 쌓고 자신만의 커리어도 쌓을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어디서 대외활동 및 공모전 정보를 찾는지 물어보는 친구들도 많은데, 제가 사용하던 웹 사이트는 ‘위비티’라는 사이트입니다. 꼭 이 사이트가 아니더라도 Play store나 App store에서 대외활동을 검색하면 많은 앱과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여러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대외활동을 찾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시간이 많은 저학년 때 대외활동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러분들도 대학에 입학해 전공과 관련한 대외활동 하나쯤 해보는 건 어떨까요?

 

저는 21학년도 기준 백석대학교 3학년에 재학중입니다. 졸업을 앞두고 있는 만큼 최근에는 여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떤 자격증이 필요한지 알아보고, 강의를 찾아보고 교재를 사는 것 또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백석대학교 취업진로지원처는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방학 기간에도 자격증을 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업과 교재 또한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방학기간이라도 자격증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공과 관련한 자격증 및 인턴십 이외에도 비교적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ITQ, 컴퓨터활용능력 등 다양한 교육이 열리고 있답니다. 대부분 선착순으로 진행되니 방학이라도 백석대학교 공지사항과 안내문자를 확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백석대학교 취업진로지원처뿐만 아니라 백석대학교 전자도서관에서도 이러닝 강좌를 통해서도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 및 자기계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 또한 ‘아이티고 IT강좌’를 통해 MS엑셀과 워드프로세서 과정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실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중요한 실전 문제들도 다뤄지고 있고, 강의안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전공별로 졸업 전에 취득하면 좋은 자격증이 알려져 있으니 백석대학교에 입학한다면 언제 어떤 자격증을 취득할지 계획을 세워 백석대학교의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세요!
 
혹시 독서를 좋아하시는 분도 있나요? 저는 중고등학교때 추리소설 보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하면서 수업과 많은 과제, 교내외 활동을 핑계삼아 독서할 시간이 자연스럽게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방학동안에 할 일로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 중에 하나가 '독서'입니다.
백석대학교에서는 전자도서관에서 위에서 설명 드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전자도서관 사이트를 통해 방학동안에 학교에 가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책을 대출할 수 있습니다.
1인당 20개의 책을 대출할 수 있고 10일의 기간 동안 열람할 수 있습니다. 연장 또한 1회 가능하니 충분히 이용가능 하겠죠?!
 
이번 여름방학 저는 한달동안 병원 응급실로 현장실습을 다녀왔습니다. 백석대학교는 학과에 따라서 인턴 및 현장실습 또한 대학 수업 중 하나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렇듯 본인의 전공과 연관된 현장실습은 학생들이 취업 후 현장 실무 능력이 높은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백석대학교에 입학해 병원실습을 간다는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저는 멋진 가운을 입고 실습을 가는 방학을 기다리곤 했답니다.
여러분들도 본인의 전공과 관련한 실습 및 인턴생활이 기다려진 않나요?
 
저번 기사에서 종강 후 가장 중요한 것은 성적 확인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그렇다면 개강 전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것일까요?
그건 바로 수강신청입니다. 대학교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을 직접 수강신청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인기있는 과목의 경우 경쟁률이 높아 긴장감 있는 수강신청을 치르게 됩니다. 카드뉴스에서 나와있는 것처럼 저는 백석대학교 수강신청 앱을 통해 수강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대기가 없다는 것은 큰 장점이기 때문이죠. 여러분들이 보기엔 어떤 방법이 더 좋아 보이시나요?

 
  

수강신청은 백석대학교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PC로 가능하고, 어플을 다운받아 모바일로도 신청 가능합니다.
백석대학교는 학년별로 졸업을 위해 필요한 강의를 로드맵으로 제시해 주고 있어 어렵지 않게 시간표를 짜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학생들은 방학 때 뭐하는지 알려드렸습니다. 대학생들의 방학생활에 대해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기사를 통해 소개한 내용은 긴 방학의 일부분에 속하지만,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풀리셨기를 바랍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고3 수험생 여러분들 모두 대학에 입학하여 자신의 꿈을 그려갈 미래를 응원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