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8-31 22:28 조회 5713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 기사에서 소개할 전공은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입니다.
혹시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미디어선교학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미디어선교학은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위임 명령에 순종하여 세계복음화의 완성을 위한 사역에 관련된 모든 학문적 연구이며, 복음사역의 효율성을 위하여 문화와 언론매체의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준비하는 과정입니다. 미디어선교학에는 선교의 성경적 기초 영역, 선교신학의 영역, 선교 미디어 영역, 선교역사의 영역, 선교문화인류학의 영역, 타종교 연구영역, 선교전략의 영역, 선교 지역학영역, 선교영성의 영역이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에 관련된 자격증으로 교직이수자는 교원자격증(중등학교 정교사(2급)종교)이 있고 일반 학생의 경우 IC(Intercultural Communicator: 국제문화교류 지도사) 2급 자격증, 총회선교사훈련원 수료증(선교사 지원 구비서류)이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을 생생하게 알아보기 위해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 재학생 김민석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민석 학우: 안녕하세요.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과 19학번 김민석입니다.
 
백녹담: 미디어선교학전공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김민석 학우: 저희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은 예수 그리스도의 지상명령인 세계 선교를 이룰 사역자를 배출하기 위해 성경의 선교 원리들을 탐구하고 방학 때 마다 단기선교를 하여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하며 선교의 필수적인 내용을 공부하는 학과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만의 특색이나 특화된 점은 무엇인가요?

김민석 학우: 저희 전공만의 특색은 말 그대로 미디어 선교학과인 만큼 미디어에 대한 부분을 주로 다루는 것이 특화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미디어에 대한 커리큘럼에 대한 내용이 아직 구체적으로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적어도 미디어라는 수업방식을 시도하는 것 자체에서 이미 배우고 있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을 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도 교직이수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교직이수를 하기 위한 조건이나 비율, 이수과목, 실습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합니다.

김민석 학우: 교직이수 조건으로는 일단 학점 4.0이 넘어야 하고 면접을 본 뒤 합격해야 교직이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학과 비율은 2명 정도 뽑고 있습니다. 이수과목은 종교학개론, 종교교육론, 종교사회학, 비교종교학, 종교심리학, 종교와 문화, 종교철학, 종교교과교육론, 종교교과 교재연구 및 지도법, 종교교과교수법 등이 있습니다. 실습 진행은 주로 가고 싶은 곳을 선정한 다음 그 기관이랑 얘기를 해서 컨택하고 공문 확정 받은 동시에 기간도 정해지면서 기관에서 2주는 온라인 연수를 받고 실습을 진행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백녹담: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 졸업 후 진로는 어떤 분야로 나가나요?

 

김민석 학우: 졸업 후 진로는 선교사(미전도 종족지역 타문화 선교사, 전문인 선교사, 특수 선교사 등), 목회자, 신학자로 진출하거나 자매대학, 외국 대학으로 유학도 가능하며, 또한 교단산하의 선교훈련원에서 소정의 훈련 후 선교사 파송을 받을 수도 있으며, 신학대학원이나 일반대학원에 진학하거나 아니면 교육, 교도소, 빈민, 복지, 장애인, 문화선교, 북한선교, 산업도시선교, 농어촌선교를 위한 특수 선교사, 기독교 관련 각종 기관의 간사 및 전문가, 특히 선교와 관련된 기관의 전문가로 활동할 수도 있고 일반 기업체에서는 기독교 선교를 위한 전문인 선교 사역자로서 사역할 수도 있습니다.
 
백녹담: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김민석 학우: 선교에 열정과 비전이 있거나 해외를 나가서 사역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아니면 사역과 관련하여 미디어를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미디어선교학전공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백석대학교 재학생이 되어 만나는 날까지 저희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이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