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전공 >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2-15 9:59 조회 5282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백석대학교에 입학하신 모든 신입생 여러분을 축하드리며, 백석대학교 입학을 희망하시는 또다른 예비 백석인 여러분들을 위해 더욱 알찬 전공 소개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전공 국내 최고의 실습실과 교육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1세기 국제화 시대에 부합하는 수준 높은 항공산업 서비스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통합적이고 창의적인 글로벌 리더 양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창설된 전공입니다. 정규 4년제 대학교 항공서비스 전공 중 최고의 수도권 접근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국 최대 규모 및 최고의 질을 갖춘 2층 규모의 Airbus 380 항공기가 강의실에 입실해 있습니다. 더불어 항공사 승무원 및 지상직 출신의 경력이 풍부한 교수진을 통하여 현장력을 갖춘 최고의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습실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 전공의 가장 큰 자랑이자 큰 장점인 ‘실습실’은 수준과 규모도 우수하지만, ‘항공객실실습실, 비행안전실습실, 모의면접실, 워킹실, 이미지메이킹실, 커피연회실습실, 식음료실습실, 항공객실실습실 에어바, 전산실습실, 기내방송실습실’ 등 다양한 실습을 경험해 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학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어학 실력 향상을 위해 '항공서비스 영어, 항공서비스 중국어’ 등의 전공 강의와 미국, 캐나다, 호주, 중국, 일본 등의 교류대학을 통한 교환학생, 어학연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 백석 영어프로그램, 토익스파르타, 토익스피킹 프로그램,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 등을 통해 어학 커뮤니케이션 학습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공 소개 기사에서 재학생 인터뷰를 빼놓을 수 없겠죠? 이번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전공 소개 기사는 16학번 김학빈 학우와 함께합니다 :)

 

백녹담: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학빈 학우: 안녕하십니까.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전공 16학번 김학빈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백녹담: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전공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학빈 학우: 저희 항공서비스 전공은 객실 승무원 및 지상직 출신의 경험이 풍부하신 베테랑 교수님들을 필두로 하여 승무원을 꿈꾸는 학우들이 공부하는 학과로서 기내의 안전, 보안, 예약 및 발권 등 서비스인으로서의 기본인성 함양 및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는 전공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전공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김학빈 학우: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 전공만의 특징을 말씀드리자면, 먼저 학교 차원의 지원으로 실제 객실을 바탕으로 제작된 국내 최대규모의 ‘항공객실실습실, 비행안전실습실’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모의면접실, 워킹실, 이미지메이킹실, 커피연회실습실, 식음료실습실, 항공객실실습실 에어바, 전산실습실, 기내방송실습실’과 같이 다양한 경험을 해 볼 수 있는 여러 실습실이 갖춰져 있습니다. 또 각종 대외활동 경험을 지원받을 수 있는 교과, 비교과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산학 MOU를 통해 실습경험을 쌓을 수 있다는 것 역시 또 특징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어머니처럼 챙겨주시는 교수님들과 열정 있는 학생들이 모여 가족 같고 편안한 학과 분위기가 저희 전공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백녹담: 항공서비스 전공에 입학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김학빈 학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야기가 조금 길어질 것 같은데요. 간단히 말씀드리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에 뜻이 없던 저는 바로 호텔 연회부에 입사해 근무했었습니다. 그곳에서 근무하며 서비스에 대해 큰 흥미를 느꼈고,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적인 교육의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또 호텔에 한정되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 분야를 공부해 보고 싶어 항공서비스 전공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유니폼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학기 중에는 항상 유니폼을 입어야 하는 건가요?
 
김학빈 학우: 네, 현재 저희 전공 유니폼은 동계 유니폼과 하계 유니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 때는 이랬다’ 싶은 이야기이지만, 제가 1학년 때까지만 해도 매일 입고 등교를 했고 일주일에 하루 정도 사복데이를 지정하여 사복을 입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와 같은 방식에 대한 학우들의 의견이 받아들여져 전공수업이 있는 날, 혹은 유니폼을 입는 날을 일주일에 하루 이틀 정도 지정하여 유니폼을 착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매일 유니폼을 입던 때가 그리워서 매일 입고 싶습니다.
  
백녹담: 항공서비스 전공 강의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추천해 주고 싶은 강의가 있나요?
 
김학빈 학우: 아무래도 제가 전공을 선택하는 데에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였던 ‘실습’과 관련된 수업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실제와 유사한 비행기 모형의 강의실에서 진행되어 제가 마치 정말 승무원이 된 것 같아 제 꿈에 대한 동기부여가 잘 됐던 ‘기내 서비스 실무 실습’, 승무원으로서 가장 중요한 업무인 안전에 관련하여 직접 몸으로 익혀보는 ‘항공기 구조와 비행안전실습’ 등의 강의가 지식 탐구와 같이 여러 동기부여를 제공해 주어 제게 가장 기억에 남았던 수업이었습니다. 사실 사람마다 좋았던 강의가 다르기 때문에 강의를 추천하는 것은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저도 기억에 남는 강의가 몇 개 있긴 하지만, 제 생각에는 모든 강의가 교수님들의 많은 고민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강의이고, 전공지식 외에도 교수님들의 말씀과 경험에서 배울 점이 충분하기 때문에 모든 의미 있고 가치 있는 강의가 아닐까 싶습니다!
 
백녹담: 항공서비스 전공을 졸업한 후에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김학빈 학우: 항공서비스 전공 진학을 꿈꾸는 고등학생들이 가장 많이 궁금해하는 것이 졸업 후 진로인데요. 우선 다들 알고 계시다시피 ‘객실 승무원, 지상직 승무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 전공은 학생들의 다양한 필요에 맞추어 ‘호텔리어, 비서, 카지노, 각종 공기업, 공항 보안직’ 등 다양한 분야로의 진로를 결정지을 수 있으며 전공 내에서도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전공 한 문장으로 표현해 주세요!
 
김학빈 학우: 저희 항공서비스 전공은 밝은 미래에 대해 욕심 있는 학생들이 피 튀기는 노력으로 자신을 갈고닦는 곳입니다. 겉으로 보기에는 우아하고 멋져 보이는 학과이지만, 그 안에는 엄청난 노력이 깃들어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저는 저희 전공을 ‘수면 아래 백조의 다리’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전공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백석인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김학빈 학우: 안녕하세요, 후배님들! 힘든 시기에 입시를 준비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현재 시기에 대해 많은 불안감이 있으시겠지만, 폭풍우가 몰아친 후에 날씨가 맑아지듯 분명 다시 밝은 희망이 여러분과 함께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행운은 모두에게 오지만 준비된 자만 그 행운을 잡을 수 있습니다. 결코, 노력 없이는 어느 것도 얻을 수 없으니 힘든 시기라고 낙담하지 마시고 열심히 준비하셔서 학교에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짧지 않은 긴 시간 잘 활용하셔서 꼭 같이 좋은 원석에서 아름다운 보석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소개 기사 어떠셨나요?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전공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더욱 많은 소식을 접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더욱 알찬 다음 기사로 만나요~
 
*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 전공 홈페이지 : http://community.bu.ac.kr/airservice/index.d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