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6): 락밴드 동아리 "NEVERMIND"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0-12-15 19:38 조회 7514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동아리는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락밴드 동아리 ‘NEVERMIND’입니다.
동아리를 소개하기 위해 현재 회장을 맡고 있는 양진욱 학우와 간단한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백녹담: 동아리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양진욱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NEVERMIND’ 동아리 회장을 맡고 있는 경상학부 16학번 양진욱입니다.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락밴드 동아리 ‘NEVERMIND’ 올해로 23년째 빛나고 있는 음악 동아리입니다!
동아리 이름인 'NEVERMIND’는 영어 해석 그대로 “신경 쓰지마!”라는 뜻으로 다른 사람의 간섭이나 참견을 신경 쓰지 않고, 자신만의 음악을 한다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저희 ‘NEVERMIND’ 학교 내 밴드 동아리로서 학교 행사, 축제는 물론 대외 활동, 동아리 정기공연 및 클럽공연 등 여러 행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어떤 목적을 가지고 동아리 활동을 하시나요?


양진욱 학우: 저희 동아리가 존재하는 목적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같은 취향을 같은 사람끼리 음악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거나 직접적인 합주와 친목 도모를 통해 음악적으로 연결되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락’ 이라는 장르를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직접적인 연습과 합주를 통해 실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백녹담: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1학기 연합공연                                   2학기 클럽공연                                                    여름MT 

양진욱 학우: 신입생 홍보공연, 벚꽃 제 버스킹, 정기공연, 연합공연, 축제공연, 클럽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하고 있으며, 평소에는 공연을 위해 동아리원들과 합주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열정은 있지만 악기를 다루지 못하는 학우들에게 자체적인 레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음악적인 활동 이외에도 콘서트 관람, MT, 회식 등을 통해 친목을 다지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현재 동아리 활동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으신가요?
 
양진욱 학우: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학교에 나오지 않아 공식적인 활동이 중단된 상태입니다. 그러나 뜻이 맞는 학우들은 밴드를 결성해 개인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연습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어 다시 등교 수업이 진행된다면 밴드 동아리의 취지에 맞게 즐거운 합주와 공연을 할 계획입니다.
 
인터뷰를 통해 락밴드 동아리 'NEVERMIND’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부원을 뽑지 않고, 활동에도 많은 어려움이 있어 잠시 중단하고 있지만
등교수업이 진행될 경우 동아리 활동을 활성화 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FACEBOOK 주소 : https://www.facebook.com/BSNevermind/
네이버 카페 주소 : https://cafe.naver.com/bugsnevermi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