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백석인/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소모임 소개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1-02 18:54 조회 7183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를 소개합니다!
 
어서와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는 처음이지?
경상학부 학우, 경상학부 입학을 꿈꾸는 예비 백석인들에게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를 소개합니다.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 회장 정광수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정광수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 회장으로 섬기고 있는 25살 정광수입니다. "겨자씨" 에서는 2016년에 입학하여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광수 학우: "겨자씨"는 백석대학교 경상학부를 섬기는 선교단체입니다. 경상학부의 복음화를 위해 만들어진 "겨자씨"는 겨자 씨앗처럼 작은 사람들이 모여 우리의 기도와 섬김, 하나님의 사랑으로 성장하는 공동체입니다.
 
백녹담: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에 가입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정광수 학우: 저는 사촌형이 추천했습니다!! 사촌형이 우리 학교 어문학부 졸업생이었고, 제가 경상학부로 입학한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그럼 겨자씨 하면 되겠네.'라고 이야기했었습니다. 저 스스로 느끼기에는 당연하게 "겨자씨"에 가입하라고 권유하는 것이 제게는 매력적으로 느껴졌고, 어린 시절 신앙을 지킬 좋은 기회라고도 생각했습니다.
 
백녹담: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정광수 학우: '성장'할 수 있습니다. 신앙적으로, 인간적으로도 성장할 좋은 기회를 "겨자씨"에서 많이 경험할 수 있습니다. 경상학부 학생들로만 구성되어있고, 경상학부라면 전공과 나이와 종교에 상관없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기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담임 목사님께서 계시기에 좋은 멘토가 되어주시기도 하고, 담임 목사님들 통해 "겨자씨"들이 멘토로 양성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겨자씨의 특별한 점은 신앙, 대인관계, 취업 등 여러 부분에서 좋은 멘토들을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백녹담: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 활동에 참여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경험은 무엇인가요?
 
정광수 학우: 항상입니다! 저학년 때를 돌아봤을 때는 성인이 되었음에도 미성숙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때 신앙을 지키며 좋은 사람들과 행복하게 보낼 수 있었던 것이 "겨자씨" 활동을 시작하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경험이고, "겨자씨"여서 자랑스러운 경험입니다.

백녹담: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정광수 학우: 앞서 말씀드렸듯이 성장할 수 있습니다! 목사님, 그리고 함께 하는 "겨자씨"들을 통해 신앙적으로 성숙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과 동아리가 아닌 탓에 가입하기를 꺼리는 학생들이 있을 줄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겨자씨"에서도 함께 공부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도 많으니 두려워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백녹담: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는 코로나-19 상황에 선교부 운영을 어떤 식으로 진행하고 있나요?

 
 
정광수 학우: 대면수업 대비 동아리 정원은 많이 줄었습니다.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고 이 안타까움을 동기로 여러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비대면 정기모임, 셀모임, 독서클럽, 온라인 기도회, 공동체 성경 읽기 등 정기적으로 활동하고 있고, 보이는 라디오와 경상학부 간식이벤트 등을 기획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시 학교에서 함께 따뜻함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이 오길 기도합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정광수 학우: 따뜻함이 있는 공동체입니다. 함께하길 간절히 기도하고 있고 저희가 다가가겠습니다!! 편하게 함께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선교부 겨자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