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32): 종교동아리 "YWAM"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9-30 14:33 조회 5051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종교동아리 “YWAM“입니다. 기독교 선교나 전도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YWAM“를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종교동아리 “YWAM“는 ‘예수 전도단’으로도 불리며, 초교파적인 기독교 선교단체입니다.
대학생들을 하나님의 거룩한 군대로 훈련시키고, 하나님이 약속하신 부흥이 캠퍼스와 열방의 모든 영역 안에서 일어나도록 하기 위해 사역활동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종교동아리 “YWAM“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년 동아리 부회장인 기독교학부 미디어선교학과 19학번 오예림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오예림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YWAM“ 부회장, 미디어선교학과 19학번 오예림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종교동아리 “YWAM“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오예림 학우: “YWAM“ 동아리는 Youth With A Mission의 약자로, 한국에서는 예수전도단이라 불리기도 하는 초교파 선교단체입니다!
 
백녹담: “YWAM“ 동아리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오예림 학우: 동아리를 가입하고 1학년 때 선배들과 함께 예배를 드리며 선배들의 영적인 경험들을 듣고, 시간이 지나면서 선배들의 경험을 저도 함께 경험하게 되었을 때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백녹담: “YWAM“ 동아리만의 특별함은 무엇이 있을까요?

오예림 학우: 저희 “YWAM“ 동아리 만에 특별함은 다른 학교에 있는 “YWAM“ 동아리와 함께 예배를 드리는 것입니다! 우리 학교 사람들과 추가로 외부 학교 학생들도 만나 함께 예배를 드릴 수 있어 목요일마다 있는 캠퍼스 모임이 특별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YWAM“ 동아리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오예림 학우: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는 선교단체에서 얻을 수 있는 신앙적인 도움도 받을 수 있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함께 동아리에 참여하는 친구, 선배, 후배들과 더 친하게 교류하여 더 풍성한 학교생활을 즐기실 수도 있습니다!
 
백녹담: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오예림 학우: 앞으로 저희 “YWAM“ 동아리는 같은 상황에 있는 또래 친구들과 도움을 주실 수 있는 간사님과 함께 성경 공부와 신앙 문제에 대해서 더 터놓고 대화할 수 있는 소그룹 모임을 진행할 것입니다. 이 소그룹 모임을 통해서 현재 자신의 상황을 공유하며 그 가운데 어떻게 하나님을 바라보며 살아갈지 함께 고민하고 기도하며 서로에게 위로가 되어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백녹담: 예비 백석인들과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오예림 학우: 백석대학교에서 함께 즐거운 대학 생활을 보내길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YWAM“ 기억해 주세요 :)
 
“YWAM“ 종교동아리는 기독교라는 종교로 하나가 되어 다양한 학우들과 소모임을 통해
서로를 기도해주고 위로해주는 따뜻한 분위기의 동아리인 것 같습니다 :) 
시험기간이 되기 전에 따뜻한 위로를 받고 싶으신 분들은
백석대학교 종교동아리 “YWAM“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