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코로나19 이전의 대학생활 소개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2-02-08 16:17 조회 6186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비대면 수업과 제한된 학교행사로 제대로 된 대학생활을 경험해 보지 못하는 지금!
코로나-19 이전의 대학생활은 어땠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이번 기사에서는 코로나-19 이전의 대면 대학생활에 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번째, 대면수업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 사이버 강의 몇 과목을 제외한 모든 강의는 대면수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표를 만들 때 유의할 점들이 더욱 많아집니다. 점심시간을 확보하고, 연강 때 건물 간의 거리를 확인하는 것은 특히 신경 써야 할 부분입니다.

두번째, MT및 신입생환영회

 

본격적인 대학생활의 시작을 알리는 MT 및 신입생환영회는 같은 과 동기와 선배들을 만나며 자연스럽게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자리입니다.
MT는 1박 2일로 진행되는 만큼 학과별로 임원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신입생환영회는 보통 학교 앞 혹은 신부동 가게에서 식사 자리를 가지는 것으로 진행됩니다. 이 외에도 학과별로 개강파티와 동아리 및 소모임 회식까지 학기초엔 다양한 행사가 많습니다.
 
세번째, 동아리 홍보 주간

 

개강 초 백석대학교는 신입생 및 재학생들의 원활한 중앙동아리 홍보 및 가입을 위해 일주일 동안 진리관 앞에서 중앙동아리 홍보기간을 가집니다. 각 중앙동아리 부원들은 직접 학생들에게 동아리에 대해 설명해 주고, 학생들은 관심있는 동아리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하며 바로 가입의사를 표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벚꽃축제

 
  

여러분 백석대학교가 벚꽃 맛집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벚꽃이 예쁘게 필 때 백석대학교에서는 벚꽃축제를 진행합니다.
각종 푸드트럭이 교내 곳곳에 위치하기 때문에 공강시간에 간식을 먹으며 동기들과 사진을 찍으며 시간을 보내기도 합니다.
또한 야간에는 조명을 더해 더욱 축제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축제

 
  

대망의 축제입니다! 백석대학교 축제는 9월에 3일 동안 진행됩니다.
각종 푸드트럭과 학부 및 동아리에서 직접 준비한 부스, 초청가수, 불꽃축제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늦은 시간까지 축제가 진행되는 만큼 백석대학교는 모든 학생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통학버스도 늦게까지 운영했답니다.
 
지금까지 코로나19 이전의 대학생활에 대해서 소개해 드렸는데요,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모두가 즐거운 대학생활을 보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
 
*2022학년도부터는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학사운영 방법이 수정되었습니다.
 코로나 기본 예방 수칙을 반드시 숙지하여 교내에서 예방조치를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2학년도 1학기 학사운영 안내: https://www.bu.ac.kr/sites/web/intro/2022_1_juyo_guide.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