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생활관 사용방법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0-27 13:22 조회 11253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여러분은 백석대학교 기숙사인 백석생활관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계시나요?
오늘은 기숙사에서 생활하는 저의 생활과 동시에 백석생활관의 여러 정보들을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기숙사 생활을 생각하시는 예비 백석인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백석생활관 건물은 1층과 2층 남문에 입구가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2층 남문만 개방하고 있습니다. 출입 시 발열체크를 해야 합니다. 이 곳은 2층 주차장 옆으로, 배달음식을 시킬 때 배달 받는 곳이기도 합니다. 입사하여 배달음식을 시킬 때는 “백석생활관 2층 주차장”이라고 적어 주시면 된답니다! 1층에 있는 편의시설(무인 프린터기, 당구장, 식당)은 계단을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층 남문을 통해 들어가게 되면 바로 앞에 택배실과 우편함을 볼 수 있습니다. 택배실은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고, 본인확인이 되어야 하기에 본인 호실 카드키와 학생증이나 주민등록증을 필수로 가져가야 합니다. 우편함은 항시 사용 가능합니다.

 
 
백석대학교 생활관 2층에는 편의점, 카페, 열람실, 컴퓨터실, 공동취사실, 세미나실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백석생활관 1층과 2층은 비사생분들도 이용 가능하며 편의점은 09시~23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자율학습실과 컴퓨터실 이용이 제한됩니다.

 
   
백석생활관은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남녀가 각자 다른 게이트와 엘리베이터를 사용하게 됩니다. 카드키를 찍고 게이트를 들어갈 수 있고, 카드키가 없으면 출입하지 못하니 항상 소지해야 합니다.

 
  
 
호실 안으로 들어오게 되면 양쪽으로 샤워실과 화장실이 있습니다.
샤워실과 화장실이 각 호실별로 있는 것이 백석생활관의 장점 중에 하나랍니다.

 
 
백석생활관의 장점을 조금 더 설명 드리자면 자동 점호와 냉장고입니다. 호실에 들어오면 바로 옆에 카드키를 두는 곳이 있습니다. 카드키를 넣어야 전기가 들어오고 12시에 카드키로 자동 점호가 되기 때문에 꼭 제자리에 두셔야 합니다. 또한 냉장고는 약~강까지 조절 가능하며, 집에서 반찬을 가지고 와도 안전하게 둘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백석생활관의 최고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생들은 수업 및 과제를 위한 프린트물이 많은 편입니다. 백석대학교 생활관 1층에는 무인 프린터기가 있습니다. 한 장당 흑백 50원, 컬러 500원에 사용할 수 있고 24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이 외에 휘트니스실과 당구장, 식당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휘트니스실 이용해 제한이 있습니다. 식당과 당구장은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석생활관은 각 층별로 3개의 세탁기와 1개의 건조대가 있습니다. 1층에 있는 세탁카드 충전기를 이용하여 충전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세탁기, 건조기 1회 당 8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숙사 입사 시 필수로 챙겨야 할 몇 가지 용품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백석생활관 입사 시 3개월 이내의 결핵검사 결과지를 필수로 지참하셔야 입사 가능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코로나 PCR검사도 2021학년도 2학기부터 필수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매트릭스 커버도 침구 세트와는 별개로 꼭 필요로 합니다. 이 외에 물품은 선택 사항이며, 화재의 위험성이 있는 물품은 반입 불가하니 더욱 자세한 정보는 백석생활관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그럼 저희 백녹담은 다음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