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학사운영 주요사항 안내
- With (and Post) Corona -
최종수정일: 2021.2.1.
A. 수업운영 원칙
1. 사회적 거리두기 1 ~ 2단계까지
-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희망(신청)자에 한하여 대면수업을 진행함
- 희망(신청)하지 않은 학생에게는 비대면(원격) 수업 제공
▷ 대면수업 신청(희망) 방법
◦ 대면수업은 학생들의 대면수업참가동의서를 받아 실시함(해당 교과목 담당교수가 개별안내)
→ 대면수업에 동의한 학생은 대면수업을 진행하고 대면수업에 동의하지 않은 학생은
비대면(원격) 수업을 제공함
◦ 대면수업신청은 해당 학생이 개강 1주일 전까지 담당교과목 교수에게 백석톡, 메일, 문자,
사이버캠퍼스 등으로 동의의사 표시 후, 대면수업참가동의서를 작성하여 등교하여
교과목 담당교수에게 서면으로 제출함 ☞ 대면참가동의서 양식 클릭
▷ 단, 대면수업 신청(희망)자가 많아 사회적 거리두기 수업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교과목 담당교수가
대상 학생의견을 반영하여 재조정할 수 있음 |
※ 2021학년도 개강일: 2021.3.2.(화) ☞ 2021학년도 학사일정 클릭하여 보기
2.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가능한 모든 수업을 비대면으로 진행함
3. 코로나19 상황 종료시: 가능한 모든 수업 대면으로 진행함 |
※ 참조: 2021학년도 우리대학의 가능한 모든 수업은 플립러닝형의 원격병행수업(Blended Learning)으로 진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수업시간 중 1/2(또는 1/3, 1/4)을 교과내용의 동영상 강의로 운영하고 나머지 시간은 코로나상황과 과목 특성에 따라 대면 또는 원격으로 운영(토론, 질의응답, 프로젝트 수행 등)
B. 원격(온라인) 수업 출결 안내
1. 원격(온라인)수업의 출결 인정: 온라인 컨텐츠(동영상) 학습 및 퀴즈, 토론, 질의응답, 과제학습 등 각 강좌별로 제시된 학습방법에 참여한 경우 출석으로 인정
2. 원격(온라인)수업 컨텐츠 시청: 교과목별로 사이버캠퍼스에서 확인
3. 출결확인(스마트출석): 스마트 출결관리 사용법(학생) ☞ Click
4. 유고 결석 인정 및 처리절차
인정사유 |
인정기간 |
구비서류 |
진행방법 |
본인결혼 |
5일 |
청첩장 |
① 학생은 해당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학부사무실에 제출
② 교원은 학부장 명의의
출석인정 확인서 등을
확인 후 출석인정 |
직계가족 사망 |
5일 |
사망진단서 등 |
징병 검사, 예비군 |
해당기간 |
징병검사통지서
훈련 참석확인서 |
교무(학생)처장이 승인한 경우 |
해당기간 |
해당 공문서 |
질병 |
입원: 입원일로부터 2주이내 |
입원확인서 |
당일 진료: 해당일
(학기당 2회를 초과할 수 없으며 출석에 상응하는 과제물 부여, 발표 등 으로 출석을 인정함) |
진료확인서 및
진료비납부영수증 |
코로나 19 |
3~14일 이내 |
- |
코로나 19관련 증상(몸살, 확진자 접촉, 해외체류 후 14일 미경과 등 포함)이 있는 경우 등교하지 않고, 교과목 담당교수나 해당 학부(교양대학)
또는 학생처로 연락 |
5. 성적평가(2021-1학기에만 적용)
적용대상 교과 |
평가기준 |
▶ 일반교과 |
A등급(A+, A)은 40%이하(B+ 이하는 제한없음) |
▶ 혁신교과목, 교직, 글로벌역량B·C트랙,
캡스톤디자인, 학생제안 설계과목 등 |
A등급(A+, A)은 60%이하(B+ 이하는 제한없음) |
※ 절대평가, P/F 교과목은 변경 없음
C. 대면수업시 유의사항
1. ‘코로나 기본 예방 수칙“을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고, 강의실 입실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등 예방조치를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람
2. 코로나 19 관련하여 우리대학 대면수업을 위한 방역관리지침, QR코드 인식, 통학버스 등 추후 안내 예정임(학생처)
D. 추후, 코로나 19 상황과 정부 방역당국의 방역관리지침에 따라 추가 안내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