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2학기 학사운영 주요사항 안내(2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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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교무처 | 작성일 | 20.08.20 | 조회 | 5539 | ||||||||||||||||||||||||||||||||||||||||||||||||||||||||||||||||||
2020-2학기 학사운영 주요사항 안내(2차)
최종수정일: 2020.9.14. 코로나 19 재 확산에 따른 ◦ 교무처-1965(2020.7.13.)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에 따른 2020-2학기 주요 학사운영(안) ◦ 수도권 코로나19 재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 질병관리본부 2020.08.16. ◦ 수도권 학교 내 밀집도 최소화 조치(유·초·중 1/3, 고 2/3) - 교육부 2020.08.16. 2020-2학기 학사운영과 관련한 주요사항을 안내합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시 정부정책에 따라 비대면(온라인)수업을 원칙으로 함
1. 수업운영방식: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범위내에서 희망(신청)자에 한하여 대면수업을 진행함 ---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까지> [희망(신청)하지 않은 학생에게는 비대면(온라인)수업 제공] 가. 대면수업 신청(희망)방법
☞ 학사일정 변경: 12.23.(수) 종강 ( 2020-2학기 학사일정 변경사항 안내 ☞ Click, 변경된 수업주차 ☞ Click) 나. 규모에 따른 수업운영(방법) 적용원칙【2020학년도 수업시간표 상의 강좌별 (수강)제한인원 기준】 -- 2020.7.27. 2020-2학기 주요 학사운영 방안(학부)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동일
※ ‘b.’ 의 분반기준: 수강생의 학번 끝자리가 홀수인 학생은 A반, 짝수인 학생은 B반으로 구분
→ 어느 한 쪽으로 인원이 편중 될 경우 해당강좌 교수가 대상 학생의견을 반영하여 사회적 거리두기 수업이 가능하도록 조정할 수 있음 2. 원격(온라인) 수업 출결 안내 가. 원격(온라인)수업의 출결 인정: 온라인 컨텐츠(동영상) 학습 및 퀴즈, 토론, 질의응답, 과제학습 등 각 강좌별로 제시된 학습방법에 참여한 경우 출석으로 인정 나. 원격(온라인)수업 컨텐츠 시청: 교과목별로 사이버캠퍼스에서 확인 다. 출결확인(스마트출석): 스마트 출결관리 사용법(학생) ☞ Click 라. 유고 결석 인정 및 처리절차
마. 성적평가(2020-2학기에만 적용)
※ 절대평가, P/F 교과목은 변경없음
3. 대면수업시 유의사항 가. ‘코로나 기본 예방 수칙“을 반드시 숙지하여 주시고, 강의실 입실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사용 등 예방조치를 철저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람 나. 코로나 19 관련하여 우리대학 대면수업을 위한 방역관리지침, QR코드 인식, 통학버스 등 안내 ☞ Click 4. 추후, 코로나 19 상황과 정부 방역당국의 방역관리지침에 따라 추가 안내 및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시 정부정책에 따라 비대면(온라인)수업을 원칙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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