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능계열은 별도의 면접문항이 없으며, 면접관의 지시에 따라 전공적성을 평가함
위에서 시사교양/학부별 문제를 선택하여 아래 문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번 | 문제 |
---|---|
1 | 장애유아를 위한 교육기관의 종류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2 | 통합교육이 일반유아에게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3 | 분리교육과 통합교육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의견을 말씀해 보십시오. |
4 | 교육진단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5 | 기능적인 교육과정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6 | 전이의 개념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7 | 개별화 가족서비스 계획(IFSP)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8 | ‘장애인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명시된 장애유형에 대해서 말씀해 보십시오. |
9 | 장애유아의 발달영역에 대해서 말씀해 보십시오. |
10 | 개별화 교육계획(IEP)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1 | 협력교수모델 중 ‘평행교수’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2 | 장애유아의 교육방법의 하나인 과제분석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3 | 장애유아를 위한 교육환경인 ‘최소제한환경’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4 | 장애유아를 위한 실내학습 영역의 종류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5 | 지적장애아동의 정의에 대해서 말씀해 보십시오. |
16 | 자폐성장애아동의 정의에 대해서 말씀해 보십시오. |
17 | 장애분류와 명칭사용의 장점에 대해서 말씀해 보십시오. |
18 | 유아특수교육과 일반유아교육의 차이점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19 | 청각장애의 후천적인 원인에 대해서 말씀해 보십시오. |
20 | 장애유아의 독립적 식사기술을 촉진하기 위한 교육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보십시오. |
본 면접고사 예상 문제에는 정답이 없으며, 제시된 자료와 같은 형식으로 자신의 의견과 그러한 의견을 갖게 된 이유나 배경에 관해 구술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