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BAEKSEOK PEOPLE하나님이 함께하는 학교, 아름다운 세상을 선도하는 글로벌 지식인 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 ICT학부 멀티미디어학 전공 >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0-11-05 16:29 조회 164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백녹담 함께하는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기사가 벌써 13번째 기사로 찾아왔습니다.
지금부터 백석대학교 ICT학부 멀티미디어학 전공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급속한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현실, 3D 프린터 산업 등과 함께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멀티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중요성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ICT학부 멀티미디어학 전공 이와 같은 시대적 변화에 따라 창의 • 융합 역량을 지닌 멀티미디어 콘텐츠 기술 관련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체계적인 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현장 실무 중심의 콘텐츠 개발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테크니컬 아티스트의 자질을 겸비한 국제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ICT학부 멀티미디어학 전공만이 가진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취업 경쟁력 강화
ICT학부 멀티미디어학 전공 산업체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들이 ‘LINC+ 프로그램’과 해외 취업을 위한 ‘K-Move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하여 국내 • 외 취업 경쟁력을 키워나가도록 합니다. 
 

프로젝트 중심 수업
ICT학부 멀티미디어학 전공 강의, 실습, 프로젝트 기반의 수업과 단계별 심화과정을 통해 멀티미디어 전문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특히, 학생들의 창의력과 기획력 그리고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향상시켜 멀티미디어 응용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 개발자로서의 전문역량을 강화시키고자 합니다. 더불어 학생들에게 산업체 현장실습, 교내외 각종 세미나 및 특강, 경진대회, 공모전 등과 같은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 참여하도록 격려함으로써 졸업 후 성공적인 취업 진로와 연계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음은 신예지 학우와의 재학생 인터뷰를 통해 멀티미디어학 전공에 대해 더욱 생생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신예지 학우: 안녕하세요. ICT학부 멀티미디어학 전공 19학번 신예지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ICT학부 멀티미디어학 전공에 입학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신예지 학우: 저는 평소 앱(App)과 게임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직접 앱이나 게임을 사용해보면서 '이건 이렇게 고치는 게 좋을 텐데...'라는 생각을 가졌고, 주변 사람들이 제가 직접 만든 앱을 사용하는 것을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멀티미디어학 전공이 적합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지원할 수 있는 대학을 알아보던 중, 백석대학교 멀티미디어학 전공이 현장 실무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웹과 앱 개발 전문역량 강화를 중점으로 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멀티미디어학 전공이 속한 ICT학부가 정부지원 사업의 지원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백석대학교 ICT학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ICT학부 멀티미디어학 전공이 가지는 특별함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신예지 학우: ICT학부의 다른 전공들은 프로그래밍에 집중되어 있다면, 저희 멀티미디어학 전공은 디자인도 겸할 수 있습니다. 또한, ‘3D 캐릭터 디자인, 가상현실, 모바일 프로그래밍, 디지털 영상처리, AR/VR’ 등의 강의를 바탕으로 컴퓨터 그래픽과 앱, 웹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 특별합니다. 프로그래밍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능력을 키우기에 좋은 전공이라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멀티미디어학 전공 강의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추천해 주시고 싶은 강의가 있나요?
 
신예지 학우: 저는 ‘UN/UX 디자인’을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이 강의는 나의 앱이나 웹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의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는 것과 간단한 포토샵을 함께 배우는 강의입니다. 매시간 교수님께서 피드백을 해 주시며 좋은 디자인이 무엇인지 알게 되고, 자신만의 앱을 구상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좋았습니다. 아직도 애착이 가는 강의이고 과제 결과물을 보며 뿌듯한 마음과 얻어 가는 게 많은 강의입니다!
 
백녹담: ICT학부 멀티미디어학 전공의 졸업 후 진로는 무엇인가요?

 
 
신예지 학우: 멀티미디어학 전공은 졸업 후 ‘멀티미디어 콘텐츠 개발 전문가,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 세임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로 취업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기업, 학교, 공공기관 등에서 정보화 관련 업무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 ‘전산회계 자격증’ 취득으로 사무직과 회계 관련 부서 등 다양한 분야로 취업이 가능합니다. 최근 K-Move 사업과 연계한 일본 취업 및 수도권 대학원 진학도 선호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멀티미디어학 전공은 취업처가 많고 종류도 다양해 처음부터 명확한 진로를 선택하여 입학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학교에서 여러 강의를 수강한 뒤 진로가 점차 구체적으로 바뀌고 있어 학교생활을 통해 여러 경험을 쌓은 듯 정하여도 늦지 않다는 것,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백녹담: ICT학부 멀티미디어학 전공을 한 문장으로 표현해 주세요!
 
신예지 학우: 프로그래밍뿐 아니라 디자인도 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가 열려있는 학과!
ICT학부라고 해서 단순히 프로그래밍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도 함께 겸할 수 있는 등과 같은 멀티미디어학 전공의 특징을 가장 잘 보여주는 문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ICT학부 멀티미디어학 전공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백석인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신예지 학우: 저는 모호한 진로를 목표로 설정하고 멀티미디어학 전공에 지원했지만, 백석대학교에서 학교생활을 하면서 진정으로 원하는 꿈을 찾게 되었습니다! 예비 신입생 여러분도 백석대학교에 진학하여 많은 활동과 다양한 수업을 통해 자신만의 진로를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백석에서 만나길 희망합니다!! 파이팅 :)
 
어느덧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과 함께 하는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특집 기사가 끝이 났습니다.
백석대학교 안의 모든 전공을 소개해드리지 못해 아쉬움이 남지만,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더욱 알찬 주제로 다음 기사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