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26): 봉사동아리 "RCY"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8-04 14:21 조회 5631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봉사동아리 “RCY“입니다. 봉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RCY“를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봉사동아리 “RCY“는 모든 학부 학생들과 친목을 도모함과 동시에 국내외로 다양하게 교류할 수 있는 국제적인 동아리입니다.
 
봉사동아리 “RCY“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년 동아리 회장인 경상학부 19학번 김수빈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수빈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2021학년 RCY 회장 경상학부 19학번 김수빈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봉사동아리 “RCY“의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수빈 학우: 저희 “RCY“Red Cross Youth의 줄임말로 청소년 적십자입니다!! RCY에서는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 정신을 배우고 실천함으로써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과 국내외 단원들과의 친선활동을 통해 자신과 친구, 가족, 이웃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RCY“를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김수빈 학우: 2019년 5월 11일에 개최된 제17회 전국 RCY 백일장 및 그림 그리기 대회에 진행요원으로 참여한 경험이 있습니다. 다양한 부스들 중 저는 풍선아트 부스를 담당하여 부스에 오는 학생들이 원하는 풍선을 만들어주었는데요. 초등학생 한 아이가 풍선을 받고 나서 감사 인사와 함께 지은 미소가 아직까지도 기억에 남아있습니다.

 
 
백녹담: “RCY“ 봉사동아리만의 특별함은 무엇이 있을까요?

김수빈 학우: VMS와 1365 등 기존 봉사사이트를 통한 봉사활동뿐만 아니라 “RCY“ 지사에서 진행하는 봉사활동도 참여할 수 있어 여러 분야의 봉사활동을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RCY“가 가지고 있는 특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RCY“가 중앙동아리라는 점은 자신이 속한 학과가 아닌 타 과 학생들도 많이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RCY“의 봉사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김수빈 학우: 대가를 바라지 않고 타인에게 도움을 주었다는 성취감과 자부심 등을느낄 수 있습니다!
 
백녹담: 앞으로의 “RCY“ 봉사동아리 활동계획을 말씀해주세요!

김수빈 학우: 현재 임원 LT, 봉사활동, 창립제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예비 백석인들과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수빈 학우: 백석인 여러분, 봉사에 관심 있는 학우분들 모두 환영합니다! 면접 없이 상시모집이니까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이전처럼 많은 봉사를 하진 못하지만
“RCY“에서 비대면을 활용하며 봉사활동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2학기 시작 후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RCY“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