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경상학부 경영학전공>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8-04 13:33 조회 6053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 기사에서 소개할 전공은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경영학전공입니다. 
혹시 경영학전공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경영학전공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기 전에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경영학'은 산업 발전의 축이 되는 기업경영을 연구대상으로 삼는 학문입니다. 경영학전공에서는 현대 산업사회가 요구하는 교양인과 전문성을 지닌 전문 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해 재무관리, 생산관리, 마케팅관리, 인사관리, 국제경영 등 다양한 전공 분야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자질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걸러내기 위해 외국어와 컴퓨터 교육을 철저히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영학전공에서는 체계적인 전공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재무관리 전문가, 마케팅 전문가, 일반관리자 등의 전문지식을 지닌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경영학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으로는
'금융자산관리자, 투자상담사 2종 및 1종, 시장조사분석사, 유통관리사, 물류관리사' 등이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경영학전공에 대해 더욱 자세하고 생생하게 알아보기 위해 20학번 우민균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우민균 학우: 안녕하십니까! 저는 20학번 경상학부 경영학전공 우민균입니다.

백녹담: 경상학부 경영학전공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우민균 학우: 경영학전공은 경상학부 중 가장 큰 학과입니다. 경영학전공에서는 마케팅, 인사관리, 재무, 경제 등 경영에 대해 광범위하게 배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졸업 후 취업을 할 때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습니다. 그 외에도 실생활에서 재테크나 부동산 문제 등에서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학과입니다.
 
백녹담: 경상학부 경영학전공을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민균 학우: 저는 고등학교 때까지 체육 쪽의 진로를 꿈꾸고 있었지만 개인사정으로 그 꿈을 접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다른 진로를 찾는 과정 속에서 다양한 진로로 나아갈 수 있는 경영학과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정확한 꿈을 정하지 못했던 저에게 경영학과는 전문적인 지식인이 되어 사회에서 일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백석대학교 경상학부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경영학전공만의 특색이나 특화된 점은 무엇인가요?

우민균 학우: 협업성을 기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영학전공 수업에서 팀 프로젝트가 꽤 많은 편이고, 백석대학교에서는 PBL 수업이 있는데 전공 수업 중 PBL 수업이 많아 팀을 구성해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합니다. 따라서 앞으로 취업 후 사람들과 협업하거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것 같습니다.
 
백녹담: 경영학전공의 전공과목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인상 깊었던 과목은 무엇인가요?

우민균 학우: 최세경 교수님의 “조직행동과 리더쉽”이라는 수업입니다. 교수님이 잘 가르쳐 주시고 재미도 있으시지만, PBL 수업으로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런 프로젝트 자체가 수업에서 배운 내용이 적용되어 바로 복습도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재미도 있고 학업적 성취도 뚜렷한 과목이라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백녹담: 졸업 후 진로는 어떤가요?
 

우민균 학우: 보통 일반 기업에 취업하고, 은행이나 증권 등과 같은 금융기관에도 취업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유통 및 서비스 기업이나 경영학을 필요로 하는 정부기관, 사회단체, 공공기업, 창업, 대학원 등이 있습니다.
 
백녹담: 경영학전공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우민균 학우: 수학을 못 한다고 두려워하지 마세요! 저도 고등학생 때 수학을 잘하는 편은 아니였지만 노력한다면 좋은 성적과 재미 둘 다 챙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영학전공은 선택이 넓은 만큼 자신이 그중에서 전공하려는 것을 정해서 지원하면 큰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백녹담에서 준비한 경상학부 경영학전공 소개기사 어떠셨나요?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경영학전공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경영학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