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대학생의 일상과 연관된 백석대학교의 여러 정보들] 대학생들은 방학 때 뭐 할까?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7-21 11:02 조회 6236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6월 16일, 기다리고 기다리던 여름방학이 시작되었습니다. 대학교의 방학은 고등학교와는 달리 조금은 긴 편입니다. 2021년 기준 6월 16일에 학기를 종강하고, 2학기 개강일은 8월 30일입니다. 여러분 혹시 방학동안 대학생들은 무엇을 하고 지내는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이번에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대학생들은 방학 때 무엇을 하며 지내는지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 학기를 마치고 고등학생과 다를 것 없이 대학생들에게도 가장 중요한 것은 성적입니다.
대학교 성적은 종강한 뒤에 나오기 때문에 방학 기간에 성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적은 A+(4.5), A(4), B+(3.5), B(3), C+(2.5), C(2), D+(1.5), D(1), F(0), P/NP로 이뤄져 있으며, 이수한 과목별 학점을 평균 내어 전체학점으로 계산하게 됩니다.

 

성적이 확정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이수한 과목과 그에 해당하는 등급이 뜨고, 학과 내에서 본인의 석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체 평균 학점과 석차에 따라서 성적장학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확인합니다.

백석대학교에서 성적과 관련하여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은 성적우수장학금 성적향상장학금입니다.

 
  
 
고등학교와 달리 무척 비싸진 학비 때문에 고민이 있는 학생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성적장학금 이외의 교내장학금과 교외장학금 그리고 국가장학금까지 다양한 장학금이 준비되어 있으니 자세한 정보는 백석대학교 홈페이지 장학정보를 참고해 주세요!
 
여러분 혹시 대학생들에게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앱을 아시나요?

 

바로 ‘에브리타임이라는 앱입니다. ‘에브리타임’은 시간표 작성, 수업 일정 및 할 일, 학점 계산기 등 편리한 학업관리가 가능하고, 학식, 도서관, 셔틀버스 등 유용한 학교 생활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캠퍼스 학생들이 활발히 활동하는 익명 커뮤니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를 포함한 전국의 많은 대학생들이 이 앱을 활용해 쉽게 전체 학점을 계산하고, 시간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백석대학교에 입학하기 전 고등학교 때 ‘에브리타임’을 활용했던 나름의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백석대학교에 합격해 합격통지서를 받았다면 ‘에브리타임’의 새내기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합격통지서 인증 후 백석대학교 재학생들에게 학교와 학과에 대한 궁금한점을 직접 물어보고, 답변 받아보세요 :)

요즘 이거 없으면 아무 곳도 못 가죠? 바로 마스크입니다!
며칠전에 주문한 마스크가 왔는데요. 저는 마스크가 떨어지기 전에 미리 구매해 두는 편이랍니다.

 
 
COVID19로 인해 마스크는 일상이 되었습니다. 백석대학교 또한 마스크 미착용 시 강의실 입실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학교를 출입할 때는 코로나 기본 예방수칙을 숙지하여 철저히 준수해야 합니다. 2021년도 1학기 기준 백석대학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희망자에 한해 대면수업을 진행하였고, 희망하지 않은 학생에게는 비대면 수업을 제공하였습니다. 

 

 
방학동안 고등학생 때와 다를 것 없이 하기 싫지만 할수록 좋은 것이 있다면 공부겠죠?!
제 주변의 많은 친구들은 전공공부 뿐만 아니라 전공과 관련한 자격증과 대외활동을 하는 등 자신의 미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는 보건학부 학생으로, 다음 달 병원 실습을 앞두고 있기에 제가 부족한 부분을 방학동안 채워보려고 합니다.

 
 
고등학생 시절 저는 대학교에 가면 원하는 전공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조금의 기대를 안고 있었는데요. 여러분들도 그러시나요? 😊
 
지금까지 백석대학교 재학생 중 한 명으로 방학동안의 소소한 일상을 담아보았습니다.
이번 “대학생들은 방학 때 뭐할까”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대학생의 일상과 연관된 백석대학교의 여러 정보를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