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경찰학부 경찰행정학전공>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7-21 10:44 조회 7809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소개할 전공은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범죄에 맞서서 싸우는 경찰을 양성하는 경찰학부 경찰행정학과입니다.
경찰학부 경찰행정학과에 대해 소개하고자 경찰행정학과 18학번 김제나 학우를 만나고 왔습니다!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행정학과에서는 진리, 자유, 사랑의 정신을 바탕으로 국가사회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법률전문가이자 공공행정 및 치안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기초교과목을 통해 전공 관련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세부전공을 통해 현장과 연계하여 체계적으로 전공관련 지식을 학습해 경찰전문지식을 현장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예비 경찰관들을 양성하는 것에 목표로 합니다!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행정학과에 대해 자세히 알기 위해서 경찰행정학과 18학번 김제나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제나 학우: 안녕하세요. 경찰학부 경찰행정학과와 범죄교정학을 복수전공하고 있는 18학번 
김제나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경찰학부에 있는 경찰행정학 전공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김제나 학우: 경찰학부에는 이번 해부터 새롭게 명칭이 바뀐 경찰범죄수사학전공 범죄교정학과 그리고 경찰행정학과가 있습니다.
 
백녹담: 경찰학부 경찰행정학과를 전공하시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김제나 학우: 어린 시절 '삼천포'라는 작은 항구 도시에서 세상과 소통 할 수 있었던 유일한 창은 텔레비전이었습니다. 주변 친구들처럼 만화나 예능을 보며 재밌어하기도 했지만 주로 뉴스나 시사 프로그램을 시청하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것이 저의 낙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사회 전반에서 발생하는 사건사고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경찰'이라는 직업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집 앞 사거리에 가장 큰 관공서인 파출소가 있는데, 제가 학교에 가거나 친구들과 놀러 갈 때는 항상 파출소 앞을 지나가야 했습니다. 지나다니면서 항상 주민들에게 먼저 친근하게 다가가시는 경찰관의 모습과 텔레비전 속에서 카리스마가 넘치던 경찰관의 모습이 다른 것을 보며 저는 소통하는 경찰의 꿈을 키워나갔습니다. 저는 줄곧 경찰이라는 꿈을 꾸며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경찰관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백녹담: 경찰학부 경찰행정학과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김제나 학우: 대부분의 학우들은 졸업 후 경찰공채나 특채 등을 통해 경찰공무원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교정보호직 공무원, 청와대 경호실, 마약수사직, 군수기관에 취업할 수 있으며 그 외 경비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탐정업체, 경호업체, 민간경비회사 등에 취업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경찰학부 경찰행정학과 전공의 소모임과 행사를 소개해주세요.
 

김제나 학우: 경찰학부의 소모임으로는 축구 소모임 'LAW'와 선교부 '저울과 십자가', 경찰체력시험을 위해 운동하는 'Police Plan'이 있습니다! 이번 학기에 실시한 전공 행사로는 법의 날을 기념한 ‘법과 관련된 사진 콘테스트’, 경찰관 초청강의, 과학수사경진대회, 도전 골든벨, 태권도 승단심사가 있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행정학과만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김제나 학우: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경찰공무원이 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경찰 무도’ 과목을 통해 무도 정신을 익히며 범죄자 제압기술과 신체 보호기술을 익힐 수 있습니다. 또한 민간경비에 대해 배울 수 있고, 범죄자의 심리 뿐만 아니라 ‘피해자학’이라는 과목을 통해 피해자의 보호, 피해자 보상 등에 관해 학습을 합니다. 그리고 경찰 현장을 견학하거나, 인턴십 등 다양한 체험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교수님들께서 학생들을 위해 현장에 종사하고 계시는 경찰관 초청강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프로그램, 교도소 체험학습 등 학생들을 위해 힘쓰고 계시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행정학과 입학을 꿈꾸고 있는 예비 백석인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제나 학우: 많은 예비 백석인분들이 경찰관 되기를 꿈꾸며 백석대학교 경찰학부에 입학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막연하게 경찰행정학과만 바라보고 백석대에 입학했습니다. 하지만 저희 백석대학교 경찰학부에는 경찰행정학과뿐만 아니라 경찰범죄수사학전공, 범죄교정학전공이 있으니 열린 마음으로 다양한 수업을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전공 학업과 대학생활을 제대로 즐기며 백석대학교 캠퍼스 라이프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백녹담이 준비한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행정학과 소개 기사 어떠셨나요?
다음에는 더 알찬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