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어문학부 영어학전공>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0-07-14 12:32 조회 7546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어느새 무더운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수시 원서 접수 기간이 두 달 여 앞으로 다가온 지금,
백석대학교 입학을 희망하시는 수험생분들께서는 어느 학부/학과에 지원할 것인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학부/학과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인 만큼 수험생분들을 위해 <백석대학교 학부/학과 소개> 특집 기사를 시작하려 합니다!

 
   

글로벌 인재를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언어’입니다!
백석대학교에는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자유로운 언어 구사를 통해 원활히 소통하고, 창의적이고 실무적인 역량을 갖춘 언어전문인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어문학부’가 있습니다. 어문학부는 영어학, 중국어학, 일본어학 총 3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번 <백석대학교 학부/학과 소개> 특집 기사에서는 ‘영어학전공’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백석대학교 어문학부 영어학전공 외국어 구사력과 동시에 세계 중심이 되는 미국, 영국과 같은 영어권의 문화적, 역사적 배경 및 문학과 사회에 대한 지식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또한, 효과적인 영어 학습을 위해 여러 외국인 교수의 강좌와 최첨단 어학 교육 시설, 다양한 교육 과정을 갖추어 유능한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오직 백석대학교 어문학부 영어학전공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3가지 특색을 소개합니다!
여러 특성 중 학생분들께 꼭 소개해 드리고 싶은 것들로만 준비해 보았습니다!


 
 
첫째, 로드맵을 통한 학습 방향 제시
어문학부 영어학전공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와 장래희망을 고려해 각자 자신에게 맞는 유형을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로드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공교과목을 기초 교과군, 핵심교과군, 심화 교과군, 응용 교과 군으로 세분화시켜, 학생이 자신의 개성과 능력에 맞게 선택하여 수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를 조금 더 자세히 소개해드리자면, 먼저 ‘대학원 진학 로드맵’은 영어를 보다 학문적인 관점에서 분석, 탐구할 수 있는 교과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취업 희망자 로드맵’은 실무적이고 실용적인 교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복수전공을 위한 로드맵’은 중요하고 꼭 필요한 교과들 위주로 집약되어 있습니다. 주전공과 함께 많은 강의를 수강해야 하는 복수 전공자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아닐 수 없겠죠?!
 

둘째, 활성화된 학과 활동
영어학전공에서는 Vocabulary 경시대회, 다양한 소모임 활동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자율적인 학습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셋째,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지원
어문학부 영어학전공에서는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전폭적으로 지원합니다. 어학연수원의 협조 아래 모의 TOEIC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토익 고득점 취득과 실무 영어, 통·번역사, 관광 안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문학부 영어학전공에 대해 더욱 세부적인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해 영어학전공 19학번 임예원 학생을 인터뷰했습니다!
 
 
 
 

 
“백녹담”과 함께 살펴본 ‘백석대학교 어문학부 영어학전공 소개 기사’ 어떠셨나요?
이번 특집 기사가 백석대학교 어문학부 입학을 희망하고 계신 예비 백석인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