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24): E-SPORTS 동아리 "라온"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6-25 11:34 조회 5682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동아리는 E-SPORTS 동아리 “라온“입니다. 게임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E-SPORTS 동아리 “라온“을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E-SPORTS 동아리 “라온“는 다양한 게임을 학우들과 즐길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E-SPORTS 동아리 “라온“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학년도 동아리 회장인 장윤호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장윤호 학우: 안녕하세요. 올해 2021학년도 라온 동아리 회장을 맡게 된 장윤호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라온“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장윤호 학우: 저희 동아리 “라온“은 e-스포츠 동아리입니다. 동아리 부원끼리 또는 여러 학교끼리 게임 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동아리 원들과 함께 처음 하는 게임, 배우고 싶은 게임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라온“ 동아리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장윤호 학우: 저는 일단 PC방 대회, 학교 대회를 경험하고 나서 동아리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게임을 좋아하지만 친구가 많이 없어서 혼자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게임 대회에 참여하거나 동아리 사람들과 같이 게임을 하고나서 친해질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또한, 게임 대회에 참여한 후 상품을 얻을 수 있어서 좋았던 거 같아요!

백녹담: 말씀주신 내용 중 PC방 대회랑 학교 대회가 어떤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장윤호 학우: PC방을 대여한 후 학교 사람들과 동아리 부원들의 신청을 받아 PC방 대회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학교 대표를 선정한 후 신청해서 학교를 대표한 학교 대회를 진행했었습니다. 주게임은 lol로 Tespa 지원을 받아서 진행했습니다^^ 아래에 보여드리는 사진은 PC방 대회 경품 사진입니다. 
 
 

백녹담: E-SPORTS 동아리 "라온"만의 특별함은 무엇일까요?

장윤호 학우: 동아리 부원들과 가끔 상품이 걸린 ‘동아리 부원 내전’ 등 다양한 게임 활동을 하면서 동아리 부원들과 많이 이야기할 수 있고 서로 쉽게 친해질 수 있는 점이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집에만 있어서 친해지기 어려울 줄 알았는데 이를 통해 친해질 수 있어서 더 그렇게 느끼는 것 같아요.

백녹담: E-SPORTS 동아리 "라온“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장윤호 학우: 처음 하거나 혼자 하기 힘든 게임을 도움을 받아 같이 할 수 있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 배우고 싶은 게임을 배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대회를 같이 참여해서 대회 및 내전 상품을 얻을 수 있어서 게임 경험 및 도움, 여러 가지 상품들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앞으로의 E-SPORTS 동아리 "라온"의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장윤호 학우: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이 좋아지면 대면으로 대회 및 내전 등을 진행하고 싶어요.

백녹담: 예비 백석인들과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장윤호 학우: 게임이나 대회 참여 등에 참여하고 싶은 학우분들은 저희 동아리 “라온”에서 진행하는 대회 개최 및 이벤트 시 많이 참여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E-SPORTS 동아리 “라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