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22): 친목 봉사동아리 "아사도우"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6-24 15:44 조회 6019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친목 봉사동아리 “아사도우”입니다!
 

 
어서와 백석대학교 친목 봉사동아리 '아사도우'는 처음이지?
봉사에 관심 있는 학우들에게 백석대학교 친목 봉사동아리 '아사도우'를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친목 봉사동아리 '아사도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아사도우 24대 회장 사회복지학부 19학번 김민지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민지 학우: 안녕하세요! 아사도우 24대 회장 사회복지학부 19학번 김민지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친목 봉사동아리 '아사도우'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민지 학우: 친목 봉사동아리 ‘아사도우’는 “아끼고 사랑하며 돕는 우리”라는 뜻으로, 기독 성심원이라는 곳에서 미술치료 및 체육활동을 통한 정서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24년 전통을 이어온 동아리로써 지금까지 봉사도 열심히 하고 친목도 다지는 동아리로 성장해 왔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친목 봉사동아리 '아사도우'에 가입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김민지 학우: 백석대학교에는 정말 다양한 중앙동아리가 존재하기 때문에 어디를 지원할까 고민하던 중 ‘아사도우’의 홍보를 보고 ‘아사도우’와 함께한다면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 학교생활을 보낼 수 있으리라 생각되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친목 봉사동아리 '아사도우'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경험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김민지 학우: 기독 성심원에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하면서 생활인분들이 저희가 오는 날만 기다리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가장 뿌듯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동아리 체전, MT, 회식 등 다양한 친목 활동을 통해 동아리원들과 친해졌을 때 동아리활동을 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

백녹담: 백석대학교 친목 봉사동아리 '아사도우'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김민지 학우: ‘아사도우’는 정신장애인분들이 생활하시는 시설에 방문하여 정서 지원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활시설에 방문해 저희만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점이 특별함인 것 같습니다. 또한, 대부분 봉사활동을 갈 때 각자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는데 저희는 학교에서 버스를 전세해 봉사장소로 편하게 이동한다는 점이 특별하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친목 봉사동아리 '아사도우'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김민지 학우: 첫째, 봉사활동을 하고 난 후의 뿌듯함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동아리원들과 재미있게 봉사활동을 하면서 봉사시간도 챙길 수 있다는 점이 봉사시간이 필요한 분들에게는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둘째, 다양한 학부 사람들과의 교류입니다. ‘아사도우’는 중앙동아리인 만큼 다양한 학부의 학우들이 속해있습니다. 다양한 친목 활동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기 때문에 동아리 활동에 열심히 참여한다면 넓은 인간관계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민지 학우: 저희 아사도우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함께 만들어나가고 싶으신 분, 딱딱하지 않은 즐거운 동아리 활동을 해보고 싶으신 분!
언제나 환영합니다. 백석대학교 친목봉사동아리 ‘아사도우’와 함께 행복한 학교생활을 즐길 수 있길 바랍니다 :)



백석대학교 친목 봉사동아리 '아사도우'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현재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모든 동아리 활동이 전면 중단된 상태이지만 상황이 나아진다면 활동을 다시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백석대학교 친목 봉사동아리“아사도우”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