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소모임 소개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리온 >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5-29 23:29 조회 5793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소모임은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리온’입니다!
전공소모임 ‘리온’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소모임장을 맡고 있는 손은해 학우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리온’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손은해 학우: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리온’은 재능계발 소모임입니다. 현재 온라인 활동이라는 한계를 넘어 자신만의 버킷리스트 만들기, 책 소개, 릴레이 소설 쓰기, 카드뉴스 제작 등 소모임에 참여하는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살려 청소년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하는 소모임입니다!
 
백녹담: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리온'은 어떤 목적을 가지고 활동을 하나요?
 
손은해 학우: 저희 ‘리온’에서는 소모임원 개개인의 특성을 살려 청소년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진행함으로써 자신만의 특별한 재능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얻는 것이 목적입니다.

백녹담: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리온’만의 특징이 있나요?
 
손은해 학우: 매주 소모임 내 자체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회의에서 나온 다양한 주제에 대해 소모임원들이 자신의 적성과 특기를 발휘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여 회의, 기획, 제작, 실행, 피드백 과정을 통해 ‘리온’ 자체만의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백녹담: 현재 ‘리온’은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요?

 
 
[비대면 회의 사진]                                                               ['식빵 같은 내 얼굴' 프로그램]
 
 
['리온'에서 제작한 카드 뉴스]                                      ['청소년들의 언어(신조어)' 프로그램]     
  
손은해 학우: 매주 화요일마다 체계적인 회의 진행과 청소년과 연관된 카드 뉴스 제작 및 멘토링 활동, 부서별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진행하고 소모임원끼리 피드백을 통해 미흡한 점을 보완하여 실제 현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완성시켜나가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앞으로 ‘리온’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손은해 학우: 멘토링 활동뿐만 아니라 소모임 내에서 선배와 후배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것입니다. 또한 리온 자체에서 재능을 찾고 계발할 수 있도록 자신만의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하고 실행해보는 활동을 계획 중에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인과 예비 백석인들에게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손은해 학우: 청소년학이 전공인 친구들, 선배들과 친해지고, 함께 추억을 쌓고 싶으신가요? 졸업 후에 청소년들과 만나 다양한 활동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리온’으로 오세요! 백석대학교 청소년학과생이라면 신입생, 복학생, 편입생, 복수전공 모두 환영입니다. 청소년학전공 재능계발 모임 ‘리온’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청소년학과 전공소모임 '리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 알고 싶은 점이 있으시다면 전공소모임 '리온' 인스타그램(
youth_reon)
에 방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