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보건학부 치위생학과>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5-29 22:43 조회 6430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치위생학과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치위생학과 201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지난해 모집인원은 66명으로, 현재 전체 재학생 수는 약 270명입니다.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치위생학과는 국민의 구강 건강 증진 및 유지를 위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치위생 교육을 실시하여 전문성과 소통능력을 갖춘 최고의 구강보건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치위생학과 국민의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 증진할 수 있도록 하는 치위생 이론 및 기술을 배우게 됩니다.
또한 우수한 교수진을 통한 기초, 전공 교과목의 이론과 실기를 습득함으로써 글로벌 시대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치위생학과 전공교육과정입니다.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치위생학과 학생들의 임상 실무 능력을 키우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국내 우수한 대학병원 및 치과병(의)원과의 신학협동 체결 및 강화를 통해 심도 깊은 임상 실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치위생학과 실습병원 소개입니다.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치위생학과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학년도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 전공장 윤홍주 학우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윤홍주 학우: 안녕하세요. 2021학년도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 전공장을 맡은 윤홍주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윤홍주 학우: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는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인성과 지성을 겸비하고 과학적인 치위생 지식을 기반으로 치위생 관리 전문 치과위생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치과병의원 내에서 환자, 더 나아가 국민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하여 현장 실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내외 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만의 특색은 무엇인가요?

윤홍주 학우: 백석대학교 치위생만의 특색으로는 멘토-멘티 제도, 멘토링 제도(지도교수-지도학생 제도)가 있습니다.
우선 멘토-멘티 제도는 사회에서 첫걸음을 내디디며, 첫 번째 파트너를 만들어 가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진 치위생학과의 전통입니다. 정해진 멘토와 멘티끼리 교류하며 학교생활의 궁금점이나 힘든 점을 상의하고 있습니다. 또한 2학년 멘토들은 1학년 멘티들이 학교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3학년 멘토들은 2학년 멘티들에게 현장임상실습과 관련해 실습기간 동안 겪었던 일들, 팁과 같은 부분을 안내해주며 실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4학년 멘토들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교내 상호실습을 위해 3학년 멘티들에게 올바른 실습실 사용 방법 및 멸균과 관련한 내용을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멘토링 1~4학년 동안 멘토링 수업과 함께 연계해서 지도교수님과 상담 및 지도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런 제도들을 통해 학교생활의 어려운 점을 상의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학교생활의 전반부터 시작해 졸업 후 취업까지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백녹담: 치위생학과의 교내외 실습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윤홍주 학우: 교내실습은 2학년 때부터 교과목 시간에 이루어지고 있으며 교외실습은 총 2번을 나가게 됩니다. 우선 2학년 겨울방학에 로컬(개인병원)로 6~7주간 현장임상실습1을 나가게 됩니다. 두 번째로 3학년 2학기 중에 대학병원으로 7주간 현장임상실습2를 나가게 됩니다.

백녹담: 치위생학과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윤홍주 학우: 우선적으로 치과위생사 면허증을 취득하여 임상(치과대학병원, 종합병원, 치과병/의원)에서 종사할 수 있습니다.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며 교육기관이나 기업체, 공공기관, 보건소 등 다양한 방향으로도 진출이 가능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대학생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윤홍주 학우: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는 훌륭한 치과위생사 양성을 위해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그에 맞는 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부 생활 동안 부족함 없이 많은 것을 배워갈 수 있도록 열정적으로 가르치시는 교수님들, 언제든지 고민을 얘기할 수 있는 끈끈한 선후배 관계가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치과위생사를 희망하는 예비백석인 여러분 꼭 백석대학교 치위생학과의 식구로 만날 수 있길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
 
백녹담이 준비한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치위생학과> 소개 기사 어떠셨나요?
우리는 더 알찬 기사로 다음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