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보건학부 안경광학과>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5-29 22:31 조회 6225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혹시 장시간 전자기기 사용으로 인해 시력이 나빠지신 분들은 없으시나요?
이번 기사에서는 국민의 안보건을 담당하는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안경광학과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안경광학과는 200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현대사회가 직면하게 된 인구 노령화, 근시안 및 원시안의 증가, 환경 오염과 컴퓨터 사용 급증 등에 따른 시력저하로 인한 국민 시력 기능 보호와 교정에 이바지할 수 있는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안경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안경광학과는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스스로 문제를 이식하고 풀어나가는 자기 주도적 교육을 통해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다음은 백석대학교 안경광학과 전공 실습실 사진입니다.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실습을 통해 현장에 바로 적용될 수 있는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식 장비가 있는 교내 실습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교수진을 꾸려 졸업 후 안경 전문가로서 기반을 다져 나갈 수 있도록 학과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안경광학과 대해 더욱 자세히 알기 위해서
2021학년도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안경광학과 전공장 권욱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권욱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안경광학과 전공장을 맡고 있는 17학번 권욱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안경광학과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권욱 학우: 2006년 신설된 백석대학교 안경광학과 4년제 대학으로써 기초학문부터 다양하고 심도 있는 전문 학문의 이론 확립을 통해 체계적으로 실제적인 실습으로 현장에 바로 적용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갖춘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전문 인력을 위해 교육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안경공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어떤 과목을 배우나요?

 


권욱 학우: 빛의 본질과 기본적인 특성을 바탕으로 광학의 전반적인 내용을 간략하게 다루는 안경학개론, 반사와 굴절, 결상관계, 수차 배율을 이해하고, 평면경, 구면경, 렌즈, 프리즘 등의 기본 광학요소 등을 학습합니다. 더 나아가 광학기기 상에서 문제가 되는 색수차, 구면수차, 비점수차, 왜곡, 만곡, 코마 등의 생성 원리 및 수차보정법 등을 습득하는 기하광학, 검영법, 자동굴절검사법, 사진굴절검사법, 다이나믹검영법에 대한 이론과 실습을 겸비하는 안기능 검사 및 실습, 이중초점 안경, 다초점 안경 등을 조제 및 가공할 수 있도록 조제가공 원리에 대해 이해하고, 옥습기, 취형기, 축출기 사용법을 숙달하여 안경조제를 실습하는 안경 조제가공 및 실습이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안경광학과 입학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권욱 학우: 요즘 현대인들은 시력이 많이 나빠서 시력교정이 많이 필요한 상태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필요한 것들을 배워 안경사로 취업하고 나중에는 안경원을 개원하고 싶어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안경광학과만의 특색으로는 무엇이 있나요?

권욱 학우: 안경사는 의료인으로써 의사의 처방을 받고 검사하는 것과는 달리 자신이 직접 처방한 값으로 안경을 조제가공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안경광학과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권욱 학우: 졸업 후 안경사, 검안사 혹은 안경원을 개원할 수 있고 광학기기 연구원 및 전문관리요원, 안경렌즈 및 안경테 제조업체의 설계 디자이너, 콘텍트렌즈 관련업체, 안경 및 광학기기 유통업체와 같은 기업에도 취업이 가능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안경광학과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대학생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권욱 학우: 저희 안경광학과에서는 여러가지 실습기기 들을 바탕으로 현장에 나가서도 바로 현지 적응을 할 수 있도록 배우고 있으며 이과든 문과든 상관없이 차근차근 배우며 안경인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이 준비한 <백석대학교 보건학부 안경광학과> 소개 기사 어떠셨나요?
백석대학교 전공 소개 기사 많이 사랑해 주시고, 우리는 더 알찬 기사로 다음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