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소모임 소개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RED HOLIC >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5-29 22:12 조회 3693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전공소모임은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RED HOLIC”입니다!

 
 
어서와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RED HOLIC”는 처음이지?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RED HOLIC”를 소개합니다.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RED HOLIC”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소모임 부원인 관광학부 호텔경영학전공 19학번
진유경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진유경 학우: 안녕하세요.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RED HOLIC”의 부회장을 맡고있는 호텔경영학과 19학번 진유경입니다.

백녹담: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RED HOLIC”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진유경 학우: “RED HOLIC”은 관광학부의 전공소모임으로서 칵테일을 직접 만들어보며 각종행사와 대회를 참가하고 있으며 조주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공부하고 있는 친목스터디 소모임입니다. 관광학부에서는 역사가 깊은 소모임이고, '관광학부'라는 분야 중 식음료 부문으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텔경영학 뿐만 아니라 관광경영학, 항공서비스 전공학우들이 함께 어우러져 식음료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정신을 함양하고 있습니다. “RED HOLIC” 전공소모임의 특성을 살려 조주기능사 자격증 취득과 칵테일 대회, 와인제안서 발표 대회 등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과 대회 수상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모임 인원이 아니더라도 조주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은 학부생과 같이 스터디를 하며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백녹담: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RED HOLIC”에 가입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진유경 학우: 칵테일, 와인 등 음료에 대해 더 배워보고 싶었고, 조주기능사 자격증, 칵테일 대회와 같은 활동에 관심이 가서 가입했습니다.

백녹담: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RED HOLIC”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경험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진유경 학우: 이전에는 축제를 생각하면 학과나 동아리에서 운영하는 부스를 체험하고 구경하는 것을 떠올렸는데,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직접 부스를 운영하고 칵테일을 시연해 볼 수 있어 축제를 즐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참여를 한다는 기분이라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칵테일 만드는 것을 배우고 직접 경험해볼 수 있었던 점에서 동아리 참여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백녹담: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RED HOLIC”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진유경 학우: “RED HOLIC”은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중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소모임입니다. 학우들의 자기계발을 위하여 조주기능사, 소믈리에, 바리스타 자격증 등 관광 계열에서 필요로 하는 자격증 취득과 칵테일 대회, 식음료 부문에 관련된 대회를 참가하고 그 분야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동아리와 다르게 칵테일, 와인을 직접 체험하고 다뤄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백녹담: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RED HOLIC”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진유경 학우
: 호텔경영학과는 졸업 평가 면제 조건이 몇 가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조주기능사 자격증 취득입니다. "RED HOLIC"에서는 조주기능사를 취득할 수 있도록 스터디를 운영하고 있어 함께 공부하고 준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칵테일 조주 시연, 견학, 칵테일 대회 등으로 식음료와 관련된 지식을 직접 경험하며 습득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진유경 학우: 앞서 설명드렸던 여러 활동들이 코로나-19로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하는 점에서 크게 아쉬움이 남습니다. 최대한 조심하여 최소한의 활동이라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두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고 특히 관광 관련 직종을 희망하는 학우분들께서도 많이 혼란스럽고 고민되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너무 우울해하고 스트레스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언젠가는 꼭 좋아질거라고 믿습니다. 아무쪼록 건강 잘 챙기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관광학부 소모임 “RED HOLIC”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현재는 모든 인원을 모아 활동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활동을 보류하고 있습니다. 조주기능사 자격증은 희망하는 사람들이 취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따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는 학우들은 페이스북에 올라오는 공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확산세와 백신 접종, 거리두기 등의 상황에 따라 활동을 재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전공소모임 “RED HOLIC”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