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20): 봉사동아리 "로타랙트, 백로"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5-29 20:52 조회 5873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친목봉사동아리 "로타랙트, 백로“입니다.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로타랙트, 백로“를 소개합니다.
 
백석대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친목봉사동아리 “로타랙트, 백로“
국제 봉사단체 ‘로타리 클럽’의 후원을 받는 대학교 봉사동아리로, 약 20년의 역사를 가진 유서깊은 동아리입니다.
 
친목봉사동아리 “로타랙트, 백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년 동아리 회장인 청소년학전공 20학번 윤지예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윤지예 학우: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청소년학전공 20학번 윤지예입니다! 현재 백석대학교 '로타랙트'의 8대 회장으로 임하고 있어요.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백로'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윤지예 학우: '로타랙트'는 국제 봉사단체 '로타리클럽‘의 후원을 받는 봉사 동아리입니다. 2000년도 초 창립되어 약 2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지만 2014년 새롭게 다시 시작한다는 의미에서 기수를 다시 세기 시작해서 올해가 8기째입니다. 현재 60명 정도의 부원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학교와 MOU를 체결한 태조산 청소년 수련관에도 소속 동아리로 등록하여 여러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백녹담: '로타랙트, 백로'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윤지예 학우: 동아리 회장직을 맡게 되면서 느꼈던 것 같아요! 저와 임원들이 구해온 봉사활동에 즐겁게 참여해주는 부원들을 보고 있으면 저도 뿌듯하고, 봉사 외적으로도 기쁘더라고요.
 
백녹담: '로타랙트, 백로' 동아리만의 특별함이나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윤지예 학우: 그냥 봉사동아리가 아닌 '로타랙트, 백로' 봉사동아리였기 때문에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이 있었어요. 로타리 클럽과 연합해서 진행하는 길거리 정화사업이었는데, 다른 봉사동아리는 그런 후원단체가 없잖아요! 그래서 '로타랙트, 백로' 동아리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회장이어서, 로타리클럽과 함께 봉사할 수 있어서 행복했던 것 같아요. 올해 태조산 청소년수련관 소속 동아리로 등록하게 되어서 청소년학 전공생들에게는 실습을 위한 봉사시간을 채우기가 더 용이해졌어요 :)

백녹담: 로타리클럽과 연합해서 진행하는 봉사활동에는 또 어떤 것이 있을까요?

 

윤지예 학우: 예를 들면 기아체험이 있을 것 같아요. 2019년까지는 기아체험에 참가해서 다른 학교의 로타랙트들과도 교류하고, 로타리클럽 회원들과 교류하기도 했거든요. 2021년 진행했던 연합 봉사는 아쉽게도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쓰레기를 줍는 '길거리 사업' 하나가 전부였어요. 
 
백녹담: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윤지예 학우: 올해 2학기부터는 태조산 청소년수련관을 최대한 활용해서 봉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와 동시에 타 지역에 거주하는 학우 분들을 위한 봉사나, 비대면 봉사키트 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예비 백석인들과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윤지예 학우: 힘든 시기이지만 힘들수록 상호간의 배려와 사회 복지, 봉사가 더욱 중요시되는 것 같습니다! 사회 복지에 있어 더욱 앞서 행동하고 노력하는 로타랙트가 되겠습니다. :)
 
지금까지 봉사활동이 중단된 상태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로타랙트, 백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에브리타임 또는 백석대 로타리클럽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앞으로도 백석대학교 봉사동아리 '백석대학교 로타랙트, 백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