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18): 기독교동아리 "JOY"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4-29 17:33 조회 4235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동아리는 기독교동아리 ‘JOY’입니다!

 

기독교동아리 ‘JOY’ 대해 알아보기 위해 회장직을 맡고 있는 이성민 학우와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기독교동아리 ‘JOY’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성민 학우: 저희 ‘JOY’ 선교회 “예수님을 첫째로, 이웃을 둘째로, 나 자신을 마지막으로 둘 때 참 기쁨이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Jesus first, Others second, You third).”라는 정신으로 ‘그리스도를 대신하여 사신이 된(고후 5:20)’ 청년 대학생 공동체입니다. 현재 ‘JOY’ 선교회는 서울, 경인, 천안, 원주, 대전, 전주, 군산 등 10개 지부와 50여개의 캠퍼스, 아시아 5개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JOY’ 어떤 목적을 가지고 활동을 하나요?

이성민 학우: 백석대학교를 다니고 있는 학우분들이 하나님과 이웃의 ‘사랑’과 ‘관계’를 알고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JOY’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이성민 학우: 하나님을 알고 싶어 하는 학우분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매주 화요일 6시 30분에 회관에서 온오프라인으로 학우분들과 정기모임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갑니다. 또한 MT를 통해 동원들과 친목을 다지고, 전국에서 활동하는 ‘JOY’ 동아리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풍성한 말씀을 나누는 여름수양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녹담‘JOY’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이성민 학우: 저희는 ‘관계’와 ‘사랑’을 가장 중요하게 여깁니다! 따라서 하나님과 공동체 간의 사랑과 관계를 가지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동아리입니다. 또한 올해부터 ‘JOY’ 천안지부만의 회관이 생겼기 때문에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시험기간에는 공부도 하고,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정기예배를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JOY’는 이름처럼 즐겁게 동아리 활동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정기모임 뿐만 아니라 볼링, 방탈출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곤 합니다.
 
백녹담:  앞으로 ‘JOY’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이성민 학우: 교회를 다니고 있지만 하나님의 사랑을 잘 알지 못하는 기독교인들 혹은 기독교에 관심이 있는 학우분들을 초대하여 즐겁게 동아리 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백녹담: 백석인과 예비 백석인들에게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성민 학우: 제가 ‘JOY’ 선교회에 머무르면서 느낀 것은 하나님은 사랑이 넘치시는 분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무엇인지 궁금하거나, 공동체 안에서의 편안함을 느끼고 싶으신 학우분들게 적극 추천합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동아리 “JOY“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