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14): 기독교 동아리 "JDM"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3-30 17:56 조회 4788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동아리는 기독교 동아리 ‘JDM(예수제자운동)’입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동아리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JDM 예수제자운동: ‘JDM(예수제자운동)은 Jesus Disciple Movement의 약자로, "만인을 그리스도의 제자로 삼자(마28:19-20)"라는 예수님의 말씀을 비전으로 삼아 먼저 제자가 되고, 제자를 만들자는 운동입니다. 현재 전국 16개 지구와 해외 32개국, 총 110여개 캠퍼스에서 예수제자운동 중이며, JDM 천안지구는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를 중심으로 천안 지역 대학교에서 활동 중입니다.
 
백녹담: 'JDM’ 동아리 어떤 목적을 가지고 활동을 하나요?

 

JDM 예수제자운동: 저희 동아리는 크게 세 가지 목적을 갖고 활동합니다. 첫 번째는 복음전파, 제자훈련, 세계선교를 강령으로 하여 캠퍼스에 있는 청년들에게 올바른 성경적 가치관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예수님의 사랑과 가르침을 전수하고, 제자가 되고 제자를 삼는 제자도의 삶을 실현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 활동을 통해 다양한 내외적 경험을 쌓는 것입니다.

백녹담: 'JDM’ 동아리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JDM 예수제자운동: 평일 아침 하루를 말씀으로 시작하는 QT를 합니다. 말씀을 묵상하고 나누며 힘차게 하루를 시작합니다. 화요일과 수요일에는 기도회를 통해 캠퍼스를 위해, 세계 선교를 위해, 개인과 공동체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목요일 오후에는 함께 찬양하고, 말씀도 들으며 예배하는 채플을 진행하고, 마지막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소그룹 활동을 진행합니다. 이 시간을 통해 성경 공부뿐만 아니라 서로의 삶을 나누며, 함께 울고 웃으며 평생 함께 할 리더와 동역자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운동, 보드게임, 맛집 탐방 등을 통해 선후배, 동기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으며, 끈끈한 신앙 공동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JDM’ 동아리만의 특징이 무엇인가요?

 
  

JDM 예수제자운동: 가족 공동체라는 점입니다. 대학 4년 간만 활동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졸업 후에도 학사모임을 통해 평생을 함께 할 동역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나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해주는 ‘찐가족’ 공동체입니다. 서로의 필요를 살피고, 그 필요를 채워주기 위하여 무진장 노력한답니다!
 
백녹담: 앞으로의 동아리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JDM 예수제자운동:코로나 19 국가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모든 활동은 대면/비대면으로 활동합니다. 정기모임은 그대로 유지하며,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맞게 온라인 사역도 계속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인과 예비 백석인들에게 마지막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JDM 예수제자운동: 쉽지 않은 대학 생활, 함께 함 자체가 위로가 되는 가족공동체 ‘JDM’으로 오세요! ‘JDM’은 언제나 열려있답니다!
                          (문의: 박수연 자매 010 2312 93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