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13): 기독교 동아리 "ESF"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3-30 17:43 조회 6617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기독교 대학인 백석대학교에는 많은 기독교 동아리가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동아리는 바로 기독교 동아리인 ‘ESF’입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동아리에 대한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기독교 동아리 ESF: 안녕하세요. 저희는 기독교 동아리 ESF(Evangelical Student Fellowship)라고 합니다. 저희는 학원복음화협의회에 소속되어 있는 건강하고 사랑 넘치는 동아리입니다.
 
백녹담: 기독교 동아리 ‘ESF’는 어떤 목적을 가지고 활동을 하나요?

기독교 동아리 ESF: 저희 동아리는 크게 '캠퍼스 복음화, 성서한국, 세계 선교의 비전' 가지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기독교 동아리 ‘ESF’는 어떤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기독교 동아리 ESF: 첫 번째로 매주 목요일에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대학 청년들이 모여있어 젊음과 열정이 가득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팸모임’이라는 소그룹 성경 모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그룹으로 모여 4복음서(마태, 마가, 누가, 요한)를 1년에 하나씩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일대일 성경공부가 있습니다. 선배와 후배가 일대일로 매칭되어 같이 말씀을 공부하고 삶을 나누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외에도 소풍, 엠티, 번개모임 등등 같이 교제할 수 있는 시간도 있습니다. 다소 딱딱할 수 있는 모임들이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 활동의 시간을 통해 정말 많이 웃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백녹담: ‘기독교 동아리 ‘ESF’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기독교 동아리 ESF: 저희 동아리의 특징은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동아리에 들어오고 ‘어떻게 이렇게 좋은 사람만 모였을까?'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을 정도로 좋은 선후배분들을 만났습니다. 만남을 주관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이 글을 보고 있는 누군가도 좋은 만남으로 이끌어주실 것을 믿습니다!
 
백녹담: 앞으로의 기독교 동아리 ‘ESF’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기독교 동아리 ‘ESF’: 현재 대부분의 활동들이 온라인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학기까지는 온라인으로 많은 활동들을 계획하고 진행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온라인의  단점도 있겠지만 장점이 있다면 각자의 자리에서 이동하지 않고 활동을 참여할 수 있는 점인 것 같습니다. 저도 낯설고 어렵지만 이렇게라도 만날 수 있음에 감사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백석인, 예비 백석인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기독교 동아리 ESF: ‘ESF’하나님을 알아가고자 하는 누구나 환영합니다. 어떤 만남이든 첫 시작이 어려운데 용기 내어 한번만 마음을 열어 주신다면 평생의 동역자로 함께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가운데에도
신앙을 잃지 않는 기독교 동아리 ‘ESF’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