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10): 응원단 "MAST"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3-24 19:34 조회 9500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백석대학교 응원단 “MAST"입니다!

 
어서와 백석대학교 응원단 “MAST"는 처음이지?
응원단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백석대학교 응원단 “MAST”를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응원단 “MAST”는 2003년부터 시작된 동아리로, 젊음과 패기로 뭉친 학우들이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멋진 공연을 별치는 동아리입니다. 동아리 이름인 “MAST”는 돛대, 높은 기둥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돛대처럼 치어리딩 꼭대기에 올라가자.’라는 뜻과 ‘학우들을 높은 곳으로 올려 주기 위해 열심히 응원하자.’라는 의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응원단 “MAST"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년 동아리 단장인 관광학부 호텔경영학과 19학번 진민혜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진민혜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2021년 MAST 19기” 단장을 맡게 된 관광학부 호텔경영학과 19학번 진민혜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MAST"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진민혜 학우: MAST"는 백석대학교 대표응원단 ‘대학생활의 꽃’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중앙 동아리인 만큼 여러 학부의 학우들이 모여 축제나 각종 대회 등을 위해 멋진 무대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친목도모를 위해 연습뿐만 아니라 MT 등으로 추억도 쌓습니다. 춤을 못 괜찮습니다! 저희는 춤의 소질과 상관없이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동작이어서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백녹담: 응원동아리 MAST"에 가입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진민혜 학우: 중학생 때 치어리딩을 해본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선명해서 한 번 더 해보고 싶었습니다. 또한 대학생활을 재미있고 특별하게 보내고 싶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MAST" 동아리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경험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진민혜 학우: 단원들과 함께 열심히 연습을 해 축제나 대회에 나가 만족스러운 무대를 했을 때, 관객들의 환호를 들었을 때 들어오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백녹담: MAST" 동아리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진민혜 학우: 치어리딩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배워볼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MAST"를 하면서 치어리딩을 배워 축제에서 공연을 하며 더욱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는 것이 저희 동아리 MAST"의 특별함이라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MAST" 동아리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진민혜 학우: 먼저 자신감입니다. 당연히 처음에는 수많은 관중 앞에서 무대를 한다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원들과 열심히 준비한 무대를 선보이며 관중들의 환호를 듣게 된다면 점점 자신감이 생기고 즐길 게 될 것입니다. 다음은 응원을 하며 우리 또한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희의 무대를 보며 누군가는 즐거움, 누군가는 힘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저희 또한 무대를 즐겨 주시는 관중들 덕분에 힘을 얻어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타학부와의 교류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중앙 동아리인 만큼 여러 학부의 모임이 자연스럽습니다. 함께 모여 연습하면서 자연스럽게 다른 학부 학우들과 친해지며 친목도 다질 수 있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진민혜 학우: 치어리딩을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거나 배우고 싶으신 분! 남녀 누구나! 부담 갖지 마시고 백석대학교의 대표응원단 MAST"로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저희 동아리에 대한 더 많은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인스타그램(https://instagram.com/baekseok_mast?igshid=gy94mirnd7eh)과 페이스북 페이지 “백석대학교 응원단 MAST”를 방문해주세요 :-)
 


응원단 “MAST”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코로나19 이전에는 일주일에 3번 정기 연습을 진행했지만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만나서 함께 연습하기에는 상황이 많이 좋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작년과 다르게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진다면 동아리원의 절반을 나눠 대면 연습과 대면연습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백석대학교 응원단”MAST”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