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3-24 19:20 조회 8187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최근 다양한 방송에 출연한 범죄 심리학자들과 프로파일러 보신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직업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며 더욱 큰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2017학년도 전국 최초로 신설된 전공으로, 과학수사, 프로파일링, 범죄 관련 과목 등을 중심으로 경찰행정학 전공 교육과정을 특성화해 만들어졌습니다. 경찰범죄수사학 전공은 경찰 공무원 특채 및 공채, 정부 중요 기관과 민간 경비 업체 경비원, 탐정 등의 취업에 유리합니다. 특히 관련 전공자를 우선 특별채용 하고 있어 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범죄심리 분석 전공자들이 여러 분야에서 주목받게 되면서 취업 분야가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범죄학’으로 개설된 전공이었으나, ‘경찰범죄수사학’으로 전공 명칭을 변경하며 더욱 폭넓은 학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범죄와 교정 분야는 물론이고 형법, 민법, 행정학 등의 핵심교과군을 바탕으로 전문가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원 진학자’, ‘취업 희망자’, ‘복수전공자’의 3부분으로 나눠 전공 교육과정 로드맵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대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해 경찰범죄수사학 전공장인 김유진 학우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유진 학우: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장 18학번 김유진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유진 학우: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은 다양한 범죄 관련 과목들을 중심으로 학습을 진행하여 '경찰 일반시험, 경찰 특채시험’ 등의 취업에 유리하며, 경찰시험에 합격해서 근무할 때도 아주 유리합니다. 또한, 학교에서 다양한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과 선후배와의 관계를 형성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경험 및 학습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 범죄학 전공에서 경찰범죄수사학 전공으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범죄심리 분석 등 여러 분야의 학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김유진 학우: 재학 중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을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할 수 있다는 것이 특별한 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취업에 유리해 법률 회사, 연구 기관, 대학원 등 모든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찰(행정), 수사, 심리’가 포함된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진로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전공 교수님의 관심과 도움이 아닐까 싶습니다!
 
백녹담: 경찰범죄수사학 전공입학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김유진 학우: 경찰범죄수사학 전공제가 가장 희망하는 전공이었습니다. 전국에 관련된 공부를 할 수 있는 대학이 많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백석대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좋은 교수님과 우수한 강의 그리고 자격증반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이외에도 전공 내에 개설된 여러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강의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추천해 주고 싶은 강의가 있나요?
 
김유진 학우: 사실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모든 강의가 훌륭하고 많은 배움을 경험할 수 있어서 하나만 뽑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다양하게 개설된 전공 관련 교과목을 통해 좋은 경험과 배움을 쌓을 수 있으며, 진로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수업도 함께 개설되어 있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교수님들의 열정이 가득한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모든 강의가 추천해 주고 싶은 강의라고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백녹담: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소모임, 행사를 소개해 주세요!
 
김유진 학우: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에는 ‘탐정 동아리, 폴리스플랜’ 등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경험과 기회, 실습 등을 참여할 수 있는 소모임과 친목 도모를 위한 전공 행사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백녹담: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졸업 후 진로는 무엇인가요?
 
김유진 학우: 졸업 후 진로는 비교적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경찰 공개 채용, 특별 채용 시험 등을 통하여 경찰 공무원이 될 수도 있으며, 교정직공무원, 마약수사직, 군 수사관, 기무사 등에도 진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범죄심리사, 경비지도사, 신변보호사, 조사분석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하여 각종 범죄 분석 기관, 탐정 업체, 경호업체, 민관 경비회사에도 취업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한 문장으로 표현해 주세요.

김유진 학우: ‘이제 피어나기 시작하는 꽃’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학생들을 위한 교수님들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학우들의 성실함, 하나 된 믿음 등으로 매 학기 더욱 발전하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범죄학 전공에서 전공 명칭을 바꾸며 또 하나의 도약을 이루었고,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더 큰 학과이기에 ‘이제 피어나기 시작하는 꽃’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백석인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유진 학우: 안녕하세요, 예비 백석인 여러분! 경찰범죄수사학 전공장 김유진입니다.
저희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명칭을 새롭게 하며 끊임없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치 경찰, 행정경찰, 수사 경찰로 경찰법과 관련 조직이 개편된 현재 특별채용, 일반공채, 수사 및 심리 분야 채용 등에서 우위를 점하기에 절대적으로 유리한 전공입니다. 알찬 강의와 재밌는 학교생활을 모두 경험해 볼 수 있는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될 수 있도록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백석대학교에서 함께하길 기대합니다!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 소개 기사 어떠셨나요?
짧은 인터뷰였지만 범죄 수사에 대한 큰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범죄학에서 경찰범죄수사학으로 전공 명칭을 바꾼 백석대학교 경찰학부 경찰범죄수사학 전공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더욱 자세한 정보는 경찰범죄수사학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저희는 더욱 알찬 기사로 다음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