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부속기관 소개(10): 백석대학교 백석생활관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03-02 14:21 조회 8032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현재 백석대학교에는 ‘백석생활관, 안서타운, 캠퍼스타운’ 총 세 개의 기숙사가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가장 최근 설립된 ‘백석생활관’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백석생활관 2016년 8월 재학생의 수학기간 중 숙식의 편의를 제공하고 자유와 규율이 조화된 공동샐활을 통하여 인격을 도야하고 건전한 학풍을 진작시키는 것을 목표로 설립되었습니다.
 

수용 현황 및 시설
여성 604실, 남성 272실로 총 1,743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침대, 옷장, 책상, 의자, 냉장고, 신발장, 에어컨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불어 장애인 실이 별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도어락 또는 열쇠 방식의 잠금 장치가 아닌 카드키로 이용이 가능한 자동 잠금 방식을 사용하고 있어 더욱 편리한 생활이 가능합니다. :)

 
  

부대시설
1층 로비 좌측에 위치해 있는 휘트니스 센터와 탁구실은 사생의 경우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비사생의 경우 월 20,000원을 납부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운동 기구와 넓은 시설로, 방학 중에도 운영되어 많은 학생들이 이용하는 부대시설 중 하나입니다. 
 
휘트니스 센터의 반대편에는 ‘푸드코트 엘리시온’ 학생 식당이 위치해 있는데요, 오전 8시 조식을 시작으로 중식, 석식, 오후 9시의 야식까지 비교적 늦은
시간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2층에는 공동취사실, 이디야 카페, GS25 편의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비사생 학우들도 이용이 가능하고 공간이 넓고 쾌적하여 학기 중 소모임, 동아리 모임 등에 이용되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직접 백석생활관을 이용해 본 제 경험으로 개인 노트북이나 컴퓨터 사용이 어려울 때 추가적인 비용 없이 무료로 컴퓨터 사용이 가능한 ‘컴퓨터실’과 시험 기간 새벽 시간까지 이용이 가능한 ‘열람실’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시설들도 비사생의 이용이 가능해 공강 시간을 알차게 활용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또한, 학생 기도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사무실에서 신청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생들만 이용 가능한 각 층의 ‘세탁기, 건조기’는 사용 금액도 저렴하고, 사용 가능한 시간도 길어 유용한 시설 중 하나입니다.

 

택배 및 우편물 수령
우편물의 경우, 백석생활관 2층에 호실별 우편함이 마련되어 있어 직접 수령이 가능합니다. 또한, 택배실을 부가적으로 운영해 신분증 또는 학생증을 제시하여 본인 확인 후 수령이 가능합니다. 등기, 소포와 같은 특수 우편물은 백석생활관 사무실에서 보관해 주어 이 역시 분실 없이 수령이 가능합니다!

 

비교과 프로그램
‘스타트 바이블, 원어민 기초회화, 방구석트레이닝, 영화로 만나는 세상, 클린데이’ 등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여러 시간 대에 운영이 되고 있어 희망 프로그램을 선택해 들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생활관생 모집 및 호실 선택
백석생활관 입사생 모집은 백석생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거리와 성적의 합산을 통해 합격자를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에 한하여 희망하는 층과 호실, 침대 방향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오늘 준비한 ‘백석대학교 백석생활관’ 소개 기사 어떠셨나요?
다양한 부대시설과 쾌적한 호실 환경까지 국내 대학 중 손에 꼽을 수 있을 만큼 매우 우수한 시설이 아닐까 싶습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백석생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시며, 생활관 홍보 영상도 꼭 시청해 주세요!
그럼 우리는 더 알찬 기사로 다음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