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생 홍보대사 소개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0-12-15 19:25 조회 6305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여러분, 백석대학교에 홍보대사가 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셨나요?
이번 기사에서는 ‘학교의 꽃’이라고도 불리는 백석대학교 홍보대사 ‘Beautiful’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관심은 있지만, 정보가 부족해 아쉬움이 크셨을 예비 백석인, 백석인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릴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해 보았습니다.

학교 캠퍼스 안에 게시되어 있는 백석대학교 포스터 등을 통해 홍보대사를 접하신 경험이 있으실 것입니다.
백석대학교 홍보대사 2008년 창단되어 올해로 12년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12기 홍보대사 'Beautiful'이 활동하고 있는 중이며, 대내외적으로 백석대학교를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홍보대사 'Bautiful' 소개를 위해 이전 기사에서도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과 함께 한
홍보대사 회장, 문화예술학부 18학번 이종석 학우의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종석 학우: 안녕하십니까. 백석대학교 홍보대사 회장 문화예술학부 18학번 이종석입니다. 

백녹담
: 백석대학교 홍보대사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종석 학우: 사랑합니다, 백석대학교 홍보대사 뷰티풀입니다
백석대학교 홍보대사 교내외에서 학교를 홍보하기 위한 잡지, 책자 촬영과 입시박람회 등 여러 행사에 대표로 참석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홍보대사는 다양한 학과의 학생 13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홍보대사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종석 학우: 백석대학교 홍보대사 모집 공고를 통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1차 서류 면접과 2차 카메라 테스트로 진행됩니다. 아마 카메라 테스트가 생소하게 느껴지실 텐데, 저희 홍보대사의 주 활동 중 하나인 포스터, 책자 등에 실릴 촬영을 고려한 면접 단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홍보대사 주요 활동에 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종석 학우: 백석대학교 홍보대사교내 입시 도우미, 입시 박람회 및 고교 홍보 방문활동, 교내외 포스터와 책자 사진 촬영, 학교 광고 촬영, 학교 및 천안 등 지역 각종 의전 행사 등 다양한 부분에 참여하며 백석대학교를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홍보대사
지켜야 할 특별한 규정이 있나요?
 
이종석 학우
: 아무래도 학교를 대표하여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는 만큼 홍보대사 유니폼을 반드시 착용하고 용모를 단정하게 하는 것이 가장 첫 번째 규정입니다. 두 번째 규정은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학교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어 홍보대사 개인의 생각이 자칫 하교 전체를 대변할 수도 있으므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혼란을 가져올 수 있는 말은 삼가해야 합니다.
 
백녹담: 학교 홍보대사
되면 주어지는 혜택은 무엇인가요?
 
 
이종석 학우: 다양한 혜택이 존재하지만, 특정할 수 있는 것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홍보대사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유니폼이 지급됩니다. 또 각종 학교 행사에 대표로 참여 가능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장학금과 일비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백녹담: 다른 학교 홍보대사와도 교류할 수 있나요?
 
이종석 학우: 현재 홍보대사는 전국 대학교 연합이 존재합니다. 더불어 수시 및 정시와 같은 입시 박람회를 통해서도 교류할 수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홍보대사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이종석 학우: 학교를 대표하는 활동에 참여하는 만큼 소속감과 자신에 대한 애착이 생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교내 행사 및 다양한 활동을 통해 여러 사람을 만나고 교류하며 대인관계를 넓히는 데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녹담: 조금 개인적인 질문일 수 있는데요. 백석대학교 홍보대사지원하시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이종석 학우: 저는 대학교에 재학하는 3년 동안 잊지 못할 큰 추억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다양한 활동들이 존재하지만, 제가 재학 중인 학교의 대표로 학교를 홍보하는 포스터나 광고 등에 활동하게 된다면 뿌듯함과 자랑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홍보대사분위기는 어떤가요?
 
이종석 학우: 정말 가족 같은 분위기입니다. 아무래도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며칠 내내 함께 있으니 정이 들고 서로에게 의지하며 더욱 돈독해지게 됩니다. 그 외에도 MT나 자율적인 모임을 통해 서로 교류할 기회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홍보대사 친구들과 시간표를 함께 짜거나 밖에서도 종종 시간을 갖습니다. 
 
백녹담: 학교 홍보대사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인가요?

준비한 <백석대학교 홍보대사> 소개 기사 어떠셨나요?
학교를 대표해 활동하는 만큼 그 자부심도 뛰어날 것 같습니다.
홍보대사에 관심이 있으신 학우분들은 홈페이지를 잘 확인하시고 지원해 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t-size:14px">이종석 학우: 3년 동안 홍보대사 회장을 맡으며 정말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모든 활동이 추억으로 남아 제 대학 생활을 더욱 소중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수시 및 정시 박람회를 위해 코엑스(coex)로 3박 4일 정도 홍보 활동을 가게 된 것입니다. 3박 4일 동안 홍보대사 친구들과 함께 지냈는데 그 때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구두를 신고 바른 자세로 종일 서서 예비 대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을 상담하는 것이 많이 지쳤지만, 서로를 배려하는 홍보대사 친구들의 모습이 감동적이었고, 행사가 끝난 후 진행된 모임도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홍보대사어떤 학우에게 추천해 주고 싶으신가요?
 
이종석 학우: 다양한 자질을 꼽을 수 있지만, 저는 학교 홍보대사 활동을 자랑스럽게 느낄 수 있는 학우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학교 홍보대사 자랑스럽게 여기면 자연스레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홍보대사 지원을 희망하는 학우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이종석 학우: 제가 3년간 활동을 한 데에는 충분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백석대학교에 재학하시는 학우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니 함께 백석대학교 홍보대사가 되어 학교를 대표하여 활동해 봅시다! 사랑합니다. 백석대학교 홍보대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