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합창단 소개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0-12-15 19:06 조회 4072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며칠 전 내린 첫 눈 소식에 벌써 겨울의 중턱에 들어선 것 같습니다.
사랑으로 가득 찬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은 지금, 목소리를 통해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백석의 자랑 <백석합창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올해로 개교 44주년을 맞은 백석대학교가 개교 30주년을 맞이했던 2006년 여름, 이를 기념하고자 ‘백석합창단’이 창단되었습니다.
채플을 통해 백석합창단을 만나 보신 학우분들이 많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지금은 비대면으로 채플이 진행되고 있어 합창만의 하모니를 들을 수는 없지만, 백석합창단 채플과 같은 각종 교내외 행사, 정기 연주회, 선교 연주회 등을 통해 목소리로 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백석합창단 ‘국내 유일한 대학교 내의 전문 합창단’으로, 2006년 예술의 전당 콘서트홀에서의 성공적인 연주회를 통해 그 시작을 알렸으며 제2회 아도나이 찬양 경연대회에서 대상을 받으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현재 2명의 지휘자와 반주자 그리고 88명의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원 전원이 성악 전공자들이며, 4년의 재학 동안 수업료 전액 장학금을 받는 합창 혹은 성악 특기자들입니다. 백석합창단의 단원은 매년 수시, 정시 모집과 재학생 오디션을 통해 선발하고 있습니다.
 

2008년 한중 수교 16주년 기념 문화 교류 방문 연주, 한러 수교 20주년 기념 블라디보스토크 초청 연주, 태국 방콕 선교 초청 연주, 필리핀 마닐라 선교 초청 연주 등 매년 해외 연주를 경험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야 같은 세상에서 맑고 깨끗한 소리와 천상의 하모니로 최고의 순수 합창음악을 통해 소외된 영혼을 구원하며 위로와 감격을 주는 것을 목표로 백석합창단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종 연주회 참석과 화려한 수상 경력이 보여주듯,
백석합창단은 백석의 자랑이자 세계 속의 합창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다시 채플 등 행사를 통해 백석합창단의 하모니를 들을 날을 기대하며 저희는 더욱 좋은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