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5): 농구 동아리 "TOPS"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0-12-15 18:56 조회 7116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농구 동아리 "TOPS"입니다.
 
어서 와 농구 동아리 ‘TOPS’ 처음이지?
농구에 관심 있는 학우들에게 백석대학교 농구 동아리 ’TOPS’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인 농구 동아리 ‘TOPS’ 1996년부터 시작된 농구 동아리로 평소 농구에 관심이 있거나 좋아하시는 학우, 농구를 좋아하나 농구를 할 기회가 없었던 학우 등의 다양한 학우들이 모여 지금까지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동아리의 이름인 ‘TOPS’ ‘최고인, 제 1인자인’이라는 뜻으로 ‘농구에서 최고이자 1인자가 되자’라는 포부 담고 있습니다.


 
농구 동아리 ‘TOPS’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해
현재 20기 동아리 회장을 직임하고 있는 ICT학부 15학번 김도현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도현 학우: 안녕하세요. 2020년 ’TOPS’ 20기 회장을 맡은 ICT학부 15학번 김도현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 동아리인 ‘TOPS’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도현 학우: 저희 동아리 ‘TOPS’는 1996년부터 시작된 농구 동아리입니다.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학교 농구장에서 농구를 하고 매주 목요일마다 정모를 통해 친목 도모, 레크레이션 활동 등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백녹담: 농구 동아리 'TOPS’에 가입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
 
김도현 학우: 중학교 때부터 농구를 좋아해서 대학교에서 농구를 하는 로망이 있어 ‘TOPS’ 농구 동아리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단지 농구가 좋아서 들어왔는데 다양한 동아리 속 활동 등을 통해 좋은 사람들도 많이 만나게 돼서 지금은 거의 동아리에 빠져 들어 좋은 기회로 회장직도 맡게 됐습니다.
 
백녹담‘TOPS’ 농구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김도현 학우: 학교생활에 익숙하지 않았던 신입생 시절 같은 동아리 소속인 형과 누나들이 챙겨주어서 학교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게 도와준 점과 많은 복학생 분들이 똑같이 생각하시겠지만 군대를 다녀온 후 아는 사람 없이 혼자서 학교를 다녀야하는 상황에서 같은 동아리원이라는 이유만으로 같이 재미있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동아리에 들어와서 가장 좋았던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TOPS’ 농구 동아리만의 특별함은 무엇일까요?

 
 
김도현 학우: 저희 동아리만의 특별함은 주년행사인 것 같습니다. 매년 한 번씩 동아리 졸업생 선배님들과 총 동문회를 진행하는데 그때마다 졸업생 선배님들과 레크레이션, 농구, 회식 등을 하면서 같은 학과를 졸업한 선배를 통해 취업과 관련된 조언 등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졸업생 선배님들이 MT 물품 지원 뿐만 아니라 재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지원 등의 경제적인 지원까지 도와주셔서 저희 동아리는 특별한 따뜻함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TOPS’ 농구 동아리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일까요?

김도현 학우: 농구를 좋아해서 만나는 사람들끼리 같이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서 나눌 수 있는 돈독한 우정과 다양한 학부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중앙동아리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라 생각합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도현 학우: 저희 동아리는 농구 실력이 중요한 것 이 아닌 농구를 사랑하는 마음과 동아리 구성원들과 애정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누구든지 동아리원이 될 수 있습니다. 매년 1학기에 신입 동아리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농구 동아리 ‘TOPS’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교내 활동이 어려워서 신입생을 유치한 이후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체육관을 대관해 기회가 될 때마다 동아리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나아진다면 지금보다 더 활발한 동아리 활동을 이어나갈 전망입니다.
 
농구 동아리 ‘TOPS’ 매년 1학기마다 동아리 구성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TOPS’에 대해 더욱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https://instagram.com/ddohh_?igshid=1lr0xdleoyni1를 방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