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4): 레저스포츠 동아리 "소통"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0-12-15 13:44 조회 6315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레저스포츠 동아리 "소통"입니다! 


 
어서 와 레저스포츠 동아리 "소통"은 처음이지?
레저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백석대학교 레저스포츠 동아리 "소통"을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레저스포츠 동아리 ‘소통’은 백석대학교 학생들이 쉽게 도전할 수 없는 레저스포츠를 함께 하는 중앙동아리입니다. 동아리 이름인 "소통"는 레저스포츠를 통해 백석대학교의 다양한 학부, 선후배 간의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 소통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레저스포츠동아리 "소통". 그러나 1학년에 입학했을 당시 저희 과에 이미 과동아리가 있었기 때문에 시간이 맞지 않아 중앙동아리를 경험하지 못했습니다. 그 당시에도 레저스포츠 동아리인 ‘소통’에 가입하지 못해 아쉬웠습니다. 군대를 다녀온 후 복학을 했는데 주변 친구들은 거의 군대를 가고 아는 친구들 없이 혼자 학교를 다녔습니다. 그때 1학년 때부터 가입하고 싶었던 레저스포츠 동아리 ‘소통’ 떠올라서 학교를 재미있게 다니고 싶은 마음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제가 ‘소통’ 동아리 가입한 큰 이유는, 첫 번째,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경험하고 싶었고, 두 번째, 지루하기만 한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중앙동아리를 가입함으로써 다른 학부와 친해지고 기억에 오래 남을만한 학교생활을 경험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백녹담: '소통' 동아리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했던 경험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정민욱 학우: 학교를 복학한 후 동아리에 가입했을 때에는 동아리 구성원들 중에 아는 사람들이 한 명도 없었습니다. 막 복학한 저의 상황을 생각했을 때 동아리 활동에 적응하는 것이 힘들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첫 모임을 갔을 때 그 당시 '소통' 동아리 회장과 임원진을 포함한 모든 ‘소통’ 학우들이 저를 반겨주었고 먼저 다가와 주었습니다. 덕분에 점점 동아리 구성원 중 다른 학부 학생들과도 친분이 쌓여갈수 있었고,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었던 저를 바라보며 동아리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백녹담: ‘소통’ 동아리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정민욱 학우: 동아리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도전 정신 저희 동아리 이름대로 소통 하는 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 도전 정신입니다. 패러글라이딩, 번지점프 등과 같은 레저스포츠에 도전할 때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물론 본인의 의사로 하지 않을 수 있겠지만 저는 꼭 한 번 도전해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도전했다는 것만으로도 자신감이 생겨 성장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전 정신을 통해 좋은 것을 얻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두 번째, 소통하는 입니다. 같은 학부 사람들과의 소통 그리고 동기들과의 소통은 대학교를 다니다 보면 자연스럽게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다른 학부 사람들과의 소통은 동아리 혹은 교양 수업이 아니면 기회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희 ‘소통’ 동아리를 가입 한 뒤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면 다른 학부 친구들과 친해지고 도움도 많이 받을 수 있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정민욱 학우: 동아리를 가입한다는 것이 정말 어렵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1학년 때 '동아리에 가입하는 것이 맞나? 공부을 함께 병행할 시간이 있을까?'라는 생각들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대학생활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다고 생각합니다. 대학생 때 해보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모두 경험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중앙동아리 가입은 대학생활 동안 정말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도전하지 않으면 경험할 수 없습니다. 동아리 '소통'에서 당신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레저스포츠 동아리 ‘소통’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해
2020년도 동아리 회장을 직임하고 있는 스포츠과학학부 16학번 정민욱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민욱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백석대학교 레저스포츠 동아리 ‘소통’ 2020년도 회장 정민욱입니다.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전공이 레저스포츠산업이니만큼 평소에 레저스포츠에 관심이 많으며,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인 ‘소통’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정민욱 학우: 저희 동아리 소통은 레저스포츠 동아리입니다! 혼자서는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 패러글라이딩, 번지 점프, 수상레저 등과 같은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경험하면서 추억을 쌓을 뿐만 아니라 다른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의 다양한 학부와 선후배 간에 소통의 장을 여는 동아리입니다.

백녹담: ‘소통’ 동아리 가입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정민욱 학우: 제가 동아리에 가입한 이유는 학교에 입학한 후 대학생활을 하는 동안 동아리활동을 꼭 해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n style="color:rgb(0, 0, 0)">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현재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소통’ 동아리 활동은 전면 중지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레저스포츠를 주로 하는 동아리이기 때문에 활동이 더욱 제한적이라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2021년도에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잘 준수하며, 신입 부원 선발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면 다시 한 번 재미있는 레저스포츠를 즐기러 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레저스포츠 동아리 ‘소통’ 대한 더 자세한 소식이 궁금하시면
https://band.us/band/57367453을 이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