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3): 여행동아리 "E.R site"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0-11-04 16:14 조회 7359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지난 기사부터 학교 내 동아리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여행동아리 'E.R site'입니다!

 
어서 와 여행동아리 ’E.R site’ 처음이지?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사람들에게 백석대학교 여행동아리 ’E.R site’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인 여행동아리 ‘E.R site’1998년부터 다양한 학부의 학우들이 모여 여행을 다니는,
역사와 전통을 지금까지 이어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동아리 이름인 ‘E.R site’ 'Explore site'의 약자로 지역을 탐방한다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동아리를 만들게 된 취지인 ‘여행’을 동아리 이름인 ‘E.R site’ 표현한 것입니다.


여행동아리 ‘E.R site’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해 
현재 23기 동아리 회장을 직임하고 있는 어문학부 19학번 김민지 학우와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편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민지 학우: 안녕하세요. 2020년 ‘E.R site’ 회장을 맡은 어문학부 19학번 김민지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인 ‘E.R site’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민지 학우:  ‘E.R site’는 백석대학교 여행동아리입니다. 매주 이뤄지는 회의와 회식을 통해 동아리 구성원들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친목을 다질 수 있으며, 한 달에 한 번 가는 여행을 통해 다양한 것들을 경험하고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백석대학교에 다니는 학생이라면 학부, 학과와 상관없이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즐거운 캠퍼스 생활을 보내실 수 있답니다.
 
백녹담: ‘E.R site’ 동아리에 가입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
 
김민지 학우: 평소 여행을 좋아했고 대학생활을 하면서는 다양한 학부의 동기, 선배, 후배들과 어울려지내며 여행을 다닐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동아리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동아리에서 이뤄지는 여러 가지 활동 중에서 ‘E.R site’ 동아리에 참여하길 잘했
다고 생각했던 경험이 혹시 있으신가요?

김민지 학우: 20살 때의 즐거운 대학을 기억하며 남길 수 있었고 바쁜 대학생활 속에서도 많은 지역들오 여행을 다니면서 재밌는 경험을 하며 즐길 수 있어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E.R site’ 여행동아리만의 특별함은 무엇일까요?
 
김민지 학우: 어느 학부이든 모두와 친해질 수 있고, 다양한 지역들을 여행함으로서 여러 지역들의 특성을 알 수 있습니다.
 
백녹담: ‘E.R site’ 동아리 활동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점은 무엇일까요?
 
김민지 학우: 동아리 활동을 통해 대학생활을 즐겁게 할 수 있었고, 다양하고 좋은 사람들과 친해지며 다양한 지역으로의 여행을 통해 가치관을 넓힐 수 있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민지 학우: 모두가 즐기며 친해지는 대학생활을 하고 싶은 신입생들은 누구나 ‘E.R site’ 동아리원이 될 수 있습니다!
  

 
여행동아리 "E.R site' 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을까요?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동아리 활동을 활발하게 하지는 못하지만 동아리 구성원들 모두 안전 수칙을 지키며 활동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가 나아진다면 여행동아리의 취지에 맞는 더욱 재미있는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행동아리 'E.R site’는 매년 1학기마다 동아리 구성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여행동아리 'E.R site’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시다면
동아리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B%B0%B1%EC%84%9D-%EC%97%AC%ED%96%89%EB%8F%99%EC%95%84%EB%A6%AC-ER-Site-832074880462326/)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