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전공>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0-11-04 14:26 조회 8356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한층 차가워진 공기가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한 주입니다.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12번째 기사로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 대한 기사를 준비했습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은 기독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개인이 자신의 자아를 발견해 신체적, 정신적, 영적으로 건강하고 전인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가족관계를 회복시켜줄 뿐만 아니라 대인관계를 향상시킴으로써 가정과 사회의 행복에 기여하는 학문입니다. 상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개인, 가족, 집단상담 및 프로그램 등과 같은 다양한 접근방법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동상담, 노인상담 등 폭넓은 상담 대상자들의 문제 및 대처방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실습을 진행합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만의 특징을 소개합니다.
 

첫째, 교직 이수가 가능합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은 교직 이수가 가능해 전문상담교사 2급 자격을 취득한 후 상담실이 배치된 중학교ㆍ고등학교에서 전문 상담가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강사나 전문가, 교수로도 활동 가능합니다.

둘째, 다양한 전공 행사 및 소모임 활동이 이뤄집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에서는 ‘CCM 페스티벌, 홈커밍 데이, 한 겨울밤의 축제, 상담 실무 경진대회’ 등과 같은 다양한 전공행사 및 대회가 진행됩니다. 또한, 청소년상담 소모임인 ‘모해’와 찬양팀인 솔라피데, 축구 동아리인 향기 등과 같은 여러 소모임 활동에 참여하면서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교수님과 함께 하는 대학원 비교과 프로그램, 청소년 상담사 스터디 그룹 등에도 참여하면서 대학원 진학과 청소년상담사로의 꿈도 이룰 수 있습니다.
 
이번 전공 소개 기사는 기독교상담학 전공단과 함께 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윤근상 학우: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은 기독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개개인이 자신의 자아를 발견하여 신체적, 정신적 뿐만 아니라 영적으로도 건강한 자기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끼지는 학문입니다. 우리 대학의 기독교상담학 전공은 상담 프로그램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접근방법을 교육하며 상담 및 전화, 인터넷 등의 여러 매체를 활용한 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기독교상담학 전공 입학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윤근상 학우: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 졸업하신 교회 전도사님께서 제가 고등학교 3학년 때 기독교상담학 전공을 소개해주셨습니다. 그때부터 기독교 상담학에 큰 관심이 생겨, 상담에 대해 학습하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공부를 하고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기독교상담학 전공을 선택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적은 언제인가요?
 
윤근상 학우: 전공 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심리검사 등을 통해 나에 대해 더 잘 알아갈 때 선택하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기독교상담학 전공의 여러 소모임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때와 그 속에서 공동체 의식을 경험할 때 전공 선택에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백녹담: 가장 기억에 남는 기독교상담학 전공 강의는 무엇인가요?
 
윤근상 학우: ‘이상심리’ 강의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여러 가지 정신병과 마음의 아픔에 대해 배우며 타인의 아픔에 공감할 수 있어 유익했고, 질병의 원인을 기독교 세계관을 바탕으로 해석하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백석인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윤근상 학우: 입시라는 과정을 거쳐 기독교 상담학 전공이라는 열매를 맺을 예비 백석인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백석에서 만나길 희망합니다.

 
 
백녹담: 기독교상담학 전공 입학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강주영 학우: 사실 단순히 심리학에 대해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과 나에 대해 조금 더 알고 싶다는 마음으로 기독교상담학 전공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날, 전공 홍보 때 들은 자신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은 기독교상담학 전공이 적절하다는 말이 굉장히 흥미로워 기독교상담학 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그 말에 맞게 졸업을 앞둔 4학년으로서, 4년 동안 나와 사람에 대해 정말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강주영 학우: 저희 전공만의 특별한 점은 다양한 경험의 장이 마련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전공과 관련된 것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행사와 대회, 소모임 활동과 비교과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먼저 전공 행사로는 ‘MT, CCM페스티벌, 한결제(한 겨울밤의 축제), 졸업파티, 홈커밍데이, 전문가초청, 상담실무경진대회’ 등이 있으며, 소모임 활동으로는 ‘청소년 상담 소모임인 모해, 찬양팀 솔라피데, 도박중독 예방 두드림, 축구 소모임 향기’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학우들 간의 ‘대학원 비교과 프로그램’과 청소년 상담사를 준비하는 ‘청소년 상담사 스터디 그룹’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백녹담: 기독교상담학 전공 선택하길 잘 했다고 생각한 적은 언제인가요?
 
강주영 학우: 제가 전공 선택을 잘 했다고 느낀 때는 바로 4학년인 졸업을 앞둔 지금입니다. 기독교상담학을 전공한 4년이라는 시간 동안 저 스스로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었고, 또 매 순간을 기뻐할 수 있었으며, 밝은 미래로 나아갈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하나님과 세상으로 나아갔던 4년을 돌아보며, 기독교 상담학 전공에 함께하게 된 것이 저의 축복이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의 졸업 후 진로는 어떻게 되나요?

 
 
강주영 학우: 기독교상담학과를 졸업한 후의 진로는 다양합니다. 첫 번째로는 상담대학원 진학 후 전문상담사로 현장에서 일할 수 있으며, 두 번째 각 교회의 상담 교육사 또는 상담 간사, 교회 사역자로 근무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사회복지기관이나 연구소, 전문상담기관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직이수자들에게 주어지는 전문상담교사 자격증으로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전문 상담교사로 근무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교육, 산업, 심리치료 상담, 사회복지영역 등 다양한 곳에서 전문 상담가로 근무가 가능합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백석인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강주영 학우: 기독교상담학과는 사랑이 넘치는 학과입니다. 그동안 힘든 수험 생활을 겪으시느라 너무 고생 많으셨고 하나님의 이끄심 아래 더 빛날 20대를 응원하겠습니다.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 
 
백녹담이 준비한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기독교상담학 전공 소개 기사 어떠셨나요?
기독교상담학 전공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ICT학부 멀티미디어 전공 인터뷰에서 만나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