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전공>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0-09-28 9:29 조회 6837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코 앞으로 다가온 추석이 2020년도가 얼마 남지 않았음을 느끼게 해줍니다.
내년에는 행복하고 평범한 일상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하며,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전공> 소개 기사로 돌아왔습니다!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전공은 산업과 경제발전에 따른 생활수준의 향상, 여가시간의 증대로 레저스포츠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보다 건설적이고 창조적인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전문 지식과 실기 능력을 고루 갖춘 유능한 스포츠경영전문가 및 레저스포츠 지도자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전공이 지닌 특색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최신식 체육관 및 실기실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전공 레저스포츠 관련 분야의 스포츠지도자, 생활체육지도자, 트레이너 등을 양성하기 위해 최신식 체육관, 실기실, 실험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훌륭한 교수진과 풍부한 지역사회의 체육 및 스포츠 시설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전공 강의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 전공 학생들은 웰빙을 추구하는 여가시대의 요구를 충족하고 체육, 스포츠, 여가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레저스포츠 관련 전문 실기 능력을 갖춘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학문을 학습합니다. 대표적인 전공과목으로 ‘해부학, 체육철학, 체육측정평가, 스포츠생리학, 스포츠심리학, 생체역학, 트레이닝 방법론, 보건학, 건강학, 응급처치 및 구급법, 여가론, 레저스포츠 지도론, 스포츠시설관리’ 등이 있습니다.

김태웅 학우와 함께한 인터뷰를 통해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전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무한도전의 레저스포츠산업전공”

백녹담: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태웅 학우: 안녕하세요, 레저스포츠산업전공 15학번 김태웅입니다.
 
백녹담: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전공에 입학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김태웅 학우: 스포츠과학부에는 ‘태권도 전공, 스포츠건강관리 전공, 레저스포츠산업 전공, 유소년스포츠 전공’이 있습니다. 그 중 ‘레저스포츠산업전공’이 활동적이고 적극적인 저와 잘 어울린다 생각했고, 여름과 겨울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에 대해 배우고 홍보 및 마케팅 분야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전공이 갖는 특별함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김태웅 학우: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스포츠를 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전공 강의 또는 학과 동아리 등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를 접할 수 있으며 관련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학을 이용한 시즌 아르바이트를 통해 많은 사람을 만나고 그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선후배 간의 끈끈한 유대로 행복한 학과 생활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백녹담: 레저스포츠산업전공 강의 중 가장 기억에 남거나 추천해 주고 싶은 강의가 있으신가요?
 
김태웅 학우: ‘스키’ 강의가 제일 기억에 남습니다! 저는 스키 강의를 이수한 후 스키에 흥미를 느껴 매년 겨울 스키장 강사로 3년 동안 활동한 적이 있습니다. 또한, 강의 중 진행되었던 2박 3일간의 집중수업 때 동기, 선후배들과 함께 방을 쓰고 지내며 돈독한 유대감을 느낄 수 있어 학교 생활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전공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김태웅 학우: 저는 레저스포츠산업전공을 “무한도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레저스포츠산업전공을 선택한 학우들의 도전이 “무모한 도전”이 아닌 ‘노력하고 도전한 만큼 더 빛이 나, 끝이 없는 자원(resource)’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이렇게 표현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즈산업전공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백석인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김태웅 학우: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고 마케팅 분야에도 관심이 많으시다면 스포츠과학부에 입학 후 레저스포츠산업전공을 선택하신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더불어 재미있는 학교생활, 선후배, 동기 간의 끈끈한 우정! 여름과 겨울에 경험할 수 있는 시즌 아르바이트까지 레저스포츠산업 전공에는 무수한 장점들이 있습니다.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전공을 선택하신다면 ‘NO 후회 GOOD CHOICE일 것입니다! 레저가 짜세다❤
  
백녹담과 함께한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전공 소개 어떠셨나요?
백석대학교 스포츠과학부 레저스포츠산업전공 여러 유관 학문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번 기사도 예비 백석인 여러분께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더욱 알찬 <간호학전공> 소개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