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부 소개 <혁신 융합학부 (2)>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0-09-15 14:25 조회 7504
백석대학교 혁신융합학부에 구성된 5개 전공 중 “글로벌 MICE융합 전공”에 대해 소개합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전공장님! ‘글로벌 MICE융합 전공’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손동화 학우: 먼저 ‘MICE’란 국제회의 (meeting), 포상관광 (incentive trip), 컨벤션(convention), 전시박람회 및 이벤트 (exhibition & event)를 아우르는 융복합산업으로 4차 혁명 시대에 고용창출과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산업입니다. ‘글로벌 MICE 전공’은 이와 같은 MICE 분야의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해 IT 기술, 문화콘텐츠 기획, 활용 등의 융합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글로벌 MICE 전공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손동화 학우: 글로벌 MICE융합 전공 가장 특별한 점은 마이스 산업의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PBL 강의가 있어, 실무에 필요한 어학 능력 배양 및 MICE 실무를 경험할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작년에는 융합 학부 학술제를 저희 글로벌 MICE 전공에서 기획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영어 실무를 쌓을 수 있는 ‘마이티마이스’와 MICE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엠베서더’라는 소모임이 활성화되어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특별한 점 중 하나입니다. 두 모임 모두 MICE 업계에서 꼭 필요한 컨벤션 기획사 2급을 공부하며 선, 후배 간의 소통을 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백녹담: 글로벌 MICE융합 전공으로 복수전공을 희망하는 학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손동화 학우: 앞으로 4차 산업 혁명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기 위한 준비를 저희 글로벌 MICE 융합 전공에서 함께 하시길 바래요! 현재 백석대학교에서는 글로벌 MICE융합 전공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교수님들과 다양한 의사소통을 통해 마이스 인재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관광과 어학을 함께 배워 미래의 혁신 인재가 되길 원하신다면 글로벌 MICE융합 전공으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백석대학교 혁신융합학부 구성된 5개 전공 중 “빅데이터융합 전공”에 대해 소개합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전공장님! ‘빅데이터 융합 전공’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규성 학우: 빅데이터융합 전공 최근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으로 대두되는 분야로서, 빠르게 돌아가는 현대 시대에 방대한 자료의 데이터들을 다루고 분석할 수 있는 기본 과정을 배우는 학문입니다. 대량의 빅데이터로 사람들의 행동이나 시장의 변화 등을 분석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며 구체적으로 데이터 저장 및 분석, 데이터 시각화 등을 통한 정보 제공을 하는 것을 목표로 공부합니다.

백녹담: 빅데이터 융합 전공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요?
 

이규성 학우: 빅데이터 융합 전공의 가장 특별한 점은 ‘미래성’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정보의 바다라고 불리는 이 시대에 방대한 자료의 수집과 그 안에서의 필요한 정보를 걸러내는 작업은 모든 분야에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미래 사회에서의 빅데이터 분야의 중요성은 더욱 올라가, 빅데이터 전공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기회가 주어지는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또한, 백석대학교 융합학부 빅데이터 융합 전공은 데이터를 다루고 분석할 수 있는 ‘기본 교과 과정’, 다양한 프로젝트 등을 통하여 빅데이터를 응용하여 사회 현상의 문제를 풀어가는 ‘응용 교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전공이 복수전공생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고려해, 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쉬운 실습형 수업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백녹담: 빅데이터융합 전공으로 복수전공을 희망하는 학우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이규성 학우: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다가오는 사회에서 빅데이터융합 전공 학우 분들의 미래, 취업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가게 해줄 수 있는 전공이라고 이야기 드리고 싶습니다
. IT, 서비스, 광고, 관광, E-스포츠 등의 분야에 적용 가능한 전공이기도 합니다. 빅데이터가 무엇인지 모르는 학우 분들도 있고, 자신이 문과이기에 가능할까? 라고 생각하는 분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누군가와는 다른 경쟁력을 요구하는 이 시대에 모든 분야에서 적용 가능한 전공을 공부하는 것은 엄청난 장점이며, 또 대학교는 사회에 나가기 전 나 자신을 성장시키고 자유롭게 무엇인가 배울 수 있고 도전할 수 있는 시기라 생각합니다. 학우 분들의 대학 생활에서 사회로 나가기 전 남들과 다른 경쟁력을 가질 수 있게 해 주는 학과. 빅데이터 융합 전공에서 같이 배워나갔으면 좋겠습니다.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과 함께한 ‘혁신 융합학부’ 소개 어떠셨나요?
프로젝트 강의와 교육 체계의 혁신, 이론과 현장의 연계 등 다양한 학습 방법을 바탕으로 운영되고 있는
백석대학교 혁신 융합학부 복수전공생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여러 학우와의 협업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를 통해 백석대학교 입학 후 복수전공을 희망하는 예비 백석인 여러분과
백석대학교 재학생 학우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알찬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