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2021년도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티웨이 크루클래스 실습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2-02-28 11:27 조회 4167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2021년도에 실시되었던 티웨이 크루클래스 실습을 다녀온 학우의 인터뷰를 통해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학과의 실습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관광학부 항공서비스학과 21학번 지장석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해보았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지장석 학우: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학과 21학번 지장석입니다 .
 
백녹담: 저번 학기에 티웨이 실습을 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티웨이에서의 실습일정은 어떻게 되었나요?
지장석 학우: 2021년 11월 17일이었고,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티웨이 항공 훈련 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백녹담: 티웨이 항공실습을 신청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장석 학우: 백석대학교의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중 티웨이 항공실습의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평소 승무원이 꿈인 저에게 티웨이 항공 실습 경험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하여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티웨이 항공실습현장에서 무슨 활동을 했나요?
지장석 학우: 화재 훈련, 비상구 탈출 훈련, 비상상황 시 대처법 등 승무원이 실제로 하는 안전 업무와 고객 응대 방법, 식음료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업무들을 실제로 경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직 1학년이라 실무 경험이 부족하였는데 이번 실습에서 직접적인 실무 경험과 안전 훈련을 배울 수 있어 뜻 깊었던 경험이었습니다.
 
백녹담: 말씀하신 활동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활동은 무엇이었나요?
지장석 학우: 저는 기내에서 화재가 발생하였을 때 대처법에 대한 활동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제가 실제로 기내용 소화기를 이용하여 가상 불을 껐던 활동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번 실습을 계기로 화재의 위험성과 밀폐된 기내에서의 대처법에 대해 깊이 있게 알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티웨이 실습을 통해 느낀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지장석 학우: 안전 훈련들에서 다소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큰 보람을 느끼며 승무원이라는 꿈에 대한 제 스스로의 믿음이 강해졌습니다. 또, 다양한 실무 실습과 훈련들을 통해 실제로 보고 느끼며 승무원이라는 저의 꿈에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다음에 또 이러한 실습의 기회가 생긴다면 다시 한 번 참여하고 싶습니다.
 

 
백녹담이 준비한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의 티웨이 실습에 대한 기사 어떠셨나요?
간접적이나마 실습의 설렘과 배움을 느낄 수 있었던 인터뷰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실습들을 통해 더욱 발전할 항공서비스학과 학우분들을 기대해보겠습니다!
다음에도 더욱 알차고 유익한 인터뷰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