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37): 청소년 봉사동아리 "청예수"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2-02-21 15:00 조회 4566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동아리는 청소년 봉사동아리 “청예수“입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청소년 사동아리 “청예수“를 소개합니다.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청예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함과 동시에 회원 간 친목도 다질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청소년 사동아리 “청예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2년 동아리 회장인 기독교학부 21학번 홍성령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홍성령 학우: 안녕하세요. 중앙동아리 “청예수“의 1대 회장 홍성령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중 하나인 청소년 봉사동아리 “청예수“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홍성령 학우: 저희 봉사동아리 “청예수“는 부원들이 거주하는 지역이나 인근 지역의 청소년 기관과 협력하여 봉사활동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백녹담: 청소년 봉사동아리 “청예수“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봉사경험이 있으신가요?
 
홍성령 학우: 부천지역 청소년기관 중 하나인 청개구리 청소년 심야식당에서 활동을 했었는데, 청소년들과 같이 밥도 먹고, 보드게임도 하면서 유대감을 형성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백녹담: 청소년 봉사동아리 “청예수“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홍성령 학우: 저희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것으로 3가지 정도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첫째, 청소년 쪽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거나 청소년들을 좋아하는 학우들의 경우 청소년들과 같이 활동을 하다보니 청소년들과 친해질 수 있고 청소년들에 대해서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둘째, 부원들끼리 친목을 통해서 유대관계를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셋째, 봉사활동 지역이나 친목활동을 할 때 부원들의 생각을 많이 물어보고 선정을 하기 때문에 봉사지역이나 친목활동을 할 때 본인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내고 그것이 실행이 되는 것을 보며 보람을 느낄 것입니다.
 
백녹담: 지역 내 청소년기관과 연계해서 진행하는 봉사활동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홍성령 학우: 지난 2021년 2학기에는 2개의 지역의 청소년기관과 연계를 통해서 활동을 실행했습니다. 첫 번째는 저희 백석대학교가 있는 천안의 성정 청소년 문화의 집과 협력을 하여 줍킹 프로그램을 실행했고요. 두 번째로 경기도 부천지역의 청개구리 청소년 심야식당과 협력하여 거리 홍보와 기관에 오는 청소년들과 같이 밥도 먹고, 보드게임도 하고, 악기를 사용해 음악활동을 했습니다.

 
  


백녹담: 앞으로의 청소년 봉사동아리 “청예수“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홍성령 학우: 작년 2학기 때는 2개의 기관에서 활동을 했었다면 기관을 새로운 기관을 변경 또는 추가해 갈 예정입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예비 백석인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홍성령 학우: 예비 백석인 여러분!! 백석대학교에 오신 것을 저희 "청예수" 동아리는 축하드리며 매우 반갑고 기쁩니다. 저희 "청예수" 동아리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선배 친구분들과 유대관계도 쌓고,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기존 백석인 여러분 또한 편하게 언제든 열려있는 중앙동아리 "청예수"에 가입하셔서 학교의 재미 중 하나인 동아리 활동을 해나가시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봉사가 끝이 아닌 청소년을 위한 복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청소년 봉사동아리 ”청예수“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