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백석인/예비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학과 소개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2-02-21 14:35 조회 5984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백석대학교 관광학부는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 글로벌호텔비즈니스, 항공서비스‘ 총 4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번 기사에서는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은 21세기 국제화 시대에 부합하는 수준 높은 서비스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학과입니다.
항공서비스전공은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새로운 트렌드와 환경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통합적이고 창의적인 글로벌리더 양성‘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차별화된 교육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공에서는 인성을 바탕으로 서비스 마인드와 항공 실무직무능력을 국내 최대 항공모형실습실 등에서 PBL을 비롯한 다양한 교수법으로 풍부한 실무경험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전공은 관광산업의 핵심인 항공산업에 종사할 항공기 승무원 및 공항근무자에게 필요한 자질과 국제적 문화 감각, 능숙한 외국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배양해 항공사 및 서비스 관광 분야 전문가가 지녀야 할 경쟁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항공서비스전공은 통합적이고 창의적인 글로벌 항공서비스 인재 양성을 위해 다음과 같은 다양한 학습 방법을 취하고 있습니다.
 
체계적인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현장적응형 교육과정
정규 4년제 대학교 항공서비스전공 중에서 최고의 수도권 접근성을 갖고 있고, 전국 최대 규모 및 최고의 질을 갖춘 2층 규모의 Airbus 380 항공기가 강의실에 입실해있어 풍부한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항공사 승무원 및 지상직 출신의 경력이 풍부한 교수진으로 항공사 및 서비스 관광 분야에 취업할 수 있는 현장력을 갖춘 사회인으로 최고의 교육을 받게 됩니다.
 
항공사취업프로그램 진행
항공서비스전공은 항공업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서비스마인드, 서비스자질을 갖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취업특강과 진로코칭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윙수여식을 통해 예비승무원 다짐 및 진로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으며, 비행체험을 포함한 항공승무원직무체험, 기업설명회 및 세미나를 통해 현장직무 이해와 현장 실습경험으로 서비스인재로서의 진로를 확보해나갈 수 있습니다.
 
외국어 능력 향상 프로그램 제공
미국・캐나다・호주・중국・일본 등 교류대학과의 교환학생, 어학연수 프로그램, 백석영어프로그램, 토익스파르타, 토익스피킹 프로그램, 글로벌인재양성프로그램 등을 통해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어학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활동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에 더욱 자세하고 생생하게 알아보기 위하여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에 재학 중인 송실비아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D

송실비아 학우: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 20학번 송실비아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송실비아 학우: 저희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은 4년제 대학으로 2층 규모의 Airbus 380 항공기가 입실해있는 강의실에서 주로 실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효과적인 실습을 위한 각종 최첨단 가상체험 실습 장비와 객실 실습실을 갖추고 있으며, 실제 항공 승무원으로 재직하셨던 경력이 풍부한 교수진의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관광 분야 직업군에서 최고의 전문인이 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전공에 입학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송실비아 학우: 항공 관련 학과는 2년제에도 유명한 학교들이 많이 있지만, 4년 동안 승무원과 관련된 전문적인 내용과 실습을 충분히 적응하고 학습하고 싶어 4년제를 희망했습니다. 무엇보다 고등학교 동아리 시간에 우연히 백석대학교 교수님께서 모의면접을 봐주시는 활동이 있었습니다. 그때 처음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전공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백석대학교의 다양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습실, 높은 항공 취업률이라는 장점 때문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만의 장점이나 특색은 무엇인가요?

 
송실비아 학우: 매년 방학 때 토익스파르타, 토익스피킹, 중국어 프로그램 등 학생들이 외국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많이 있고 실제 비행기 기내 모형 실습실, 모의 면접실, 워킹실, 식음료 실습실 등 다양한 실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강의실이 많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교수님과 선후배 사이에 원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이 저희 백석대학교 항공서비스전공만의 또 다른 특색이라고 생각합니다. 1:1 선후배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생이 보다 빠르게 학교 학과생활을 적응할 수 있도록 서로 두터운 친밀감을 쌓으며, 담임 교수님과 학기에 한 번씩 상담을 통해 학생이 학기 중에 더 좋은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다양한 조언, 원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어 항공승무원이라는 꿈을 키우는데 실질적인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녹담: 가장 기억에 남는 혹은 신입생에게 추천하고 싶은 항공서비스전공 강의는 무엇인가요?
 

송실비아 학우: 1학년 때 수강했던 ‘항공기 구조와 비행안전실습’ 강의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항공기 구조와 비행안전실습’ 강의는 실제 비행기 모델에 따른 비행기 구조, 비치된 기기에 대해 학습하고, 실제 비상 탈출 할 때 사용하는 비상 탈출 구호와 자세를 배우는 수업입니다. 비행기 기종 별로 수업이 진행되는데 평소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배우고 또 실제 비상 탈출 자세와 구호를 배우는 과정이 실제로 항공 승무원 교육을 받는 것처럼 흥미롭고 재밌었습니다.
 
백녹담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졸업 후 진로는 어떠한가요?

 

송실비아 학우: 대부분 국내외 항공사 승무원, 지상직으로 취업을 많이 하는 편이며, KTX 승무원, 선박 승무원, 관광 관련 여러 직업군으로 취업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각 기업체 비서, 사무직, CS 강사 등으로도 취업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항공서비스전공을 다섯글자로 표현한다면?
 
송실비아 학우: "최적의 환경"이라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학생들은 진로가 분명하다보니 전체적으로 학점, 자격증, 대외활동 등 다양한 진로 관련 활동에 열심히 참여하는 분위기입니다. 그러다보니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기에 좋은 학점 취득에 있어서는 쉽지 않지만 다들 열심히 노력하는 분위기 속에서 저도 큰 동기부여를 받으며 진로에 대해 준비할 수 있는 좋은 환경인 것 같습니다.

백녹담: 마지막으로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에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송실비아 학우: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된 만큼 항공서비스전공 입학에 대해 불안한 마음도 가지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항공승무원이라는 꿈이 확고하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분명 백석대학교라는 ‘좋은 거름’을 통해 값진 경험, 지식을 쌓아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백녹담이 준비한 백석대학교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 소개 기사 어떠셨나요?!
예비백석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관광학부 항공서비스전공에 대한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다음에도 더욱 알차고 유익한 전공 소개 기사로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