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동아리 소개(37): 스포츠 동아리 "주짓떼로"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2-01-27 21:14 조회 2726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운동에 관심 있는 예비 백석인 및 백석인 여러분 중 어떤 동아리를 가입할지 고민하고 있다면 주짓수 동아리 “주짓떼로”는 어떨까요?
오늘은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주짓떼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주짓수는 일본의 전통 무예인 유술을 바탕으로 상대방을 완전히 제압하며 승부를 결정하는 스포츠로, 요즘 주목받고 있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주짓떼로”는 운동에 대한 열정과 흥미만 가지고 있다면 주짓수를 처음 접하시는 초보자분들도 가입 가능합니다.
 
백석대학교 중앙동아리 “주짓떼로”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1학년도 “주짓떼로” 회장 전민섭 학우와의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전민섭 학우: 안녕하세요. “주짓떼로” 2021학년도 회장을 맡았던 전민섭입니다.

백녹담: 중앙동아리 “주짓떼로”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전민섭 학우: “주짓떼로”는 누군가에게는 무술, 다른 누군가에게는 호신용으로도 많이 알려진 주짓수를 배울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또한 동아리 부원들과 같이 운동을 하며 친목을 쌓는 것 또한 목표로 하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백녹담: “주짓떼로”에서 하는 활동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전민섭 학우: “주짓떼로”에서는 보통 운동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다른 동아리와의 교류 운동, 신입생환영회, 동아리 MT, 그 외의 회식, 학기말 동아리 내 대회 등 부원끼리 친해질 수 있는 자리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백녹담: 어떤 학생들에게 “주짓떼로” 동아리를 추천하고 싶나요?

전민섭 학우: 주짓수를 배우고 싶으신 분들, 호신용 무술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께 가장 추천하지만 운동을 배우고 싶은데 아직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는 분들께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백녹담: “주짓떼로” 동아리만의 특별함은 무엇이 있나요?

전민섭 학우: “주짓떼로” 동아리만의 특별함은 역시 학기 말에 진행되는 토너먼트 형식의 동아리 내에서 여는 대회인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자신이 기르고 익혀왔던 체력, 기술 등을 맘껏 발휘해볼 수 있는 대회입니다. 학기 초의 자신과 비교하여 얼마나 늘었는지 가장 잘 느낄 수 있습니다.

백녹담: 코로나-19 상황에서 “주짓떼로” 동아리는 어떻게 운영되고 있나요?

전민섭 학우: 아쉽게도 코로나-19로 동아리 활동이 예전만큼 활발하지는 못했습니다. 1학기 때는 매주는 아니었지만 가능한 많이 모일 수 있게 일정을 잡았고, 체육관을 대관하여 진행하였습니다. 하지만 2학기가 되고 코로나-19가 더 심화되어 운동을 진행하지 못하였습니다.

백녹담: 앞으로의 “주짓떼로” 동아리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전민섭 학우: 만약 학교가 대면수업을 진행하게 되어 학교 체육관을 빌릴 수 있다면, 학교에서 운동을 진행하면서 운동을 이어나갈 것 같습니다. 그럴 경우 주 2회의 정기운동과 자율운동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백녹담: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주짓떼로” 동아리 홍보 한번 부탁드립니다 :)

 
   

전민섭 학우: 저희 동아리는 다른 주짓수 체육관에서도 운동을 진행해주시는 운동부장님이 운동을 가르쳐주시고 계십니다. 같이 운동을 진행하면서 서로 좋은 선후배, 친구 관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상황에도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주짓떼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