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백석인/백석인을 위한 Tip: 대학생의 일상과 연관된 백석대학교의 여러 정보들] 백석대학교 어플리케이션 소개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2-29 14:32 조회 5759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오늘은 백석대학교에 입학하게 되면 사용하는 백석대학교의 여러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각각의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재학생의 팁을 전해드릴 예정이니 백석대학교에 입학을 앞두고 계신 신입생분들을 집중해주세요 :)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어플리케이션은 “백석톡”입니다.

 

수강신청이 끝나고 새 학기가 시작되기 직전에 백석톡을 통해 각 과목별로 담당 교수님을 포함하여 수강생들끼리 단톡방이 생성됩니다. 단톡방을 통해 담당 교수님의 과목별 공지사항을 직접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전달내용을 꼭 확인하여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하시면 됩니다. 이 외에도 일정, 교내 공지사항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연락처가 없더라도 학생들의 이름을 검색하여 단톡방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과목 내 조별 과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소개해드릴 어플리케이션은 “에듀트랙6”입니다.   

 

대면 수업 시 교수님께서 알려주시는 과목 코드를 통해 전자 출결로 사용하였지만,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수업의 증가로 사이버캠퍼스의 모바일 버전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수강하는 과목의 강의 영상 및 과제, 출결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어플리케이션은 “클리커”입니다.

 

클리커는 모바일 학생증으로 이용됨과 동시에 백석대학교 도서관의 열람실 좌석 및 멀티 자료실, 그룹 토의실 좌석을 선정 및 예약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클리커를 통해 좌석을 선정해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시험 기간과 같이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이 잦을 때에는 클리커를 이용해 자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재학생 팁입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어플리케이션은 “백석대학교 도서관”입니다.

 

백석대학교 도서관 어플리케이션에서는 대출 및 연장, 희망도서 신청, 오디오북, 통합 전자책, E-learning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E-learning서비스는 에듀윌, 해커스 인강, 아이티고 IT강좌, 온라인 공무원 강좌 등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기 때문에 토익, IT관련 자격증 등의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백석대 수강신청어플리케이션입니다.

 

백석대학교의 수강신청은 PC와 모바일 두 가지 방식 모두 가능합니다. 모바일과 PC버전 모두 과목 코드를 복사한 후 붙여넣기 해야 하기 때문에 PC버전에 비해 모바일은 복사 및 붙여넣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만 PC버전은 대기 시간이 있고, 모바일은 대기 시간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각각의 장단점을 따져보고 본인에게 편한 방식으로 수강신청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어플리케이션은 “유니돔”입니다.

 

유니돔은 백석생활관에서 생활하는 사생들을 위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백석생활관의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외박신청 및 상벌점 조회, 고장 신고 접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입사 전 백석생활관 신청 후 선발 결과 조회, 납부 확인, 입사 포기 신청 또한 유니돔을 통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어플리케이션은 “에브리타임”입니다.

 

대학생이라면 다운로드해야 하는 필수 어플리케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 에브리타임은 시간표 작성 및 성적관리, 학교생활정보, 익명 커뮤니티 기능을 제공하여 학교의 소식과 다양한 정보들을 같은 학교 재학생들과 나눌 수 있습니다. 에브리타임은 수시 합격 결과를 받은 예비 백석인들도 새내기 게시판을 이용할 수 있으니 재학생들에게 직접 궁금했던 점을 물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백석대학교에서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입학을 앞둔 신입생 분들의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결되셨기를 바라며, 더욱 알찬 기사로 찾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