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예비 백석인을 위한 Tip] 백석대학교 전공소모임 소개 <경상학부 전공소모임 회계기초연구반 "AOL">

작성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 작성일 2021-12-27 13:52 조회 2447
안녕하세요. 백석대학교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이번에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소모임은 경상학부 소모임 회계기초연구반, “AOL”입니다.

경상학부 소모임 회계기초연구반, “AOL”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2021년 소모임 실장인 경상학부 회계학전공 16학번 장석민 학우와의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백녹담: 안녕하세요! 학생홍보기자단 백녹담입니다. 먼저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장석민 학우: 안녕하세요! 회계기초연구반, “AOL” 실장을 맡은 경상학부 회계학전공 16학번 장석민입니다.

백녹담: 백석대학교 경상학부 소모임 회계기초연구반, “AOL”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장석민 학우: 회계기초연구반, “AOL”은 경상학부 회계학과 소모임으로써 1) 선후배 간의 친목 도모 및 정보 공유, 2) 대외활동 참여, 3) 교내 전공 관련 학술제 참여, 4) 연말정산 업체와 MOU 체결을 통한 연말정산 실습, 5) 농촌체험 활동 등 여러 가지 교내활동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백녹담: 회계기초연구반, “AOL”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장석민 학우: 신입생 시절 제 목표는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 학점관리, 자격증 취득' 3가지였습니다. 대인관계는 신입생환영회를 통해 사귄 친구들로 어느 정도 형성하였지만, 아무런 정보도 없는 신입생으로서 학점 관리와 자격증 취득을 동시에 하기에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1학년 1학기를 어떠한 자격증 취득도 없이 3.38이라는 저조한 학점으로 마무리했고, 고민 끝에 연구반에 들어갔습니다. 연구반에 들어가 자격증은 어떠한 순서로 취득하는지와 시험에 대한 정보들을 선배들의 데이터를 통해 습득하였고 4.03이라는 학점으로 2학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1학년 때 연구반 활동을 통해 습득한 노하우와 잡아놓은 습관들 덕분에 지금도 수월하게 학점관리를 잘 해오고 있고 이러한 점들이 연구반에 가입하길 잘했다고 생각하는 근거입니다.

 

백녹담:  회계기초연구반, “AOL”만의 특별함은 무엇이 있을까요?

장석민 학우: 첫 번째로 신입생 멘토링 제도가 있습니다. 저희 연구반에선 신입생 여러분들이 대학 시스템에 적응하고, 스스로 공부법을 확립할 때까지 임원이 멘토링을 진행합니다. 멘토링 내용으로는 시간표 작성에 대한 노하우와 도움이 되는 교양을 추천하고, 전공 관련 그룹 과외를 진행해 회계학의 기초를 잡을 수 있게 도움을 드립니다. 교수님들과 교류하고 있는 선배가 회계학 전공 교수님들과 면담을 주최해 다가가기 힘든 교수님과 교류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학교적응이 힘든 신입생 여러분들이 학교에 충분히 적응할 수 있도록 선배들이 최선을 다해 서포트 해드립니다. 두 번째로 연말정산 실습이 있습니다. 연구반 졸업생 선배가 취업한 연말정산 서비스 제공기업 At&P Partners와의 제휴를 통해 겨울방학에 연말정산 기간(매년 1월 초~2월 초)에 맞춰 실습을 나갑니다. 실무에서 근무하고 계신 세무사님들과 인연을 맺고 진로 관련 조언을 들음과 동시에 실무를 체험할 좋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참여 여부 선택 가능합니다.

백녹담: 회계기초연구반, “AOL” 활동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장석민 학우: 연구반에 가입하시게 되면 수많은 수업에 대한 정보들과 멘토링 시스템을 활용한 우수한 성적, 취업한 선배들과 연결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한 취업에 대한 정보 습득 기회 등 많은 것들을 얻어가실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이 외에도 실습을 통한 실무경험, 대인관계 형성 기회 등 여러분들이 얻어가실 수 있는 것들은 무궁무진합니다.

 

백녹담: 앞으로의 회계기초연구반, “AOL” 활동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장석민 학우: 회계기초연구반, “AOL”의 활동 계획은, 첫째, “AOL” 전용 정보 공유 DRIVE 최신화 및 재단장입니다. 시험에 대한 노하우와 정보들을 모아놓은 연구반 전용 DRIVE를 최신화하고 계속해 누적해 나갈 것입니다. 둘째, “AOL” 내 동기부여 시스템 구축입니다. 학기 시작 전 목표를 정해놓고 목표 달성률이 제일 높은 연구반원을 대상으로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하여 동기를 끌어낼 예정입니다. 이는 앞에서 소개한 활동을 제외한 예정된 활동 계획입니다. 

 

백녹담: 예비 백석인들과 혹은 백석인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장석민 학우: 백석대학교에 입학하신 신입생 여러분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환영합니다. 저희 “AOL”은 개설 후 10년이 지난 시간 동안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여러분들의 학교적응을 서포트 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해 놓았습니다. 해당 시스템에 힘입어 최근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 전원이 전공과목 “회계학 원론”를 A+로 이수하였으며, “전산회계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수확을 거두었습니다. 이처럼 저희 “AOL”은 신입생 여러분들이 학교에 적응하고 스스로 대학 생활 방식을 만들어 낼 때까지 서포트 할 것이며 여러분들이 정한 목표에 다가가는데 윤활제 같은 역할이 되어 드릴 것입니다. 16년도 신입생 시절 저의 모습처럼 '학교생활을 어떻게 해야 할지 갈피가 안 잡힌다, 회계전공자로서 자격증은 무엇을 따야 하는지 모르겠다, 교내외 활동 경험을 어떻게 쌓아야 할지 모르겠다' 등과 같은 고민이 많으신 분이 계시다면 저희 “AOL”의 문을 두들겨주세요. “AOL”이 여러분의 대학 생활에 날개를 달아 드리겠습니다. 저희 연구반은 “AOL”을 발전시킬 재학생 여러분들의 두들김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인관계의 폭을 넓히고 싶다, 나만의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수해주고 싶다, 공모전 등 대외활동에 같이 나갈 팀원을 찾고 있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회계학 전공 관련 궁금증이 있거나 경상학부 소모임 회계기초연구반, “AOL”에 관련된 궁금점이 있으신 분은 010-9061-2876로 연락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경상학부 소모임 회계기초연구반, “AOL” 기사 잘 살펴보셨나요?
2021년 12월도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올해의 마지막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면서 가장 정성스럽게 답변해주신 장석민 학우에게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이번 연도에도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대면 활동을 수행하지 못하였습니다. 학교 내에 많은 동아리도 마찬가지로 이전만큼 만나지도 못하고 제약이 많았을 거로 예상합니다. 내년엔 왕성하게 움직일 수 있길 바라며 누구보다 후배를 아끼는 마음이 느껴지는 경상학부 소모임 회계기초연구반, “AOL”에 가입하시는 건 어떨까요?

 
백석대학교 경상학부에 입학을 원하시는 예비백석인분들, 경상학부에 재학 중이신 학우분들
경상학부 소모임 회계기초연구반, “AOL”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